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 흐림영천18.4℃
  • 흐림원주22.1℃
  • 흐림고흥23.2℃
  • 흐림완도23.7℃
  • 흐림철원19.2℃
  • 구름많음강진군22.6℃
  • 흐림대관령17.2℃
  • 흐림부여21.5℃
  • 흐림목포21.2℃
  • 흐림통영24.1℃
  • 흐림고창군19.2℃
  • 흐림강릉25.0℃
  • 흐림홍천20.8℃
  • 흐림속초23.1℃
  • 흐림고창19.2℃
  • 비청주23.2℃
  • 비대구18.8℃
  • 흐림함양군18.4℃
  • 흐림이천21.6℃
  • 흐림거제24.6℃
  • 흐림대전20.7℃
  • 구름많음울릉도24.3℃
  • 흐림제천20.8℃
  • 흐림서청주21.2℃
  • 흐림충주21.5℃
  • 흐림문경20.4℃
  • 비광주19.7℃
  • 흐림부산25.8℃
  • 흐림금산18.8℃
  • 비서울22.8℃
  • 흐림진도군22.2℃
  • 흐림춘천21.0℃
  • 흐림동해23.9℃
  • 비흑산도21.3℃
  • 흐림세종20.5℃
  • 구름많음제주27.0℃
  • 흐림양산시24.9℃
  • 흐림여수23.7℃
  • 흐림보성군21.8℃
  • 흐림양평21.1℃
  • 흐림군산21.1℃
  • 구름많음장흥22.2℃
  • 흐림의성19.9℃
  • 흐림광양시22.9℃
  • 흐림경주시20.0℃
  • 구름많음서귀포26.2℃
  • 비북강릉22.8℃
  • 흐림전주20.8℃
  • 흐림봉화19.6℃
  • 흐림진주20.6℃
  • 흐림인제19.9℃
  • 흐림남해23.0℃
  • 흐림영월20.5℃
  • 흐림거창17.7℃
  • 흐림정선군20.3℃
  • 흐림북창원24.6℃
  • 흐림서산21.7℃
  • 흐림남원19.3℃
  • 흐림김해시23.3℃
  • 흐림상주20.2℃
  • 흐림보령21.8℃
  • 흐림인천23.3℃
  • 흐림보은19.0℃
  • 흐림태백19.3℃
  • 흐림밀양22.7℃
  • 흐림영덕24.2℃
  • 흐림구미19.7℃
  • 흐림산청18.4℃
  • 흐림북부산24.5℃
  • 흐림백령도22.5℃
  • 흐림순창군18.7℃
  • 흐림합천20.1℃
  • 흐림부안20.5℃
  • 흐림청송군20.1℃
  • 흐림순천19.7℃
  • 흐림장수16.9℃
  • 흐림창원23.5℃
  • 구름많음성산24.6℃
  • 흐림영주19.7℃
  • 흐림동두천19.6℃
  • 흐림파주19.9℃
  • 흐림영광군19.4℃
  • 비포항20.3℃
  • 흐림의령군20.5℃
  • 흐림임실18.6℃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고산24.7℃
  • 비홍성21.1℃
  • 흐림추풍령17.5℃
  • 흐림정읍19.3℃
  • 구름많음해남22.6℃
  • 흐림강화20.3℃
  • 흐림울진23.6℃
  • 비수원21.0℃
  • 흐림울산22.4℃
  • 흐림천안21.5℃
  • 흐림북춘천20.7℃
  • 2025.09.09 (화)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2:51
  • -
  • +
  • 인쇄
지난해 3억캔 이상 판매…"올해도 상승세 이어갈 것"
▲ '필라이트'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지난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캔을 돌파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편의점·대형마트·조합마트·체인슈퍼 부문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는 등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