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 흐림추풍령22.9℃
  • 구름조금고흥26.7℃
  • 구름많음진주26.1℃
  • 흐림동해28.6℃
  • 구름많음부산27.2℃
  • 구름조금거제26.9℃
  • 흐림정읍
  • 흐림청송군23.3℃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영덕25.7℃
  • 비광주26.5℃
  • 흐림인제24.4℃
  • 흐림밀양26.5℃
  • 흐림의성23.6℃
  • 구름조금보성군24.6℃
  • 흐림순창군24.9℃
  • 흐림강화23.0℃
  • 흐림고창
  • 흐림남원24.7℃
  • 흐림북춘천24.7℃
  • 흐림홍천23.6℃
  • 흐림원주24.4℃
  • 흐림부안
  • 흐림서산24.3℃
  • 흐림금산23.0℃
  • 흐림속초24.2℃
  • 천둥번개대전23.3℃
  • 흐림함양군24.2℃
  • 구름조금성산27.8℃
  • 흐림이천24.2℃
  • 구름조금제주28.0℃
  • 구름조금백령도21.5℃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울진27.3℃
  • 흐림울릉도26.9℃
  • 구름많음울산27.2℃
  • 흐림임실22.7℃
  • 흐림영광군
  • 흐림목포27.9℃
  • 구름많음남해26.5℃
  • 비포항28.1℃
  • 구름조금통영26.5℃
  • 구름많음해남26.0℃
  • 구름많음흑산도27.3℃
  • 흐림정선군24.3℃
  • 비안동22.9℃
  • 구름많음광양시26.0℃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양평24.0℃
  • 흐림천안23.7℃
  • 구름조금강진군26.5℃
  • 흐림장수21.8℃
  • 흐림보은22.4℃
  • 구름조금고산28.8℃
  • 흐림거창24.0℃
  • 흐림홍성24.8℃
  • 흐림세종23.2℃
  • 구름조금여수26.1℃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영천25.0℃
  • 천둥번개청주24.2℃
  • 천둥번개전주23.2℃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대관령21.0℃
  • 구름많음순천23.1℃
  • 흐림구미23.7℃
  • 흐림충주23.7℃
  • 흐림문경23.1℃
  • 흐림산청23.5℃
  • 흐림군산23.8℃
  • 구름조금진도군27.7℃
  • 흐림수원24.2℃
  • 흐림영주22.4℃
  • 흐림고창군
  • 흐림춘천24.6℃
  • 흐림태백24.3℃
  • 구름조금완도27.9℃
  • 구름많음양산시27.2℃
  • 흐림상주23.2℃
  • 흐림인천24.4℃
  • 흐림합천26.0℃
  • 흐림서청주23.1℃
  • 흐림제천22.8℃
  • 흐림경주시28.3℃
  • 흐림보령25.4℃
  • 구름많음창원26.0℃
  • 흐림영월23.6℃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서울24.5℃
  • 흐림의령군23.7℃
  • 흐림봉화22.9℃
  • 흐림부여23.6℃
  • 구름많음북창원27.7℃
  • 비대구25.3℃
  • 구름많음강릉25.9℃
  • 구름조금장흥25.1℃
  • 흐림동두천23.2℃
  • 2025.09.07 (일)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시작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2:30:02
  • -
  • +
  • 인쇄
세계 판매 1위 라거 ‘설화’, 한국 상륙… 하이네켄코리아가 독점 유통
합리적 가격과 청량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 공략… 병 제품 먼저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설화 맥주(Snow Beer)’를 국내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화 맥주’는 글로벌 주류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연간 판매량은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했으며, 이는 세계 2위 맥주 브랜드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 자료제공=하이네캔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 특유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라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4.3% 알코올 도수와 부드러운 목 넘김, 정통 레시피에 기반한 뛰어난 품질이 강점이다. 특히, 중식 요리와의 궁합이 뛰어나 푸드 페어링 측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이번 유통으로 하이네켄코리아는 기존 프리미엄 맥주 라인업인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에 설화를 추가하며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먼저 음식점과 주점 등 외식 채널을 중심으로 병 제품을 선보인 뒤, 올 여름부터는 캔 제품으로 유통을 확대해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뛰어난 맛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유통을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