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 맑음서귀포12.6℃
  • 구름많음인제2.6℃
  • 맑음제주11.5℃
  • 맑음북춘천1.6℃
  • 구름조금서울6.9℃
  • 맑음부산11.1℃
  • 맑음거창2.0℃
  • 맑음포항9.4℃
  • 맑음성산9.9℃
  • 맑음의령군2.3℃
  • 구름많음정읍4.1℃
  • 맑음순천5.6℃
  • 구름조금강화5.0℃
  • 구름조금영덕9.3℃
  • 맑음김해시7.8℃
  • 맑음북창원8.8℃
  • 맑음남원3.8℃
  • 맑음고산10.5℃
  • 맑음북부산5.8℃
  • 맑음상주6.7℃
  • 맑음부여2.7℃
  • 맑음홍성3.0℃
  • 맑음임실2.5℃
  • 맑음울릉도8.3℃
  • 맑음울진4.5℃
  • 구름조금보령5.1℃
  • 맑음봉화0.2℃
  • 구름조금인천7.3℃
  • 맑음서청주1.4℃
  • 맑음원주4.5℃
  • 맑음청주6.8℃
  • 구름조금파주2.3℃
  • 맑음추풍령5.6℃
  • 맑음산청4.3℃
  • 맑음고흥4.0℃
  • 맑음영월2.8℃
  • 맑음광양시7.9℃
  • 맑음장흥4.7℃
  • 맑음대전4.8℃
  • 구름많음순창군4.8℃
  • 맑음울산6.2℃
  • 맑음밀양5.5℃
  • 맑음서산2.2℃
  • 맑음양평5.9℃
  • 맑음충주2.4℃
  • 맑음남해7.6℃
  • 구름많음부안5.1℃
  • 구름조금춘천2.2℃
  • 구름많음백령도9.7℃
  • 맑음목포7.9℃
  • 맑음경주시3.2℃
  • 맑음제천1.1℃
  • 맑음안동6.2℃
  • 맑음고창군4.0℃
  • 맑음함양군3.5℃
  • 맑음해남5.1℃
  • 구름조금철원0.6℃
  • 구름조금속초9.8℃
  • 맑음여수9.8℃
  • 맑음동해7.1℃
  • 맑음고창3.8℃
  • 맑음이천3.6℃
  • 맑음전주6.3℃
  • 맑음합천4.6℃
  • 맑음양산시5.9℃
  • 맑음대구5.9℃
  • 맑음구미5.6℃
  • 맑음천안3.0℃
  • 맑음보은2.1℃
  • 맑음강진군5.5℃
  • 맑음문경5.2℃
  • 맑음장수0.0℃
  • 맑음통영8.8℃
  • 맑음군산5.0℃
  • 맑음흑산도10.3℃
  • 맑음청송군0.2℃
  • 맑음세종4.3℃
  • 맑음영광군4.0℃
  • 구름조금홍천3.2℃
  • 맑음의성1.7℃
  • 맑음거제7.9℃
  • 맑음영주7.2℃
  • 맑음진주3.8℃
  • 맑음북강릉5.9℃
  • 맑음태백2.5℃
  • 맑음대관령1.7℃
  • 맑음수원3.8℃
  • 맑음영천3.2℃
  • 맑음강릉10.6℃
  • 맑음진도군8.5℃
  • 맑음보성군7.7℃
  • 맑음광주6.9℃
  • 맑음동두천3.5℃
  • 맑음완도6.6℃
  • 맑음창원8.3℃
  • 맑음정선군1.3℃
  • 맑음금산2.9℃
  • 2025.11.10 (월)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헬스족 입소문 타고 인기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09:43:32
  • -
  • +
  • 인쇄
재작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00만병 돌파
▲ 오리온이 2022년 6월 출시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누적 판매량 1100만병을 돌파했다. 오리온은 이같은 인기가 헬스족과 MZ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오리온

[CWN 조승범 기자] 맛·고함량·편의성 3박자를 갖춘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헬스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PRO는 2022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100만병을 넘어섰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월평균 50만병씩 팔리는 등 판매 추이가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이같은 인기에 대해 오리온은 닥터유PRO가 헬스와 러닝 등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늘어남에 따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맛있는 단백질’로 인기를 얻은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닥터유PRO는 250ml 제품 중 달걀 4개 분량의 24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또한 일반적인 단백질 강화 식품과 비교해 맛에도 심혈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구매율이 높다는 것이 오리온의 설명이다. 초코와 바나나 맛에 이어 최근 인기가 높은 딸기 맛까지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리온은 SNS(사회적관계망)에서 닥터유PRO에 대해 “운동하자마자 단백질 먹어야 할 때 삶은 계란 4개 먹는 효과”,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다”, “맛있게 식단하고 싶을 때 추천” 등 헬스족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가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요구와 입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국내 대표 고함량 단백질 드링크로 자리매기했다”며 “취식 목적에 따라 단백질 함량을 다양화하고 맛과 음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 개발해 단백질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