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흐림부안10.9℃
  • 구름많음김해시14.6℃
  • 구름많음의령군6.7℃
  • 흐림서산11.8℃
  • 구름많음합천7.8℃
  • 흐림서귀포19.2℃
  • 흐림인천13.6℃
  • 흐림임실7.9℃
  • 흐림강릉11.6℃
  • 구름많음부산16.7℃
  • 흐림영덕11.9℃
  • 흐림동해12.7℃
  • 구름많음여수14.9℃
  • 흐림수원13.2℃
  • 박무대구9.1℃
  • 흐림장수7.1℃
  • 흐림대전10.2℃
  • 흐림울진16.0℃
  • 구름많음울산15.3℃
  • 흐림목포14.4℃
  • 구름많음보성군12.5℃
  • 흐림영광군12.6℃
  • 흐림울릉도12.0℃
  • 흐림흑산도15.1℃
  • 흐림동두천10.0℃
  • 흐림북부산15.9℃
  • 흐림서울13.1℃
  • 흐림추풍령7.6℃
  • 흐림강진군12.4℃
  • 흐림태백9.3℃
  • 구름많음거창6.0℃
  • 흐림정읍10.3℃
  • 흐림이천8.7℃
  • 흐림영월8.4℃
  • 흐림춘천12.0℃
  • 흐림제천8.4℃
  • 구름많음광양시15.6℃
  • 흐림인제9.4℃
  • 흐림산청6.8℃
  • 흐림완도14.1℃
  • 비북강릉10.6℃
  • 흐림철원11.3℃
  • 흐림대관령6.9℃
  • 구름많음포항13.4℃
  • 흐림원주9.9℃
  • 구름많음양산시15.4℃
  • 구름많음고창군11.3℃
  • 안개안동7.3℃
  • 박무홍성10.3℃
  • 구름많음남원8.9℃
  • 흐림보령14.5℃
  • 흐림함양군6.9℃
  • 구름많음창원13.6℃
  • 흐림충주9.3℃
  • 구름많음고흥14.7℃
  • 흐림상주7.0℃
  • 흐림보은7.4℃
  • 구름많음진주9.3℃
  • 흐림속초8.9℃
  • 흐림제주18.0℃
  • 흐림고창11.4℃
  • 구름많음광주13.0℃
  • 흐림양평10.1℃
  • 흐림영천8.2℃
  • 흐림백령도13.1℃
  • 흐림밀양9.2℃
  • 흐림전주10.6℃
  • 흐림고산16.9℃
  • 구름많음남해13.7℃
  • 흐림해남15.2℃
  • 흐림서청주9.4℃
  • 흐림봉화8.9℃
  • 흐림군산11.5℃
  • 흐림청주12.0℃
  • 구름많음순창군8.5℃
  • 흐림장흥13.8℃
  • 흐림청송군5.5℃
  • 구름많음통영15.7℃
  • 흐림천안9.5℃
  • 흐림세종9.7℃
  • 구름많음순천8.1℃
  • 흐림정선군9.7℃
  • 흐림의성6.2℃
  • 흐림영주10.2℃
  • 흐림경주시7.3℃
  • 흐림문경8.4℃
  • 흐림금산7.1℃
  • 흐림거제16.2℃
  • 흐림구미8.4℃
  • 흐림진도군14.5℃
  • 흐림파주10.6℃
  • 흐림홍천9.4℃
  • 흐림부여9.3℃
  • 흐림강화11.9℃
  • 구름많음북창원13.9℃
  • 흐림북춘천13.1℃
  • 구름많음성산19.9℃
  • 2025.11.08 (토)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