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맑음강화-11.4℃
  • 맑음장흥-4.4℃
  • 맑음군산-6.8℃
  • 맑음이천-10.7℃
  • 맑음함양군-6.9℃
  • 맑음광양시-5.6℃
  • 맑음부산-4.8℃
  • 맑음영덕-7.4℃
  • 맑음거창-8.7℃
  • 구름많음고흥-4.1℃
  • 맑음안동-9.2℃
  • 흐림고산2.9℃
  • 맑음장수-9.9℃
  • 맑음세종-8.4℃
  • 맑음대전-8.7℃
  • 맑음파주-13.0℃
  • 맑음합천-4.9℃
  • 맑음인천-10.5℃
  • 맑음통영-3.9℃
  • 맑음밀양-5.5℃
  • 맑음의성-7.9℃
  • 맑음영월-11.0℃
  • 맑음정읍-7.4℃
  • 흐림철원-13.5℃
  • 흐림고창군-6.5℃
  • 맑음봉화-11.3℃
  • 맑음수원-10.2℃
  • 맑음충주-10.4℃
  • 맑음경주시-6.6℃
  • 맑음서청주-9.1℃
  • 구름많음강진군-3.5℃
  • 맑음대관령-16.2℃
  • 눈목포-2.9℃
  • 맑음제천-11.3℃
  • 맑음의령군-7.0℃
  • 맑음김해시-5.7℃
  • 맑음양산시-3.9℃
  • 맑음남원-7.7℃
  • 맑음원주-11.0℃
  • 흐림진도군-1.4℃
  • 맑음거제-3.8℃
  • 맑음여수-4.5℃
  • 맑음인제-11.3℃
  • 맑음울진-7.0℃
  • 구름많음완도-2.3℃
  • 흐림고창-6.7℃
  • 구름많음부안-5.9℃
  • 맑음문경-9.8℃
  • 흐림영광군-3.0℃
  • 맑음대구-6.5℃
  • 맑음남해-3.8℃
  • 맑음울산-5.9℃
  • 맑음창원-4.5℃
  • 맑음보령-6.8℃
  • 흐림태백-13.8℃
  • 맑음동해-7.0℃
  • 맑음정선군-11.8℃
  • 맑음서울-11.0℃
  • 맑음추풍령-9.9℃
  • 맑음임실-8.0℃
  • 맑음금산-8.3℃
  • 맑음부여-7.3℃
  • 맑음홍성-7.8℃
  • 맑음홍천-11.0℃
  • 맑음속초-8.8℃
  • 맑음영천-7.4℃
  • 눈광주-5.5℃
  • 흐림성산1.0℃
  • 맑음강릉-8.1℃
  • 맑음청주-8.9℃
  • 맑음북창원-4.7℃
  • 눈제주2.6℃
  • 맑음청송군-9.6℃
  • 맑음영주-10.0℃
  • 구름많음해남-3.3℃
  • 맑음산청-6.9℃
  • 눈울릉도-2.8℃
  • 맑음진주-5.6℃
  • 맑음보은-9.4℃
  • 맑음순창군-7.0℃
  • 맑음북강릉-8.5℃
  • 맑음동두천-12.7℃
  • 맑음양평-10.2℃
  • 눈흑산도-1.1℃
  • 맑음북춘천-12.2℃
  • 맑음보성군-3.9℃
  • 맑음서산-7.6℃
  • 맑음전주-7.8℃
  • 눈서귀포2.3℃
  • 눈백령도-5.1℃
  • 맑음상주-8.9℃
  • 맑음포항-6.0℃
  • 맑음북부산-4.7℃
  • 맑음천안-9.1℃
  • 맑음춘천-11.2℃
  • 맑음구미-7.8℃
  • 맑음순천-7.1℃
  • 2025.12.26 (금)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