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구름많음산청12.0℃
  • 구름많음제천10.1℃
  • 구름많음보은10.8℃
  • 구름많음대전13.7℃
  • 구름조금보성군13.0℃
  • 구름많음홍천10.5℃
  • 구름많음성산17.8℃
  • 흐림구미13.2℃
  • 흐림제주19.7℃
  • 구름많음순천9.9℃
  • 구름많음경주시13.6℃
  • 구름많음청주14.0℃
  • 구름많음북창원15.9℃
  • 흐림부안13.6℃
  • 구름많음북강릉10.0℃
  • 구름많음양산시15.7℃
  • 구름많음전주14.5℃
  • 구름많음여수16.8℃
  • 구름많음흑산도14.9℃
  • 구름많음철원9.3℃
  • 구름많음진도군15.6℃
  • 구름많음인제8.6℃
  • 흐림울릉도14.8℃
  • 구름많음영월9.3℃
  • 흐림세종13.2℃
  • 구름많음강진군12.8℃
  • 구름많음서산11.3℃
  • 흐림울산14.5℃
  • 구름많음고창13.0℃
  • 구름많음백령도12.9℃
  • 흐림서청주10.9℃
  • 구름많음광양시16.0℃
  • 흐림부여12.6℃
  • 구름많음통영16.3℃
  • 비포항14.8℃
  • 구름많음해남11.7℃
  • 흐림순창군12.4℃
  • 구름많음양평12.7℃
  • 구름많음남원12.3℃
  • 구름많음장수10.3℃
  • 흐림의성11.6℃
  • 구름많음태백9.9℃
  • 구름많음이천12.4℃
  • 구름조금인천12.6℃
  • 구름많음금산11.0℃
  • 구름많음청송군11.7℃
  • 구름많음충주10.8℃
  • 구름많음고산19.1℃
  • 구름많음거창11.3℃
  • 맑음속초10.4℃
  • 구름많음대구14.2℃
  • 구름많음김해시14.5℃
  • 흐림울진13.0℃
  • 구름많음거제14.1℃
  • 구름조금고흥12.0℃
  • 구름많음영천12.6℃
  • 구름많음밀양12.9℃
  • 구름많음천안10.6℃
  • 구름조금북부산14.5℃
  • 구름많음동두천9.9℃
  • 구름많음완도14.6℃
  • 구름많음상주12.3℃
  • 흐림보령12.8℃
  • 구름많음파주9.5℃
  • 구름많음남해15.6℃
  • 흐림강화11.0℃
  • 맑음서귀포17.0℃
  • 구름많음북춘천10.3℃
  • 구름많음진주11.4℃
  • 구름많음광주15.3℃
  • 구름많음창원14.9℃
  • 구름많음서울13.7℃
  • 구름많음임실11.6℃
  • 흐림문경12.1℃
  • 구름많음수원13.1℃
  • 흐림고창군13.3℃
  • 구름많음함양군12.3℃
  • 구름많음부산16.0℃
  • 구름많음영광군
  • 구름많음강릉11.0℃
  • 구름많음정선군8.9℃
  • 구름많음대관령5.3℃
  • 구름많음장흥13.0℃
  • 구름많음목포16.0℃
  • 흐림안동12.0℃
  • 구름많음영덕12.1℃
  • 구름많음정읍13.9℃
  • 흐림봉화11.0℃
  • 흐림영주12.6℃
  • 구름많음합천13.6℃
  • 구름많음동해12.0℃
  • 구름많음원주12.0℃
  • 구름많음군산12.9℃
  • 구름많음춘천10.8℃
  • 흐림추풍령11.8℃
  • 구름많음의령군10.8℃
  • 박무홍성11.4℃
  • 2025.10.25 (토)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