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 구름많음남해3.6℃
  • 비전주1.8℃
  • 맑음김해시-1.0℃
  • 흐림영월-2.4℃
  • 흐림춘천-5.6℃
  • 흐림남원1.2℃
  • 흐림제천-2.7℃
  • 구름조금부산2.6℃
  • 맑음청송군-5.1℃
  • 맑음울진0.6℃
  • 흐림청주-0.2℃
  • 구름조금광주2.6℃
  • 흐림임실1.3℃
  • 맑음봉화-6.0℃
  • 흐림부안3.2℃
  • 맑음동해0.5℃
  • 흐림장수0.0℃
  • 구름많음성산2.3℃
  • 구름조금영덕1.1℃
  • 구름많음의령군-2.6℃
  • 구름조금경주시-2.6℃
  • 구름조금목포1.9℃
  • 흐림충주-0.9℃
  • 구름많음광양시2.7℃
  • 구름조금안동-1.8℃
  • 흐림서울-0.2℃
  • 맑음대관령-5.6℃
  • 구름조금양산시-1.7℃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많음강화0.1℃
  • 맑음북강릉0.6℃
  • 구름많음인천-1.1℃
  • 구름조금강진군-2.7℃
  • 구름많음합천-0.1℃
  • 구름조금순천-2.4℃
  • 구름조금문경-1.0℃
  • 구름조금거제-0.5℃
  • 구름많음산청0.5℃
  • 흐림금산0.3℃
  • 구름조금여수3.4℃
  • 흐림함양군2.2℃
  • 흐림울릉도3.7℃
  • 구름조금대구0.0℃
  • 구름많음동두천-1.0℃
  • 구름많음천안-1.5℃
  • 맑음속초3.2℃
  • 맑음강릉2.3℃
  • 구름조금고흥-3.9℃
  • 구름많음구미0.5℃
  • 구름많음추풍령-0.7℃
  • 비백령도2.8℃
  • 흐림보령1.2℃
  • 맑음서산-1.3℃
  • 구름조금울산-0.2℃
  • 맑음해남-4.3℃
  • 흐림군산0.8℃
  • 구름조금장흥-4.3℃
  • 눈대전0.5℃
  • 구름많음파주-2.3℃
  • 흐림인제-1.7℃
  • 구름조금영광군2.2℃
  • 구름많음순창군0.5℃
  • 구름조금창원1.3℃
  • 구름조금홍성-0.9℃
  • 구름많음거창1.2℃
  • 구름조금통영1.1℃
  • 흐림정선군-2.1℃
  • 흐림양평-1.2℃
  • 흐림북춘천-6.7℃
  • 구름많음보은-1.0℃
  • 구름많음고창군3.5℃
  • 구름많음고산5.0℃
  • 맑음진도군-2.4℃
  • 구름조금포항2.1℃
  • 맑음흑산도3.4℃
  • 흐림이천-1.7℃
  • 맑음상주-0.5℃
  • 구름조금밀양-1.4℃
  • 구름조금북부산-2.4℃
  • 구름조금완도0.4℃
  • 맑음의성-2.4℃
  • 흐림원주-2.3℃
  • 흐림홍천-2.0℃
  • 구름많음진주-1.5℃
  • 맑음태백-4.1℃
  • 구름조금제주4.4℃
  • 구름많음고창3.7℃
  • 흐림서청주-1.2℃
  • 구름조금북창원1.3℃
  • 흐림부여-0.5℃
  • 구름많음수원0.2℃
  • 흐림철원-4.0℃
  • 맑음영주-0.1℃
  • 흐림정읍3.6℃
  • 구름조금서귀포4.0℃
  • 구름조금영천-0.9℃
  • 흐림세종-1.1℃
  • 2025.12.28 (일)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3:43
  • -
  • +
  • 인쇄
고객 편의성 확대…“UI·UX 싹 바꿨다”
▲ 무신사가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한다 사진=무신사

[CWN 조승범 기자]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 편의성 확대를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이달 중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함께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각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해 고객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내에서의 탐색도 편리해진다.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돼 고객들은 더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 및 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필터링해 볼 수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무신사는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되는 랭킹을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미니멀, 프레피, 걸코어 등 20여개에 달하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해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기능이 적용된 무신사 스토어는 이달 중 이용 가능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