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칸쵸 캐릭터 대대적 리뉴얼…굿즈도 공개

  • 구름많음북부산22.2℃
  • 맑음서산19.0℃
  • 흐림경주시20.5℃
  • 맑음파주17.2℃
  • 구름많음고흥21.5℃
  • 흐림북창원21.6℃
  • 흐림서귀포25.6℃
  • 맑음백령도20.8℃
  • 맑음홍천16.3℃
  • 흐림청주20.7℃
  • 구름많음거제21.7℃
  • 맑음인천21.5℃
  • 흐림울산20.1℃
  • 구름조금세종19.3℃
  • 맑음북강릉19.5℃
  • 구름많음영월17.9℃
  • 흐림봉화17.3℃
  • 흐림상주18.8℃
  • 구름많음진도군21.5℃
  • 박무수원18.9℃
  • 구름조금천안17.7℃
  • 구름많음부안20.2℃
  • 흐림거창18.8℃
  • 구름많음보은18.9℃
  • 맑음이천19.0℃
  • 구름많음장수18.5℃
  • 구름많음통영21.8℃
  • 맑음원주19.3℃
  • 구름조금고산24.8℃
  • 비대구19.8℃
  • 구름많음서청주18.3℃
  • 맑음강릉19.5℃
  • 흐림영천19.5℃
  • 흐림안동18.6℃
  • 흐림태백16.6℃
  • 맑음완도21.9℃
  • 구름많음전주20.8℃
  • 맑음철원14.4℃
  • 구름조금영광군20.4℃
  • 구름많음제주25.0℃
  • 흐림밀양21.0℃
  • 흐림광양시21.5℃
  • 흐림문경19.0℃
  • 흐림추풍령18.3℃
  • 흐림의령군19.3℃
  • 맑음군산20.0℃
  • 구름많음김해시20.7℃
  • 맑음보령20.8℃
  • 구름많음고창20.6℃
  • 흐림영주18.3℃
  • 흐림울진19.4℃
  • 맑음동두천16.2℃
  • 흐림대전20.3℃
  • 흐림창원21.3℃
  • 구름많음고창군20.4℃
  • 흐림순창군19.9℃
  • 구름많음부산22.8℃
  • 구름많음장흥21.3℃
  • 구름조금정선군15.2℃
  • 구름조금흑산도21.9℃
  • 맑음강화17.8℃
  • 맑음속초19.0℃
  • 맑음인제13.1℃
  • 박무북춘천15.8℃
  • 흐림여수21.3℃
  • 구름많음양산시22.5℃
  • 흐림금산20.0℃
  • 구름많음순천19.8℃
  • 흐림남원19.9℃
  • 흐림정읍20.6℃
  • 구름많음강진군21.7℃
  • 흐림산청19.2℃
  • 구름많음춘천17.1℃
  • 구름많음해남21.5℃
  • 비목포20.9℃
  • 맑음대관령9.2℃
  • 흐림의성19.3℃
  • 흐림합천20.0℃
  • 흐림함양군19.4℃
  • 구름조금충주18.1℃
  • 구름많음임실19.5℃
  • 구름조금동해20.7℃
  • 흐림청송군18.4℃
  • 흐림영덕18.8℃
  • 비광주20.2℃
  • 구름많음보성군21.5℃
  • 흐림성산25.0℃
  • 맑음제천16.5℃
  • 비포항20.5℃
  • 맑음양평18.7℃
  • 흐림진주20.1℃
  • 맑음서울20.2℃
  • 흐림구미19.5℃
  • 맑음부여19.7℃
  • 구름많음남해20.9℃
  • 비울릉도20.7℃
  • 맑음홍성18.9℃
  • 2025.09.10 (수)

롯데웰푸드, 칸쵸 캐릭터 대대적 리뉴얼…굿즈도 공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09:59:15
  • -
  • +
  • 인쇄
카니·쵸니 디자인 일부 변경 외 신규 캐릭터 3종 론칭
▲ 칸쵸 캐릭터 리뉴얼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CWN 손현석 기자] 롯데웰푸드는 칸쵸의 공식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를 리뉴얼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함께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정체성은 최대한 살리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는 동시에 캐릭터 활용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초코’, ‘러비’, ‘쵸비’ 등 캐릭터 3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984년 출시된 칸쵸는 2004년 진행한 이름 짓기 공모전을 거쳐 카니와 쵸니를 공식 캐릭터로 선정, 제과업계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칸쵸 캐릭터 공식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 지난 19일 롯데웰푸드 자사몰 ‘스위트몰’ 등을 통해 캐릭터별 키링 5종과 떡메모지 3종을 출시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캐릭터에 대한 선호도가 전 연령대에 걸쳐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칸쵸 캐릭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향후 칸쵸 캐릭터 라인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