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흐림이천-1.6℃
  • 구름조금백령도1.0℃
  • 구름많음태백-3.7℃
  • 구름조금부안-0.1℃
  • 구름많음장흥2.4℃
  • 구름많음영주0.2℃
  • 구름많음영덕2.4℃
  • 구름많음북창원3.4℃
  • 구름많음여수3.1℃
  • 흐림천안-1.1℃
  • 구름많음포항3.0℃
  • 구름많음남원-0.2℃
  • 맑음보령-2.8℃
  • 구름많음김해시2.6℃
  • 구름많음거창-1.8℃
  • 흐림대관령-4.0℃
  • 구름많음군산0.1℃
  • 맑음홍성-1.9℃
  • 구름많음함양군1.5℃
  • 구름많음봉화-1.6℃
  • 박무전주-1.2℃
  • 흐림충주-0.5℃
  • 흐림남해3.9℃
  • 구름많음영광군2.7℃
  • 구름많음흑산도5.4℃
  • 구름조금정읍-0.8℃
  • 구름많음의성-2.3℃
  • 구름많음추풍령-1.2℃
  • 구름많음금산-0.9℃
  • 맑음양평-0.8℃
  • 흐림보은-0.4℃
  • 구름많음안동-1.0℃
  • 흐림서귀포11.0℃
  • 구름조금세종-1.9℃
  • 흐림서청주-1.9℃
  • 흐림북춘천-0.3℃
  • 구름많음부여-2.0℃
  • 구름많음양산시5.0℃
  • 구름많음해남3.1℃
  • 구름많음창원3.1℃
  • 구름많음의령군-2.0℃
  • 흐림부산3.7℃
  • 흐림인제0.5℃
  • 구름많음임실-0.6℃
  • 구름많음진도군4.6℃
  • 구름많음통영4.8℃
  • 구름조금광주1.8℃
  • 구름많음산청2.3℃
  • 구름많음밀양2.2℃
  • 흐림철원-2.2℃
  • 구름많음강진군3.0℃
  • 흐림경주시2.0℃
  • 흐림원주-0.8℃
  • 흐림정선군0.1℃
  • 흐림영월-0.3℃
  • 구름많음고창-0.5℃
  • 구름많음구미0.4℃
  • 구름조금강릉3.4℃
  • 흐림울릉도6.0℃
  • 구름많음북부산4.0℃
  • 박무대전-2.2℃
  • 흐림춘천0.6℃
  • 맑음서산-1.6℃
  • 구름많음순창군0.3℃
  • 구름조금동해2.4℃
  • 구름많음청송군-0.6℃
  • 구름많음순천0.1℃
  • 구름많음진주-0.3℃
  • 맑음강화-3.5℃
  • 구름많음고흥2.3℃
  • 구름많음성산6.5℃
  • 흐림문경-0.2℃
  • 박무서울-2.5℃
  • 구름많음울진2.0℃
  • 구름많음거제4.8℃
  • 맑음수원-2.5℃
  • 구름많음북강릉1.8℃
  • 흐림제주7.6℃
  • 구름조금목포4.0℃
  • 박무청주-0.6℃
  • 흐림홍천0.2℃
  • 구름많음상주0.5℃
  • 흐림고산7.5℃
  • 맑음동두천-3.1℃
  • 맑음인천-2.2℃
  • 흐림합천-0.9℃
  • 구름많음영천1.1℃
  • 구름많음광양시2.5℃
  • 흐림제천-1.4℃
  • 구름많음완도3.6℃
  • 구름많음울산2.3℃
  • 구름많음속초2.8℃
  • 연무대구1.9℃
  • 구름많음보성군2.8℃
  • 흐림장수-1.8℃
  • 맑음파주-6.2℃
  • 구름많음고창군-0.3℃
  • 2025.12.25 (목)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