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 구름많음청주7.8℃
  • 구름많음서청주7.1℃
  • 구름많음영광군9.8℃
  • 맑음대구8.4℃
  • 구름조금합천10.1℃
  • 구름많음홍성7.4℃
  • 흐림보령7.5℃
  • 구름많음동두천4.6℃
  • 맑음진도군9.4℃
  • 구름많음홍천4.4℃
  • 맑음영천7.4℃
  • 맑음여수9.8℃
  • 흐림제천1.6℃
  • 구름많음춘천3.4℃
  • 흐림철원3.1℃
  • 흐림순창군8.4℃
  • 구름조금청송군5.1℃
  • 구름많음서산7.3℃
  • 구름조금산청8.8℃
  • 구름많음영월3.2℃
  • 맑음문경4.7℃
  • 구름많음인천6.7℃
  • 맑음의령군10.4℃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울산9.3℃
  • 구름많음함양군9.2℃
  • 구름조금파주4.9℃
  • 구름많음원주4.8℃
  • 구름많음고창군9.1℃
  • 맑음보성군10.2℃
  • 구름많음보은6.5℃
  • 흐림인제3.2℃
  • 맑음남해9.7℃
  • 구름많음대전8.1℃
  • 맑음부산10.7℃
  • 구름많음금산7.8℃
  • 구름조금양평4.4℃
  • 흐림백령도6.4℃
  • 맑음포항8.8℃
  • 맑음김해시10.0℃
  • 구름많음추풍령6.5℃
  • 구름많음순천9.2℃
  • 연무서울5.8℃
  • 맑음거제8.4℃
  • 흐림남원8.4℃
  • 흐림군산8.3℃
  • 구름조금거창8.6℃
  • 맑음울진8.7℃
  • 흐림광주9.4℃
  • 구름많음구미6.8℃
  • 맑음북부산11.2℃
  • 구름많음성산12.0℃
  • 구름조금의성7.2℃
  • 맑음속초7.1℃
  • 구름조금상주5.1℃
  • 구름많음장흥8.8℃
  • 구름많음고산11.0℃
  • 구름많음정읍9.4℃
  • 구름많음제주11.9℃
  • 구름많음수원6.6℃
  • 맑음동해7.9℃
  • 구름많음장수6.2℃
  • 맑음통영10.6℃
  • 맑음경주시9.1℃
  • 맑음북강릉7.5℃
  • 구름많음고창9.3℃
  • 구름조금목포10.6℃
  • 맑음밀양9.4℃
  • 구름많음완도10.2℃
  • 맑음진주9.8℃
  • 맑음영덕7.1℃
  • 맑음창원9.2℃
  • 구름많음해남10.7℃
  • 맑음양산시10.1℃
  • 구름많음북춘천3.0℃
  • 구름많음흑산도9.5℃
  • 맑음울릉도6.2℃
  • 흐림세종7.4℃
  • 맑음강릉8.4℃
  • 구름조금안동5.0℃
  • 맑음고흥10.9℃
  • 구름많음태백1.7℃
  • 맑음북창원10.2℃
  • 구름많음천안6.8℃
  • 흐림전주8.7℃
  • 구름많음부안9.9℃
  • 구름많음강진군9.5℃
  • 맑음광양시11.1℃
  • 흐림부여8.1℃
  • 구름조금봉화2.7℃
  • 구름조금서귀포13.1℃
  • 구름많음임실8.1℃
  • 구름많음강화5.7℃
  • 구름조금충주5.1℃
  • 구름많음정선군2.4℃
  • 맑음이천4.5℃
  • 구름많음대관령-0.4℃
  • 2025.12.28 (일)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3:43
  • -
  • +
  • 인쇄
고객 편의성 확대…“UI·UX 싹 바꿨다”
▲ 무신사가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한다 사진=무신사

[CWN 조승범 기자]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 편의성 확대를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이달 중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함께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각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해 고객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내에서의 탐색도 편리해진다.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돼 고객들은 더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 및 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필터링해 볼 수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무신사는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되는 랭킹을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미니멀, 프레피, 걸코어 등 20여개에 달하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해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기능이 적용된 무신사 스토어는 이달 중 이용 가능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