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맑음고흥5.1℃
  • 맑음군산5.7℃
  • 맑음북강릉11.8℃
  • 맑음고창11.7℃
  • 박무북부산6.8℃
  • 맑음서산6.6℃
  • 맑음목포11.5℃
  • 맑음대관령6.4℃
  • 박무북춘천0.7℃
  • 맑음안동0.8℃
  • 맑음상주-0.1℃
  • 흐림홍천0.8℃
  • 구름조금광주10.7℃
  • 맑음보령12.6℃
  • 흐림파주4.8℃
  • 구름많음완도8.2℃
  • 구름조금강릉8.5℃
  • 맑음영덕7.4℃
  • 흐림양평1.9℃
  • 맑음부안6.9℃
  • 맑음통영8.9℃
  • 맑음순창군5.5℃
  • 흐림인천9.9℃
  • 구름많음수원5.4℃
  • 맑음고산17.3℃
  • 흐림천안4.0℃
  • 구름많음진주3.9℃
  • 맑음태백6.9℃
  • 맑음영광군8.4℃
  • 맑음남해7.5℃
  • 박무부산12.4℃
  • 맑음거창1.2℃
  • 구름많음전주9.1℃
  • 박무울산9.8℃
  • 맑음양산시6.8℃
  • 맑음순천4.2℃
  • 흐림인제4.4℃
  • 맑음성산14.7℃
  • 흐림동두천6.4℃
  • 맑음진도군7.5℃
  • 흐림영주0.6℃
  • 맑음영천1.4℃
  • 흐림추풍령0.5℃
  • 맑음봉화-1.5℃
  • 맑음서청주1.5℃
  • 맑음강진군5.7℃
  • 맑음밀양3.4℃
  • 흐림이천0.5℃
  • 맑음김해시9.5℃
  • 맑음부여2.2℃
  • 흐림제천-0.8℃
  • 맑음장수2.3℃
  • 맑음보은-0.3℃
  • 맑음정읍10.8℃
  • 구름조금대전4.1℃
  • 흐림충주1.2℃
  • 맑음경주시4.2℃
  • 흐림서울7.4℃
  • 맑음보성군5.8℃
  • 맑음광양시10.1℃
  • 구름많음흑산도13.2℃
  • 맑음장흥4.0℃
  • 맑음거제8.3℃
  • 구름조금홍성9.1℃
  • 흐림함양군2.2℃
  • 맑음울릉도13.9℃
  • 박무대구3.6℃
  • 구름많음정선군-0.3℃
  • 흐림백령도11.7℃
  • 연무청주5.5℃
  • 맑음의령군0.8℃
  • 맑음남원6.6℃
  • 맑음문경0.5℃
  • 맑음세종3.7℃
  • 구름많음속초12.6℃
  • 맑음고창군7.9℃
  • 맑음구미1.4℃
  • 흐림철원2.2℃
  • 맑음합천3.0℃
  • 흐림춘천1.2℃
  • 맑음산청2.0℃
  • 흐림강화8.8℃
  • 맑음여수11.4℃
  • 구름많음원주1.4℃
  • 맑음울진7.5℃
  • 맑음제주13.5℃
  • 맑음북창원8.7℃
  • 맑음청송군-1.8℃
  • 맑음금산2.3℃
  • 구름조금서귀포15.3℃
  • 맑음의성-0.9℃
  • 맑음창원8.7℃
  • 흐림영월-1.2℃
  • 맑음해남6.5℃
  • 맑음임실4.0℃
  • 맑음포항7.9℃
  • 구름많음동해12.1℃
  • 2025.12.20 (토)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