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 비북부산12.5℃
  • 흐림거창11.6℃
  • 흐림고창군12.5℃
  • 흐림파주8.5℃
  • 흐림고산15.9℃
  • 흐림광양시12.6℃
  • 흐림상주11.3℃
  • 흐림춘천8.3℃
  • 구름많음제천7.9℃
  • 박무흑산도13.9℃
  • 흐림북춘천7.7℃
  • 흐림청송군10.8℃
  • 흐림장수10.9℃
  • 흐림수원10.5℃
  • 흐림고흥13.2℃
  • 흐림철원7.2℃
  • 구름많음태백8.3℃
  • 구름많음서청주10.5℃
  • 흐림추풍령10.8℃
  • 구름많음정선군9.7℃
  • 비부산12.7℃
  • 흐림완도13.6℃
  • 흐림산청11.9℃
  • 맑음충주9.3℃
  • 흐림목포13.2℃
  • 흐림북창원13.0℃
  • 흐림울진12.6℃
  • 흐림거제12.6℃
  • 흐림부여11.9℃
  • 흐림인제7.1℃
  • 흐림영천12.0℃
  • 흐림울릉도14.9℃
  • 흐림진도군12.9℃
  • 맑음대관령6.4℃
  • 비창원13.1℃
  • 흐림순천11.8℃
  • 흐림구미12.1℃
  • 박무홍성9.9℃
  • 흐림정읍13.0℃
  • 흐림금산12.1℃
  • 구름많음청주12.8℃
  • 흐림함양군12.1℃
  • 흐림해남13.2℃
  • 맑음원주9.1℃
  • 맑음북강릉9.5℃
  • 흐림남원12.5℃
  • 흐림영주10.9℃
  • 흐림세종12.4℃
  • 비포항13.3℃
  • 흐림인천12.3℃
  • 흐림양평10.3℃
  • 흐림전주13.0℃
  • 비대구12.6℃
  • 흐림의령군11.2℃
  • 비서귀포18.6℃
  • 흐림동두천9.0℃
  • 흐림부안13.1℃
  • 흐림김해시12.1℃
  • 흐림강화10.8℃
  • 흐림진주11.5℃
  • 구름많음봉화10.6℃
  • 맑음백령도12.4℃
  • 흐림영덕12.2℃
  • 흐림순창군12.3℃
  • 흐림밀양12.4℃
  • 흐림보은11.0℃
  • 구름많음홍천8.2℃
  • 흐림동해11.3℃
  • 흐림보성군13.4℃
  • 흐림장흥13.3℃
  • 흐림의성11.8℃
  • 박무대전12.4℃
  • 맑음서산9.5℃
  • 구름많음보령12.6℃
  • 흐림문경11.1℃
  • 흐림합천12.9℃
  • 비여수12.8℃
  • 흐림양산시12.4℃
  • 맑음천안10.2℃
  • 흐림고창12.8℃
  • 흐림통영12.5℃
  • 흐림군산12.3℃
  • 비광주12.8℃
  • 비제주16.3℃
  • 흐림안동11.6℃
  • 흐림임실12.1℃
  • 흐림서울12.5℃
  • 흐림강진군13.4℃
  • 흐림영광군12.8℃
  • 흐림경주시12.0℃
  • 비울산11.7℃
  • 흐림영월9.0℃
  • 맑음속초8.9℃
  • 흐림남해12.9℃
  • 맑음강릉10.2℃
  • 흐림성산16.3℃
  • 맑음이천9.3℃
  • 2025.11.09 (일)

“OTTOGI→OTOKI” 오뚜기, 영문 표기 변경한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01:47
  • -
  • +
  • 인쇄
국내·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 새롭게 변경될 예정인 오뚜기 영문 표기 및 로고 디자인. 사진=오뚜기

[CWN 손현석 기자] 오뚜기가 발음상 어려움이 제기돼왔던 기존 영문 표기명을 변경한다.

오뚜기는 기존 ‘OTTOGI’에서 ‘OTOKI’로 새롭게 변경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문 표기와 함께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경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도 더욱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오뚜기는 부연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