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저트39,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친환경에 76억원 기여”

  • 구름조금수원12.3℃
  • 맑음성산19.5℃
  • 구름조금부산16.0℃
  • 구름많음홍천8.4℃
  • 구름많음춘천11.4℃
  • 흐림봉화8.8℃
  • 맑음군산10.1℃
  • 맑음대전12.5℃
  • 구름많음홍성8.2℃
  • 구름많음파주10.4℃
  • 맑음창원13.5℃
  • 맑음장흥14.3℃
  • 맑음이천8.0℃
  • 구름많음인천13.9℃
  • 맑음북부산12.5℃
  • 맑음전주11.6℃
  • 흐림강화12.2℃
  • 맑음순창군8.5℃
  • 맑음밀양8.8℃
  • 맑음제주17.2℃
  • 맑음울산14.5℃
  • 맑음진주7.6℃
  • 맑음경주시7.2℃
  • 구름많음보령13.8℃
  • 맑음완도14.8℃
  • 맑음의성7.3℃
  • 구름많음북춘천12.5℃
  • 맑음서울12.9℃
  • 흐림강릉14.1℃
  • 맑음함양군7.1℃
  • 맑음거창6.3℃
  • 맑음해남13.2℃
  • 맑음흑산도14.9℃
  • 맑음남원11.8℃
  • 맑음광주12.9℃
  • 맑음문경10.1℃
  • 흐림북강릉13.6℃
  • 흐림동해14.2℃
  • 맑음보은8.1℃
  • 맑음순천9.3℃
  • 맑음고산16.5℃
  • 맑음진도군11.3℃
  • 흐림정선군9.4℃
  • 흐림울릉도11.9℃
  • 맑음세종11.8℃
  • 맑음남해14.8℃
  • 맑음대구9.9℃
  • 맑음추풍령8.0℃
  • 맑음여수16.0℃
  • 맑음부안10.6℃
  • 맑음합천8.6℃
  • 맑음광양시14.1℃
  • 맑음상주8.9℃
  • 맑음산청8.3℃
  • 맑음북창원13.9℃
  • 맑음양평10.2℃
  • 맑음영월8.0℃
  • 맑음안동9.1℃
  • 맑음김해시13.6℃
  • 맑음거제14.3℃
  • 맑음금산7.7℃
  • 구름많음서산12.9℃
  • 흐림울진14.3℃
  • 맑음정읍11.2℃
  • 맑음원주9.5℃
  • 맑음고창10.4℃
  • 맑음의령군7.4℃
  • 흐림태백9.8℃
  • 흐림속초13.3℃
  • 맑음청주12.6℃
  • 구름많음동두천10.5℃
  • 구름조금보성군12.5℃
  • 구름조금서귀포18.5℃
  • 구름많음영주11.0℃
  • 흐림대관령8.3℃
  • 구름많음인제11.8℃
  • 맑음충주7.8℃
  • 맑음강진군11.1℃
  • 맑음철원9.7℃
  • 구름조금부여8.3℃
  • 맑음구미8.3℃
  • 맑음장수6.4℃
  • 흐림영덕10.9℃
  • 맑음고흥12.9℃
  • 맑음포항16.3℃
  • 맑음임실7.7℃
  • 맑음천안9.2℃
  • 구름조금청송군5.6℃
  • 맑음서청주8.1℃
  • 맑음고창군14.3℃
  • 맑음영광군9.6℃
  • 구름조금통영15.0℃
  • 흐림백령도12.3℃
  • 맑음목포13.6℃
  • 맑음양산시14.2℃
  • 맑음영천7.7℃
  • 맑음제천7.8℃
  • 2025.11.08 (토)

디저트39,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친환경에 76억원 기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09:54:14
  • -
  • +
  • 인쇄
리유저블 텀블러 할인 등 정책 및 전 직원 동참 장려
▲ 디저트39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디저트39

[CWN 손현석 기자] 디저트39가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실시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이 아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진정성 있는 실천이라는 설명이다.

‘그린어스’ 인증을 획득한 디저트39는 친환경을 경영 철학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리유저블 텀블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특히 고객들로 하여금 리유저블 텀블러 사용 권장 위한 ‘리유저블 텀블러 할인’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리유저블 텀블러 지참 시 전 메뉴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이 있으며, 지금까지 약 530만잔의 일회용 컵 사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는 약 76억원 상당을 환경에 기여한 수치다.

이에 디저트39는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먼저 기본 리유저블 텀블러를 매장에 반납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유저블 텀블러를 제공한다. 제공받은 텀블러에는 QR코드가 있어 앱을 통해 텀블러 사용 횟수가 늘어날수록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도시유전과의 협력을 통해 반납된 리유저블 텀블러를 신재생 에너지로 재생하는 활동도 전개 중이다. 이는 텀블러를 분해해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으로, 디저트39는 2028년까지 탄소감축률 9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디저트39는 직원들에게도 친환경 실천을 생활화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입사 시 텀블러를 선물로 제공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하고 있다.

디저트39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이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