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 구름조금서귀포14.8℃
  • 맑음진도군12.5℃
  • 맑음보성군11.7℃
  • 맑음남해11.4℃
  • 맑음광주10.9℃
  • 맑음산청9.3℃
  • 맑음의성8.0℃
  • 맑음함양군8.6℃
  • 맑음북창원10.8℃
  • 맑음고창군9.1℃
  • 맑음순창군9.4℃
  • 맑음보은6.8℃
  • 맑음군산7.2℃
  • 맑음포항10.1℃
  • 맑음장흥10.4℃
  • 맑음홍천3.5℃
  • 맑음흑산도12.0℃
  • 맑음남원7.0℃
  • 맑음거제11.4℃
  • 맑음정읍8.6℃
  • 맑음속초8.9℃
  • 구름조금고산15.0℃
  • 맑음춘천5.4℃
  • 맑음이천4.4℃
  • 맑음부산10.3℃
  • 맑음봉화5.8℃
  • 맑음문경7.9℃
  • 맑음거창6.8℃
  • 맑음경주시10.3℃
  • 맑음천안5.6℃
  • 맑음울진6.1℃
  • 맑음전주7.0℃
  • 맑음금산5.9℃
  • 맑음해남11.9℃
  • 맑음대구10.3℃
  • 맑음수원7.0℃
  • 맑음구미9.0℃
  • 맑음영월6.9℃
  • 맑음북춘천7.0℃
  • 맑음인제6.8℃
  • 맑음강화5.6℃
  • 맑음제천6.5℃
  • 맑음충주7.1℃
  • 맑음창원11.0℃
  • 맑음추풍령7.3℃
  • 맑음영천9.1℃
  • 맑음동두천6.2℃
  • 맑음양평7.9℃
  • 맑음진주9.6℃
  • 맑음강진군11.3℃
  • 맑음광양시9.5℃
  • 맑음밀양8.6℃
  • 맑음강릉7.7℃
  • 맑음순천9.0℃
  • 구름조금성산13.3℃
  • 맑음임실8.0℃
  • 맑음철원5.6℃
  • 맑음울산9.4℃
  • 맑음고흥9.3℃
  • 맑음합천5.8℃
  • 맑음의령군4.2℃
  • 맑음정선군6.1℃
  • 맑음세종7.3℃
  • 맑음장수6.6℃
  • 맑음양산시9.5℃
  • 맑음김해시9.1℃
  • 맑음파주3.5℃
  • 맑음홍성4.9℃
  • 맑음여수11.0℃
  • 맑음서울5.9℃
  • 맑음통영10.1℃
  • 구름많음울릉도10.5℃
  • 맑음영덕7.0℃
  • 구름많음제주15.1℃
  • 맑음동해9.2℃
  • 맑음부안8.7℃
  • 맑음북강릉7.4℃
  • 맑음청주8.8℃
  • 맑음보령5.9℃
  • 맑음태백3.3℃
  • 맑음대관령2.0℃
  • 맑음북부산7.7℃
  • 맑음청송군7.1℃
  • 맑음상주8.5℃
  • 맑음부여4.7℃
  • 맑음원주6.0℃
  • 맑음서산8.3℃
  • 맑음백령도8.9℃
  • 맑음서청주4.2℃
  • 맑음목포12.2℃
  • 맑음안동7.4℃
  • 맑음완도11.3℃
  • 맑음인천7.2℃
  • 맑음대전6.5℃
  • 맑음고창8.9℃
  • 맑음영주7.4℃
  • 맑음영광군10.3℃
  • 2025.11.10 (월)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09:43:32
  • -
  • +
  • 인쇄
재작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00만병 돌파
▲ 오리온이 2022년 6월 출시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누적 판매량 1100만병을 돌파했다. 오리온은 이같은 인기가 헬스족과 MZ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오리온

[CWN 조승범 기자] 맛·고함량·편의성 3박자를 갖춘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헬스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PRO는 2022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100만병을 넘어섰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50만병씩 팔리는 등 판매 추이가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인기에 대해 오리온은 닥터유PRO가 헬스와 러닝 등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늘어남에 따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로 인기를 얻은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닥터유PRO는 250ml 제품 중 달걀 4개 분량의 24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또한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비교해 맛에도 심혈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구매율이 높다는 것이 오리온의 설명이다. 초코와 바나나 맛에 이어 최근 인기가 높은 딸기 맛까지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리온은 SNS(사회적관계망)에서 닥터유PRO에 대해 “운동하자마자 단백질 먹어야 할 때 삶은 계란 4개 먹는 효과”,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다”, “맛있게 식단하고 싶을 때 추천” 등 헬스족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요구와 입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국내 대표 고함량 단백질 드링크로 자리매기했다”며 “취식 목적에 따라 단백질 함량을 다양화하고 맛과 음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 개발해 단백질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