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맑음부안21.7℃
  • 맑음세종18.8℃
  • 맑음양평20.3℃
  • 구름조금서울20.9℃
  • 구름많음인제16.7℃
  • 구름많음정선군17.1℃
  • 맑음보령22.2℃
  • 구름조금함양군20.8℃
  • 구름많음의령군19.7℃
  • 구름조금서산21.2℃
  • 구름조금춘천19.3℃
  • 맑음고창21.2℃
  • 비울산16.3℃
  • 구름조금남원21.6℃
  • 맑음충주20.3℃
  • 흐림안동17.6℃
  • 구름많음구미18.0℃
  • 구름많음영천18.7℃
  • 구름조금장수19.5℃
  • 흐림울진14.7℃
  • 맑음흑산도17.3℃
  • 흐림동해15.0℃
  • 구름조금이천20.5℃
  • 구름많음청주21.0℃
  • 구름많음밀양19.6℃
  • 비북강릉13.1℃
  • 맑음순창군22.6℃
  • 흐림추풍령15.8℃
  • 구름조금원주20.3℃
  • 맑음여수20.7℃
  • 흐림철원17.7℃
  • 맑음남해21.7℃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경주시17.5℃
  • 맑음고흥23.9℃
  • 맑음목포20.3℃
  • 구름조금홍성20.4℃
  • 구름조금임실22.0℃
  • 구름많음북창원21.0℃
  • 구름조금대전20.5℃
  • 맑음서귀포23.7℃
  • 구름많음거제20.7℃
  • 구름조금북춘천19.0℃
  • 구름많음봉화16.8℃
  • 구름많음문경17.7℃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동두천19.7℃
  • 맑음광양시22.6℃
  • 흐림대관령8.4℃
  • 구름조금통영21.3℃
  • 흐림울릉도14.4℃
  • 구름조금진도군20.8℃
  • 구름많음부산17.7℃
  • 구름많음파주19.8℃
  • 구름조금영주17.4℃
  • 구름조금강진군23.5℃
  • 구름많음보은17.9℃
  • 흐림북부산19.1℃
  • 흐림영덕15.8℃
  • 맑음보성군22.7℃
  • 맑음부여21.5℃
  • 구름많음창원21.7℃
  • 흐림속초12.5℃
  • 구름조금해남21.7℃
  • 맑음영광군
  • 맑음서청주19.5℃
  • 맑음제주22.6℃
  • 맑음정읍21.9℃
  • 구름많음상주18.1℃
  • 맑음고산21.9℃
  • 구름조금수원19.5℃
  • 구름조금장흥22.9℃
  • 맑음고창군21.2℃
  • 구름조금거창19.9℃
  • 구름많음대구19.2℃
  • 구름많음강화18.9℃
  • 맑음홍천20.1℃
  • 구름조금영월19.1℃
  • 맑음금산20.2℃
  • 구름조금인천20.1℃
  • 맑음전주22.4℃
  • 흐림양산시17.8℃
  • 흐림김해시19.2℃
  • 흐림청송군15.2℃
  • 맑음광주22.8℃
  • 흐림의성17.5℃
  • 구름조금산청20.5℃
  • 맑음성산22.0℃
  • 구름많음백령도14.9℃
  • 흐림강릉14.0℃
  • 구름조금순천21.8℃
  • 구름조금진주21.5℃
  • 맑음완도23.3℃
  • 구름조금천안19.9℃
  • 흐림태백11.1℃
  • 맑음군산21.4℃
  • 2025.10.24 (금)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