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버거킹, 와퍼 판매중지 공지가 장난? 고객 유인 마케팅 논란

  • 구름많음울진25.6℃
  • 흐림봉화22.4℃
  • 흐림전주26.2℃
  • 흐림순천22.3℃
  • 흐림목포26.4℃
  • 흐림울릉도23.0℃
  • 흐림경주시23.1℃
  • 흐림천안23.3℃
  • 흐림창원23.1℃
  • 흐림광주26.0℃
  • 구름많음제천22.8℃
  • 구름많음양평23.0℃
  • 흐림수원23.7℃
  • 구름많음의령군22.8℃
  • 흐림속초22.5℃
  • 구름많음서귀포30.3℃
  • 구름많음김해시22.9℃
  • 흐림강진군25.1℃
  • 흐림춘천20.8℃
  • 흐림부산25.3℃
  • 구름많음인제19.4℃
  • 흐림완도25.7℃
  • 흐림세종23.2℃
  • 비울산21.5℃
  • 흐림동두천23.1℃
  • 구름많음상주22.0℃
  • 흐림영주20.8℃
  • 구름많음구미21.7℃
  • 흐림부여22.8℃
  • 흐림서산24.3℃
  • 구름조금고산29.6℃
  • 흐림영월22.2℃
  • 흐림영덕22.9℃
  • 흐림홍성22.9℃
  • 흐림군산24.2℃
  • 흐림보은22.6℃
  • 흐림장흥25.4℃
  • 흐림보성군24.3℃
  • 흐림흑산도24.0℃
  • 구름많음문경20.8℃
  • 흐림고흥24.5℃
  • 흐림북부산23.2℃
  • 구름많음청송군23.5℃
  • 흐림원주24.2℃
  • 구름많음임실24.9℃
  • 비백령도20.2℃
  • 흐림여수22.8℃
  • 흐림안동23.0℃
  • 구름많음영광군26.5℃
  • 흐림대관령20.7℃
  • 흐림순창군25.7℃
  • 흐림포항23.6℃
  • 흐림산청20.9℃
  • 구름많음양산시22.7℃
  • 흐림해남26.2℃
  • 흐림서청주24.3℃
  • 흐림정읍27.8℃
  • 흐림영천23.1℃
  • 흐림광양시25.1℃
  • 구름많음거제24.9℃
  • 흐림거창21.1℃
  • 흐림서울23.1℃
  • 흐림합천22.2℃
  • 구름많음장수24.8℃
  • 흐림철원22.4℃
  • 구름많음밀양22.5℃
  • 흐림충주25.5℃
  • 흐림보령26.3℃
  • 구름조금성산30.4℃
  • 구름많음북강릉24.0℃
  • 흐림북춘천21.2℃
  • 구름많음홍천21.0℃
  • 흐림대구23.1℃
  • 흐림파주22.6℃
  • 흐림부안26.4℃
  • 구름많음금산24.2℃
  • 구름많음동해25.6℃
  • 구름많음남원26.1℃
  • 흐림통영26.0℃
  • 구름많음고창군26.7℃
  • 흐림진주21.7℃
  • 흐림남해22.4℃
  • 흐림북창원23.7℃
  • 흐림함양군22.2℃
  • 흐림청주25.2℃
  • 구름많음제주29.4℃
  • 흐림의성22.3℃
  • 흐림대전24.4℃
  • 구름많음추풍령21.7℃
  • 흐림태백20.7℃
  • 구름많음진도군27.4℃
  • 흐림이천22.9℃
  • 구름많음고창26.3℃
  • 구름많음강릉25.5℃
  • 흐림정선군22.1℃
  • 흐림인천23.4℃
  • 흐림강화22.5℃
  • 2025.09.24 (수)

버거킹, 와퍼 판매중지 공지가 장난? 고객 유인 마케팅 논란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09:48:17
  • -
  • +
  • 인쇄
소비자 문의 빚발치자 버거킹 “단종 아닌 메뉴 리뉴얼” 시사해 빈축
▲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 관련 이미지. 사진=버거킹 SNS

[CWN 조승범 기자]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이 8일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버거킹은 이날 오전 대표 인기메뉴인 와퍼를 판매 중지한다고 공지했다. 그러나 일부 소비자들 문의가 빗발치자 버거킹 측이 ‘단종’이 아닌 ‘리뉴얼’이라는 입장을 밝히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와퍼는 버거킹이 지난 1984년 종로에 1호점을 오픈하며, 한국 시장에 선보여 40년간 인기를 끌어온 메뉴다.

버거킹은 이날 오전 공식 SNS 등을 통해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며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공지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와퍼를 판매한다면서도 판매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이에 수많은 소비자들이 “와퍼가 단종되는 것이 맞냐”며 버거킹 각 지점에 문의했다.

이와 관련 본사는 다시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며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혀 사실상 와퍼 리뉴얼임을 시사했다.

각 매장에서도 “와퍼를 14일 이후에도 계속 판매한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었다.

이에 소비자들은 버거킹 공식 SNS에 “최악의 마케팅”, “만우절도 아닌데 왜 그러나”, “가격 인상 빌드업” 등의 댓글을 달아 불만을 터뜨렸다.

앞서 버거킹은 2022년 1월과 7월, 지난해 3월까지 모두 세 차례나 가격을 올렸다. 이에 동시에 와퍼 가격도 2022년 6100원에서 1년 만에 7100원으로 인상됐다.

버거킹은 지난해에는 고물가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2만원에 육박하는 세트 메뉴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