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스맥스, ‘돌려쓰고 바꿔쓰는’ 멀티 컬러 클렌징 밤 개발

  • 맑음함양군15.2℃
  • 맑음진도군13.4℃
  • 맑음창원14.8℃
  • 맑음의령군16.3℃
  • 맑음서청주12.7℃
  • 맑음강진군16.4℃
  • 맑음순천14.1℃
  • 맑음제주16.9℃
  • 맑음인제11.8℃
  • 맑음고창군13.6℃
  • 맑음서울11.5℃
  • 맑음북부산16.5℃
  • 맑음충주13.2℃
  • 맑음남원13.6℃
  • 맑음파주10.9℃
  • 맑음속초15.1℃
  • 맑음금산13.8℃
  • 맑음장수12.2℃
  • 맑음수원11.5℃
  • 맑음청송군13.8℃
  • 맑음성산15.4℃
  • 맑음청주14.0℃
  • 맑음서산11.7℃
  • 맑음영광군13.1℃
  • 맑음해남14.9℃
  • 맑음문경13.9℃
  • 맑음천안13.0℃
  • 맑음양평13.0℃
  • 맑음홍천12.6℃
  • 맑음통영16.4℃
  • 맑음군산13.5℃
  • 맑음울진14.4℃
  • 맑음대관령9.9℃
  • 맑음거창15.7℃
  • 맑음의성15.2℃
  • 맑음춘천13.8℃
  • 맑음고창13.0℃
  • 맑음양산시16.7℃
  • 맑음상주15.3℃
  • 구름조금울릉도11.3℃
  • 맑음홍성12.3℃
  • 맑음대전14.4℃
  • 맑음제천12.3℃
  • 맑음동해13.7℃
  • 맑음구미15.3℃
  • 맑음보령14.7℃
  • 맑음완도17.5℃
  • 맑음산청15.2℃
  • 맑음전주13.9℃
  • 맑음합천16.3℃
  • 맑음동두천11.5℃
  • 맑음강화10.3℃
  • 맑음임실13.2℃
  • 맑음서귀포19.3℃
  • 맑음대구14.9℃
  • 맑음울산15.3℃
  • 맑음장흥15.1℃
  • 맑음영덕15.3℃
  • 맑음고산14.0℃
  • 맑음북창원16.1℃
  • 맑음태백11.7℃
  • 맑음순창군13.1℃
  • 맑음남해14.7℃
  • 맑음진주15.6℃
  • 맑음봉화13.6℃
  • 맑음부산15.6℃
  • 맑음영월13.5℃
  • 맑음안동14.0℃
  • 맑음추풍령12.1℃
  • 맑음인천10.3℃
  • 맑음광양시16.7℃
  • 맑음경주시15.1℃
  • 맑음영천15.0℃
  • 맑음포항16.0℃
  • 구름조금흑산도14.0℃
  • 맑음거제14.3℃
  • 맑음북춘천12.4℃
  • 맑음밀양16.1℃
  • 맑음이천13.8℃
  • 맑음여수15.2℃
  • 맑음백령도10.0℃
  • 맑음목포12.9℃
  • 맑음정선군14.3℃
  • 맑음원주12.4℃
  • 맑음김해시16.1℃
  • 맑음영주13.1℃
  • 맑음광주14.4℃
  • 맑음보성군16.2℃
  • 맑음정읍13.1℃
  • 맑음부여14.9℃
  • 맑음강릉14.9℃
  • 맑음보은13.2℃
  • 맑음고흥16.3℃
  • 맑음철원10.3℃
  • 맑음세종13.0℃
  • 맑음부안13.6℃
  • 맑음북강릉13.5℃
  • 2025.11.10 (월)

코스맥스, ‘돌려쓰고 바꿔쓰는’ 멀티 컬러 클렌징 밤 개발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1:14:36
  • -
  • +
  • 인쇄
그라인딩 방식에 특화 리필용기 적용···멀티 컬러로 MZ세대 공략
▲ 코스맥스가 MZ세대를 겨냥한 ‘멀티 컬러 그라인딩 클렌징 밤’을 신규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사진=코스맥스

[CWN 조승범 기자] 글로벌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MZ세대를 겨냥해 내용물 리필이 가능하고 필요한 만큼 돌려 쓰는 ‘멀티 컬러 클렌징 밤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는 멀티 컬러 그라인딩 클렌징 밤 제형을 신규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개발 제품은 각기 다른 색상의 클렌징 밤이 한 번에 토출돼 제품 사용 시 시각적인 재미 요소를 갖췄다. 색상별로 서로 다른 효능 성분을 담아 제품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다.

그라인딩 클렌징 밤은 스패츌러로 제품을 떠서 사용하는 기존 클렌징 밤과 달리 필요한 용량만큼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별도로 스패츌러 등을 관리할 필요가 없고 내용물 공기 접촉을 최소화해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코스맥스는 신규 제품에 클렌징 밤 특화 리필 용기를 적용해 경제성을 높였다. 용기 크기를 줄인 리필 방식으로 기존 출시 제품 및 본품 사용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낮췄다.

클렌저 유형은 크게 메이크업 잔여물을 지우기 위해 활용하는 1차 클렌저인 △오일 △워터 △밤과 피부 세정을 위해 사용하는 2차 클렌저인 △폼 △리퀴드솝 형태로 나뉜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선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사용이 증가하며 1·2차 클렌저를 단계별로 사용하는 ‘2중 세안’ 수요가 늘고 있다. 코스맥스의 2024년 상반기 클렌징 제형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37% 증가했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 세정을 위한 1차 클렌저 유형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추세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식 단계별 스킨케어 주목도가 높아지며 신규 클렌징 제형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신규 제형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클렌징 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