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구름많음완도24.4℃
  • 구름많음광주22.5℃
  • 맑음대구22.7℃
  • 구름많음충주19.1℃
  • 구름조금부산25.9℃
  • 구름많음진도군23.9℃
  • 흐림순천22.5℃
  • 흐림홍천20.4℃
  • 흐림남원21.6℃
  • 박무북부산24.6℃
  • 구름많음이천20.3℃
  • 구름많음인천22.6℃
  • 구름많음보령18.9℃
  • 구름조금영주14.7℃
  • 구름많음세종18.4℃
  • 흐림고창군19.8℃
  • 구름많음제주27.4℃
  • 흐림고창21.1℃
  • 흐림금산19.5℃
  • 구름조금청주21.2℃
  • 구름많음김해시24.5℃
  • 흐림대전19.4℃
  • 흐림추풍령18.6℃
  • 구름조금안동18.6℃
  • 구름조금동해19.8℃
  • 구름많음동두천18.3℃
  • 구름많음여수25.5℃
  • 구름많음문경19.6℃
  • 구름많음거창20.8℃
  • 구름많음파주18.5℃
  • 맑음울진18.8℃
  • 구름많음고흥23.7℃
  • 구름많음해남24.1℃
  • 구름많음제천19.2℃
  • 구름많음정선군19.4℃
  • 박무창원24.3℃
  • 구름많음보은18.0℃
  • 구름많음백령도21.5℃
  • 흐림흑산도25.5℃
  • 구름많음북강릉20.3℃
  • 흐림영광군21.8℃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많음서울21.4℃
  • 구름조금강릉22.0℃
  • 흐림군산18.5℃
  • 구름많음서청주18.0℃
  • 구름조금봉화13.4℃
  • 흐림강화18.8℃
  • 흐림밀양24.9℃
  • 구름많음성산25.5℃
  • 구름많음상주20.7℃
  • 구름많음정읍19.5℃
  • 흐림부안20.3℃
  • 구름조금구미21.7℃
  • 흐림의령군22.8℃
  • 구름많음남해24.1℃
  • 구름많음광양시23.8℃
  • 구름많음천안18.6℃
  • 흐림순창군20.1℃
  • 구름많음속초22.3℃
  • 구름많음인제19.1℃
  • 흐림전주20.4℃
  • 천둥번개서귀포27.4℃
  • 구름많음원주21.3℃
  • 구름많음장수17.0℃
  • 흐림북춘천18.3℃
  • 구름많음보성군24.3℃
  • 흐림산청22.9℃
  • 흐림강진군24.1℃
  • 구름많음홍성18.3℃
  • 맑음영천22.2℃
  • 구름조금의성21.1℃
  • 구름많음서산18.5℃
  • 맑음영덕20.5℃
  • 구름많음임실17.8℃
  • 흐림장흥24.3℃
  • 맑음경주시23.3℃
  • 흐림양평20.2℃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양산시25.0℃
  • 흐림북창원25.2℃
  • 구름많음부여18.2℃
  • 흐림영월20.0℃
  • 구름조금청송군19.8℃
  • 흐림고산26.9℃
  • 구름많음거제25.3℃
  • 흐림춘천18.6℃
  • 구름많음수원20.0℃
  • 흐림합천24.0℃
  • 구름많음태백12.8℃
  • 흐림목포24.3℃
  • 맑음울릉도24.5℃
  • 구름많음철원17.4℃
  • 구름많음대관령15.1℃
  • 구름많음함양군22.0℃
  • 구름많음울산24.1℃
  • 구름조금포항25.0℃
  • 2025.09.08 (월)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