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맑음해남9.8℃
  • 맑음정읍11.3℃
  • 맑음김해시14.3℃
  • 구름많음문경12.4℃
  • 구름많음부산15.8℃
  • 구름조금고산18.7℃
  • 구름조금강화10.6℃
  • 구름조금보령11.3℃
  • 구름많음의성13.2℃
  • 구름조금추풍령10.1℃
  • 구름조금철원8.7℃
  • 맑음군산13.6℃
  • 구름조금임실9.4℃
  • 구름조금북부산15.5℃
  • 구름조금보은8.3℃
  • 구름많음영주11.1℃
  • 흐림울산14.5℃
  • 구름많음정선군9.0℃
  • 구름조금북춘천10.1℃
  • 구름많음울진12.7℃
  • 맑음보성군12.7℃
  • 구름조금서울12.3℃
  • 구름많음동해12.6℃
  • 맑음진도군11.8℃
  • 구름조금봉화9.0℃
  • 구름조금수원10.8℃
  • 구름조금남해15.3℃
  • 구름조금홍성12.0℃
  • 맑음산청11.3℃
  • 구름조금통영16.0℃
  • 맑음부여11.0℃
  • 맑음여수16.4℃
  • 구름조금동두천9.5℃
  • 구름조금거제15.3℃
  • 구름조금부안11.5℃
  • 구름조금원주9.7℃
  • 흐림상주12.6℃
  • 흐림영덕12.7℃
  • 흐림영천12.6℃
  • 구름조금영월8.6℃
  • 구름조금제천8.0℃
  • 구름많음경주시13.5℃
  • 흐림성산19.9℃
  • 구름조금의령군9.8℃
  • 구름많음제주20.4℃
  • 흐림대구12.6℃
  • 구름조금금산10.3℃
  • 구름조금충주9.3℃
  • 구름많음대관령7.9℃
  • 구름조금서청주9.3℃
  • 구름많음강릉12.5℃
  • 맑음목포14.2℃
  • 구름조금양산시16.1℃
  • 구름많음서귀포19.4℃
  • 구름조금천안10.4℃
  • 맑음전주12.5℃
  • 흐림청송군12.4℃
  • 구름조금고창11.1℃
  • 맑음함양군11.1℃
  • 구름조금진주10.6℃
  • 구름많음인천11.5℃
  • 구름조금북창원15.2℃
  • 구름많음흑산도16.2℃
  • 구름조금영광군
  • 맑음강진군11.4℃
  • 구름조금파주9.5℃
  • 구름많음울릉도13.2℃
  • 구름조금세종11.3℃
  • 구름조금고창군11.5℃
  • 맑음광주13.6℃
  • 구름조금춘천11.0℃
  • 구름많음구미12.4℃
  • 맑음대전11.3℃
  • 맑음광양시16.3℃
  • 맑음백령도12.6℃
  • 구름많음속초12.2℃
  • 맑음장흥11.6℃
  • 흐림거창9.7℃
  • 구름많음서산11.1℃
  • 구름조금양평10.4℃
  • 구름조금순창군10.5℃
  • 구름조금청주12.5℃
  • 흐림포항14.2℃
  • 구름많음태백9.2℃
  • 구름많음창원15.3℃
  • 맑음고흥14.6℃
  • 구름조금완도14.3℃
  • 구름조금밀양12.1℃
  • 구름조금남원11.2℃
  • 구름조금홍천9.1℃
  • 맑음합천11.2℃
  • 구름조금인제10.7℃
  • 비북강릉11.7℃
  • 맑음장수8.2℃
  • 흐림안동12.8℃
  • 맑음순천9.3℃
  • 구름조금이천10.0℃
  • 2025.10.23 (목)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