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 구름조금산청11.2℃
  • 연무백령도14.2℃
  • 구름많음홍천9.5℃
  • 구름많음보령15.1℃
  • 구름조금제천9.9℃
  • 구름많음부안14.0℃
  • 구름조금추풍령12.5℃
  • 구름조금양산시14.7℃
  • 구름조금광양시14.7℃
  • 구름조금남해11.9℃
  • 맑음완도15.4℃
  • 맑음진도군14.7℃
  • 구름많음강릉15.4℃
  • 구름많음원주11.5℃
  • 구름많음정읍14.7℃
  • 흐림인천13.1℃
  • 구름많음서청주11.5℃
  • 구름조금여수13.2℃
  • 구름조금보은11.0℃
  • 구름많음수원13.7℃
  • 구름조금고흥14.8℃
  • 구름조금금산13.1℃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진주13.1℃
  • 구름조금영주11.0℃
  • 구름많음밀양11.4℃
  • 구름조금합천13.7℃
  • 구름조금광주13.7℃
  • 흐림서산13.1℃
  • 구름조금영월10.7℃
  • 흐림서울12.6℃
  • 구름많음홍성14.3℃
  • 구름많음고창14.8℃
  • 맑음남원11.7℃
  • 구름조금김해시15.0℃
  • 흐림북강릉14.9℃
  • 구름많음울릉도14.9℃
  • 구름조금거창11.9℃
  • 구름많음의성12.1℃
  • 구름많음대전13.2℃
  • 맑음순천13.9℃
  • 흐림강화13.1℃
  • 구름많음흑산도17.2℃
  • 맑음해남15.6℃
  • 흐림속초14.2℃
  • 구름조금창원14.6℃
  • 맑음보성군14.0℃
  • 맑음의령군11.8℃
  • 구름많음동해15.4℃
  • 맑음장흥15.5℃
  • 흐림파주11.6℃
  • 맑음임실12.3℃
  • 구름많음군산14.1℃
  • 구름많음영천12.4℃
  • 맑음성산18.0℃
  • 맑음고산16.5℃
  • 구름조금구미11.5℃
  • 흐림북춘천6.9℃
  • 흐림동두천12.1℃
  • 구름조금문경13.8℃
  • 구름많음천안12.6℃
  • 구름많음충주12.0℃
  • 구름많음양평10.9℃
  • 구름많음영광군14.5℃
  • 구름많음고창군14.5℃
  • 구름많음대관령7.5℃
  • 맑음목포15.2℃
  • 구름조금이천12.3℃
  • 구름조금상주14.3℃
  • 구름조금함양군12.8℃
  • 구름많음세종12.3℃
  • 구름조금봉화11.6℃
  • 구름많음영덕14.8℃
  • 구름많음안동11.3℃
  • 구름많음청송군12.1℃
  • 구름많음대구12.4℃
  • 구름많음태백10.0℃
  • 맑음순창군11.5℃
  • 구름많음경주시14.5℃
  • 구름조금부산15.5℃
  • 맑음장수12.3℃
  • 구름많음청주12.5℃
  • 맑음서귀포18.1℃
  • 구름많음울진16.1℃
  • 흐림춘천7.2℃
  • 구름조금북창원14.5℃
  • 흐림부여10.9℃
  • 구름많음정선군11.9℃
  • 맑음제주17.1℃
  • 구름많음포항14.3℃
  • 구름많음북부산15.2℃
  • 구름많음전주14.2℃
  • 흐림철원11.5℃
  • 흐림인제10.1℃
  • 맑음강진군15.0℃
  • 구름조금거제13.9℃
  • 구름많음울산15.9℃
  • 2025.11.23 (일)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20 10:18:05
  • -
  • +
  • 인쇄
체험존 이용한 고객에 다양한 경품 증정
▲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 세대의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리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첫 주제로 네트워크를 선정한 것은 통신의 본질인 네트워크에서 속도와 안정성을 갖춰야 20대가 원하는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대학교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주요 캠퍼스 인근 명물 카페에 U+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쓰 홈페이지에는 '유쓰의 소리'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U+네트워크 관련 고객 목소리를 청취한다.

 

먼저 3월 내 전국 478개 대학교에 구축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 점검을 완료하고 모바일 고객 체감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완료 후에는 주요 50개 대학 캠퍼스에 네트워크 개선 결과를 알리는 현수막이나 포스터 등을 게시해 대학생에게 U+네트워크가 긍정적으로 노출되도록 했다.

 

주요 대학교 인근에 무료 U+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 '유쓰 와이파이 존'도 마련한다. 

 

방문 고객은 U+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며 U+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개강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오는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학교 인근 명물 카페 '신촌 독수리 다방'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독수리 다방 음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 NFC 키링, 홀맨 무드등, 펜 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대학가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촬영해 좋은 추억으로 새 학기를 시작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소통채널 '유쓰의 소리'도 20일부터 운영한다. U+네트워크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을 제시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일종의 신문고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유쓰만의 차별적 혜택을 만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사 서비스와 상품에도 이를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개강병 에피소드와 관련된 상황별 문제를 풀고 MBTI 검사처럼 자신의 통신 이용 성향을 알아보는 검사도 해볼 수 있다. 자신의 성향을 테스트 결과로 인증하는 행위를 즐기는 20대 특성을 고려했다. 검사를 진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맥스(7명), 배달의민족 1만원권(300명), 배스킨라빈스 제품교환권(3000명) 등을 증정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1995~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20대 고객이 유쓰를 통해 친구, 지인과 함께 즐거운 20대만의 놀이문화를 즐기며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