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년사] 이정애 사장 "경쟁력 있는 최고 제품으로 LG생건 저력 입증하자"

  • 맑음대관령-3.8℃
  • 구름조금백령도6.6℃
  • 맑음금산-3.1℃
  • 맑음전주1.7℃
  • 맑음울산2.7℃
  • 맑음임실-3.2℃
  • 맑음강화-0.7℃
  • 맑음속초3.9℃
  • 맑음상주-0.4℃
  • 맑음보령2.5℃
  • 맑음밀양0.4℃
  • 구름많음철원-5.2℃
  • 맑음정읍1.1℃
  • 맑음울릉도6.6℃
  • 맑음의령군-3.5℃
  • 맑음태백-4.5℃
  • 맑음서청주-2.9℃
  • 맑음북창원3.1℃
  • 맑음순천2.9℃
  • 맑음울진3.7℃
  • 맑음대전-0.2℃
  • 맑음청송군-5.7℃
  • 맑음안동-3.2℃
  • 맑음고흥3.5℃
  • 맑음제천-4.5℃
  • 맑음진주-1.4℃
  • 맑음고창-0.6℃
  • 흐림파주-4.5℃
  • 흐림동두천-3.5℃
  • 맑음통영2.8℃
  • 맑음거창-2.2℃
  • 맑음영천1.7℃
  • 맑음흑산도7.9℃
  • 맑음세종-0.1℃
  • 맑음홍천-6.1℃
  • 맑음청주-0.5℃
  • 맑음의성-5.4℃
  • 맑음추풍령0.3℃
  • 맑음천안-3.2℃
  • 맑음목포4.7℃
  • 맑음산청1.9℃
  • 맑음진도군1.9℃
  • 맑음정선군-6.0℃
  • 맑음양산시1.6℃
  • 맑음동해4.6℃
  • 맑음북강릉3.5℃
  • 맑음장수-5.4℃
  • 맑음춘천-4.9℃
  • 맑음인천0.6℃
  • 맑음영광군1.2℃
  • 맑음강릉4.2℃
  • 맑음장흥1.7℃
  • 구름조금고산8.4℃
  • 맑음광주2.6℃
  • 맑음창원4.2℃
  • 맑음영덕3.0℃
  • 맑음북춘천-4.8℃
  • 맑음포항3.1℃
  • 맑음경주시2.9℃
  • 맑음문경2.0℃
  • 맑음이천-3.0℃
  • 맑음남원-1.2℃
  • 구름조금서귀포9.8℃
  • 구름조금서울-0.7℃
  • 맑음여수3.7℃
  • 맑음김해시1.6℃
  • 구름많음홍성-1.6℃
  • 맑음대구3.1℃
  • 맑음부안0.9℃
  • 맑음영월-4.9℃
  • 맑음충주-5.0℃
  • 맑음합천-3.4℃
  • 맑음인제-5.5℃
  • 맑음강진군1.7℃
  • 맑음보성군4.2℃
  • 맑음군산0.8℃
  • 맑음북부산3.1℃
  • 맑음봉화-5.8℃
  • 구름조금제주8.0℃
  • 맑음거제4.4℃
  • 맑음영주-2.3℃
  • 맑음남해3.3℃
  • 맑음구미-0.1℃
  • 맑음양평-3.7℃
  • 맑음부여-2.2℃
  • 맑음순창군-2.5℃
  • 맑음보은-4.1℃
  • 맑음함양군-1.9℃
  • 맑음해남2.5℃
  • 맑음부산5.5℃
  • 맑음완도5.2℃
  • 맑음원주-4.3℃
  • 흐림서산-0.1℃
  • 맑음광양시2.2℃
  • 맑음고창군-0.5℃
  • 맑음성산7.5℃
  • 구름많음수원-0.2℃
  • 2025.12.09 (화)

[신년사] 이정애 사장 "경쟁력 있는 최고 제품으로 LG생건 저력 입증하자"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09:34:21
  • -
  • +
  • 인쇄
해외사업 리밸런싱 박차…빌리프·더페이스샵 등 보강·마케팅 확대
제품 기획·R&D·출시 프로세스 혁신…디지털화·인수합병 추진 언급
▲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작은 사진)과 LG생활건강 광화문 빌딩. 사진=LG생활건강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보다 경쟁력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열정과 차별적 미래 가치를 만들어내는 몰입으로 자사의 저력을 입증하는 한 해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날 사내 구성원에게 공유한 2025년 신년사를 통해 "응축된 우리의 역량을 신속하게 제품 중심의 고객가치 혁신에 쏟아 붓는다면 시장과 고객을 선도하는 최고의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중점 사업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 리밸런싱(재구조화)'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미주 시장에서는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브랜드를 중심으로 영 제너레이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보강하고 마케팅 투자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특히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에서의 퀀텀 점프와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더페이스샵 미감수 라인, CNP 립세린 등이 좋은 성과를 내면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뷰티 강국인 일본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오랄 케어와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를 중심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동남아시아와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집중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또한 중국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더후의 리브랜딩 성과를 다지면서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 사장은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혁신도 추진할 뜻을 내비쳤다.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걸맞는 상품을 기획하고 R&D 프로세스를 혁신하겠다"며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및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는 체계를 활용해 기민하게 제품화할 수 있는 R&D 패스트트랙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상품 풀을 확대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사업에 필요한 역량을 빠르고 유연하게 보완하겠다"며 "R&D 프로세스 혁신과 외부 협업 강화로 글로벌 경쟁사보다는 더 빠르고, 인디 브랜드보다는 신뢰도 높은 최고의 품질 역량을 보유한 회사로 고객에게 인정받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디지털 주도 성장을 위한 방안으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공략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적극 활용 등을 제시했다. 그는 "AI를 적극 활용해 디지털 커머스와 마케팅 역량을 압축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외부 디지털 솔루션 기업과 협업을 통해 융복합 제품을 개발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 사장은 인수합병(M&A)을 필두로 한 비유기적 성장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MZ·알파 세대 고객에 기반을 둔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미래 성장성과 수익 기여도가 미흡한 사업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효율화로 사업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