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 흐림구미0.9℃
  • 맑음북강릉6.2℃
  • 구름많음추풍령0.6℃
  • 맑음철원-1.5℃
  • 맑음제주10.2℃
  • 맑음고흥4.5℃
  • 구름많음남해3.7℃
  • 흐림함양군4.0℃
  • 흐림임실2.9℃
  • 구름많음거창1.9℃
  • 구름조금광양시5.0℃
  • 구름조금순천2.0℃
  • 맑음고산9.8℃
  • 흐림충주0.8℃
  • 맑음성산9.5℃
  • 구름많음양산시3.0℃
  • 흐림이천0.4℃
  • 흐림제천-2.0℃
  • 흐림고창군4.5℃
  • 맑음부산6.1℃
  • 구름많음북부산4.5℃
  • 맑음영덕3.9℃
  • 흐림영월-2.1℃
  • 흐림문경-0.5℃
  • 구름많음춘천-1.3℃
  • 흐림안동-2.8℃
  • 흐림의령군-1.7℃
  • 흐림의성-0.6℃
  • 구름많음진주-0.8℃
  • 구름조금군산4.9℃
  • 흐림세종0.8℃
  • 구름많음백령도6.1℃
  • 흐림양평0.8℃
  • 구름많음김해시2.5℃
  • 구름많음산청0.9℃
  • 구름많음울릉도3.8℃
  • 구름조금여수5.3℃
  • 구름많음전주4.0℃
  • 비홍성2.0℃
  • 맑음울진6.5℃
  • 맑음진도군4.1℃
  • 구름많음동두천1.2℃
  • 맑음동해5.8℃
  • 흐림청송군-3.8℃
  • 박무대전2.2℃
  • 흐림북춘천-2.3℃
  • 맑음서귀포10.2℃
  • 흐림수원1.6℃
  • 구름많음영천0.9℃
  • 구름많음거제4.7℃
  • 맑음포항4.8℃
  • 구름많음파주0.2℃
  • 구름많음남원1.5℃
  • 흐림청주2.2℃
  • 연무서울2.1℃
  • 흐림보령2.7℃
  • 맑음속초5.4℃
  • 맑음보성군2.5℃
  • 구름많음원주-0.7℃
  • 구름많음통영4.6℃
  • 맑음강릉5.4℃
  • 구름많음정선군-4.3℃
  • 맑음강진군1.5℃
  • 흐림합천0.9℃
  • 구름많음목포3.5℃
  • 맑음해남4.3℃
  • 흐림보은0.7℃
  • 흐림인제0.5℃
  • 맑음완도5.1℃
  • 맑음장흥1.3℃
  • 흐림대구0.9℃
  • 구름조금봉화-4.4℃
  • 구름많음강화0.9℃
  • 흐림천안1.7℃
  • 흐림장수1.3℃
  • 흐림광주3.2℃
  • 흐림금산1.6℃
  • 구름많음부안4.5℃
  • 구름많음북창원3.6℃
  • 흐림서산1.3℃
  • 구름많음부여1.5℃
  • 흐림정읍4.8℃
  • 흐림밀양0.4℃
  • 흐림상주-0.5℃
  • 맑음울산4.7℃
  • 구름많음창원3.2℃
  • 구름조금경주시0.6℃
  • 맑음흑산도10.8℃
  • 맑음대관령-2.4℃
  • 맑음태백0.3℃
  • 구름많음순창군3.1℃
  • 흐림서청주0.9℃
  • 박무인천1.4℃
  • 흐림고창4.5℃
  • 흐림영광군4.8℃
  • 구름많음영주-2.1℃
  • 구름많음홍천-0.9℃
  • 2025.12.28 (일)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09:43:32
  • -
  • +
  • 인쇄
재작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00만병 돌파
▲ 오리온이 2022년 6월 출시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누적 판매량 1100만병을 돌파했다. 오리온은 이같은 인기가 헬스족과 MZ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오리온

[CWN 조승범 기자] 맛·고함량·편의성 3박자를 갖춘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헬스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PRO는 2022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100만병을 넘어섰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50만병씩 팔리는 등 판매 추이가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인기에 대해 오리온은 닥터유PRO가 헬스와 러닝 등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늘어남에 따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로 인기를 얻은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닥터유PRO는 250ml 제품 중 달걀 4개 분량의 24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또한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비교해 맛에도 심혈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구매율이 높다는 것이 오리온의 설명이다. 초코와 바나나 맛에 이어 최근 인기가 높은 딸기 맛까지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리온은 SNS(사회적관계망)에서 닥터유PRO에 대해 “운동하자마자 단백질 먹어야 할 때 삶은 계란 4개 먹는 효과”,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다”, “맛있게 식단하고 싶을 때 추천” 등 헬스족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요구와 입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국내 대표 고함량 단백질 드링크로 자리매기했다”며 “취식 목적에 따라 단백질 함량을 다양화하고 맛과 음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 개발해 단백질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