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구름많음태백9.1℃
  • 맑음대전11.9℃
  • 구름조금흑산도15.5℃
  • 구름조금서울12.8℃
  • 구름조금합천11.8℃
  • 흐림김해시15.5℃
  • 구름많음인제10.8℃
  • 구름많음속초11.5℃
  • 구름많음대구13.3℃
  • 구름조금거제16.3℃
  • 흐림영덕12.6℃
  • 구름조금영천12.8℃
  • 구름많음동해12.5℃
  • 맑음임실10.4℃
  • 구름많음서산11.4℃
  • 맑음통영16.3℃
  • 흐림청송군12.7℃
  • 구름많음상주12.8℃
  • 구름많음북부산16.8℃
  • 구름조금이천11.0℃
  • 맑음창원16.1℃
  • 구름조금진주11.4℃
  • 비포항14.4℃
  • 구름많음대관령8.1℃
  • 맑음강화12.0℃
  • 구름조금세종12.0℃
  • 구름조금인천12.2℃
  • 구름조금의령군10.4℃
  • 구름조금철원10.3℃
  • 구름조금부여12.8℃
  • 맑음장흥11.9℃
  • 비서귀포19.7℃
  • 구름조금원주10.7℃
  • 구름많음함양군11.9℃
  • 흐림안동13.3℃
  • 흐림울진12.6℃
  • 구름조금밀양13.1℃
  • 맑음수원11.8℃
  • 맑음강진군12.0℃
  • 맑음남원12.5℃
  • 구름많음의성13.6℃
  • 구름많음고산18.6℃
  • 흐림울릉도13.1℃
  • 구름조금정읍11.9℃
  • 구름조금구미12.2℃
  • 흐림제주20.8℃
  • 구름조금백령도12.8℃
  • 구름조금영월9.7℃
  • 구름조금북춘천11.2℃
  • 구름조금영주10.0℃
  • 구름조금춘천11.9℃
  • 구름많음남해16.0℃
  • 구름조금강릉12.5℃
  • 맑음고흥14.7℃
  • 맑음장수9.1℃
  • 구름조금보은9.3℃
  • 맑음거창9.1℃
  • 맑음청주13.6℃
  • 흐림고창군12.1℃
  • 구름많음정선군9.2℃
  • 맑음순천10.5℃
  • 구름많음성산20.2℃
  • 맑음부안11.9℃
  • 구름조금여수16.8℃
  • 구름많음고창11.8℃
  • 맑음순창군11.5℃
  • 맑음진도군12.7℃
  • 구름조금보령11.7℃
  • 구름조금영광군
  • 비부산15.7℃
  • 맑음홍천10.5℃
  • 맑음양평11.3℃
  • 맑음해남10.7℃
  • 맑음군산13.9℃
  • 맑음서청주9.3℃
  • 구름조금산청11.5℃
  • 구름조금홍성12.5℃
  • 맑음천안10.4℃
  • 구름많음봉화9.6℃
  • 맑음금산10.9℃
  • 구름조금북강릉11.5℃
  • 구름조금광주14.2℃
  • 구름많음추풍령10.2℃
  • 맑음전주13.2℃
  • 맑음파주10.1℃
  • 맑음동두천10.3℃
  • 구름많음북창원16.0℃
  • 맑음목포14.8℃
  • 맑음충주9.8℃
  • 구름조금문경11.2℃
  • 구름조금완도14.8℃
  • 구름조금제천8.4℃
  • 구름조금경주시13.3℃
  • 맑음보성군12.9℃
  • 흐림양산시16.2℃
  • 구름조금광양시16.3℃
  • 흐림울산14.9℃
  • 2025.10.23 (목)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