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구름많음의령군19.4℃
  • 맑음충주18.2℃
  • 맑음세종19.9℃
  • 흐림울진19.7℃
  • 맑음춘천15.9℃
  • 흐림북부산21.9℃
  • 맑음양평18.9℃
  • 흐림태백16.3℃
  • 맑음파주16.2℃
  • 구름많음거창19.1℃
  • 맑음서산18.3℃
  • 맑음철원14.2℃
  • 구름많음밀양21.3℃
  • 흐림상주19.1℃
  • 흐림의성19.3℃
  • 맑음인천20.1℃
  • 구름조금전주19.8℃
  • 맑음천안16.8℃
  • 맑음부여20.0℃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북춘천15.2℃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광양시21.4℃
  • 흐림거제21.4℃
  • 흐림진도군21.2℃
  • 구름많음구미19.7℃
  • 구름조금여수21.6℃
  • 흐림순창군19.9℃
  • 맑음서울18.7℃
  • 흐림영천19.5℃
  • 비포항20.2℃
  • 구름조금완도22.0℃
  • 흐림서귀포25.4℃
  • 구름많음문경19.2℃
  • 흐림임실19.5℃
  • 흐림창원21.3℃
  • 맑음대관령8.2℃
  • 구름많음합천20.2℃
  • 맑음인제11.5℃
  • 구름많음진주20.3℃
  • 흐림장수18.4℃
  • 소나기흑산도22.7℃
  • 흐림청송군18.5℃
  • 맑음속초17.4℃
  • 맑음백령도20.0℃
  • 흐림고창20.4℃
  • 흐림순천19.5℃
  • 흐림추풍령18.2℃
  • 흐림영주18.6℃
  • 흐림영월17.0℃
  • 구름많음정읍20.0℃
  • 흐림대전20.5℃
  • 흐림고창군19.8℃
  • 비대구20.0℃
  • 구름많음장흥21.7℃
  • 맑음수원18.2℃
  • 구름많음성산24.1℃
  • 구름많음북창원21.9℃
  • 흐림고산23.9℃
  • 구름많음보은19.2℃
  • 맑음강화16.4℃
  • 구름많음산청19.3℃
  • 맑음제천15.7℃
  • 구름많음광주20.3℃
  • 흐림봉화17.3℃
  • 구름많음부산23.1℃
  • 구름많음김해시20.9℃
  • 구름많음보성군21.4℃
  • 맑음원주17.7℃
  • 구름많음영광군20.5℃
  • 흐림남원19.9℃
  • 구름많음양산시22.4℃
  • 흐림경주시20.4℃
  • 비울릉도19.7℃
  • 흐림동해21.9℃
  • 맑음서청주18.5℃
  • 흐림청주20.5℃
  • 맑음홍천15.5℃
  • 구름조금군산19.3℃
  • 구름많음강진군21.8℃
  • 맑음북강릉19.4℃
  • 흐림영덕19.0℃
  • 흐림안동19.0℃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함양군19.5℃
  • 박무울산20.5℃
  • 맑음남해20.9℃
  • 구름많음해남21.3℃
  • 흐림이천18.2℃
  • 맑음보령19.0℃
  • 맑음부안19.2℃
  • 흐림금산19.9℃
  • 흐림목포20.7℃
  • 박무홍성17.9℃
  • 흐림통영21.5℃
  • 맑음동두천16.1℃
  • 비제주25.3℃
  • 2025.09.10 (수)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