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칸쵸 캐릭터 대대적 리뉴얼…굿즈도 공개

  • 맑음봉화17.8℃
  • 맑음남원19.7℃
  • 맑음부안19.5℃
  • 맑음광주20.0℃
  • 맑음서산19.0℃
  • 흐림제주21.8℃
  • 구름조금부산20.8℃
  • 구름조금진도군20.7℃
  • 구름조금동해16.1℃
  • 맑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경주시18.7℃
  • 구름조금영주16.8℃
  • 맑음서청주17.9℃
  • 맑음강화17.7℃
  • 구름조금완도20.9℃
  • 맑음보령20.2℃
  • 맑음고흥21.3℃
  • 맑음고창21.0℃
  • 구름조금통영20.7℃
  • 맑음합천18.2℃
  • 맑음수원19.3℃
  • 맑음보은18.4℃
  • 맑음장흥21.4℃
  • 맑음북춘천14.1℃
  • 구름조금이천17.1℃
  • 맑음금산19.3℃
  • 맑음여수18.9℃
  • 맑음대구18.3℃
  • 맑음파주17.8℃
  • 연무인천17.7℃
  • 맑음북강릉15.9℃
  • 맑음군산18.4℃
  • 구름많음영월17.2℃
  • 맑음보성군20.8℃
  • 맑음고창군21.2℃
  • 맑음목포21.6℃
  • 맑음인제16.1℃
  • 구름많음울산18.5℃
  • 맑음영덕18.9℃
  • 맑음광양시20.1℃
  • 구름조금영천18.1℃
  • 맑음의령군18.1℃
  • 구름많음북부산20.8℃
  • 맑음해남21.1℃
  • 구름조금포항18.6℃
  • 맑음의성19.3℃
  • 맑음추풍령17.6℃
  • 맑음상주17.2℃
  • 맑음동두천19.0℃
  • 맑음산청18.3℃
  • 구름조금정선군16.7℃
  • 맑음구미18.2℃
  • 연무홍성17.9℃
  • 맑음세종18.1℃
  • 맑음창원19.0℃
  • 구름조금청송군19.2℃
  • 맑음순천19.8℃
  • 구름조금흑산도22.1℃
  • 맑음울진18.4℃
  • 맑음장수19.1℃
  • 맑음서울18.4℃
  • 구름조금태백15.4℃
  • 맑음북창원20.2℃
  • 맑음진주19.0℃
  • 맑음강릉17.1℃
  • 구름조금거제19.2℃
  • 맑음정읍20.0℃
  • 구름많음양산시21.1℃
  • 맑음대관령13.1℃
  • 구름조금울릉도16.4℃
  • 맑음문경17.7℃
  • 구름조금김해시19.3℃
  • 맑음안동18.8℃
  • 구름많음제천16.1℃
  • 맑음속초15.2℃
  • 맑음춘천14.9℃
  • 맑음백령도16.3℃
  • 맑음양평17.1℃
  • 맑음천안18.2℃
  • 흐림고산21.7℃
  • 구름조금밀양19.8℃
  • 맑음전주20.6℃
  • 맑음원주17.8℃
  • 구름많음서귀포22.3℃
  • 맑음순창군19.8℃
  • 맑음임실19.6℃
  • 맑음홍천15.6℃
  • 맑음철원17.9℃
  • 구름조금부여17.9℃
  • 구름많음성산21.6℃
  • 맑음청주20.1℃
  • 맑음남해18.5℃
  • 맑음강진군21.2℃
  • 구름많음충주17.8℃
  • 맑음거창18.1℃
  • 맑음함양군19.5℃
  • 맑음대전18.9℃
  • 2025.11.07 (금)

롯데웰푸드, 칸쵸 캐릭터 대대적 리뉴얼…굿즈도 공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09:59:15
  • -
  • +
  • 인쇄
카니·쵸니 디자인 일부 변경 외 신규 캐릭터 3종 론칭
▲ 칸쵸 캐릭터 리뉴얼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CWN 손현석 기자] 롯데웰푸드는 칸쵸의 공식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를 리뉴얼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함께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정체성은 최대한 살리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는 동시에 캐릭터 활용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초코’, ‘러비’, ‘쵸비’ 등 캐릭터 3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984년 출시된 칸쵸는 2004년 진행한 이름 짓기 공모전을 거쳐 카니와 쵸니를 공식 캐릭터로 선정, 제과업계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칸쵸 캐릭터 공식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 지난 19일 롯데웰푸드 자사몰 ‘스위트몰’ 등을 통해 캐릭터별 키링 5종과 떡메모지 3종을 출시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캐릭터에 대한 선호도가 전 연령대에 걸쳐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칸쵸 캐릭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향후 칸쵸 캐릭터 라인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