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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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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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