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누적 판매 300만대 돌파

  • 맑음백령도9.2℃
  • 맑음정읍11.3℃
  • 맑음울산11.6℃
  • 맑음영월9.8℃
  • 맑음장수8.8℃
  • 맑음원주9.5℃
  • 맑음통영13.1℃
  • 맑음동해12.2℃
  • 맑음홍성11.1℃
  • 맑음보령12.1℃
  • 맑음영천12.0℃
  • 맑음부산12.7℃
  • 맑음고창군11.7℃
  • 맑음북춘천9.1℃
  • 맑음순천10.7℃
  • 맑음이천10.3℃
  • 맑음강진군13.5℃
  • 맑음천안10.3℃
  • 맑음창원12.0℃
  • 맑음동두천8.8℃
  • 맑음부안12.8℃
  • 맑음금산10.7℃
  • 맑음해남12.7℃
  • 맑음제천9.3℃
  • 맑음의성12.2℃
  • 맑음산청11.7℃
  • 맑음청송군9.9℃
  • 맑음보은10.2℃
  • 맑음장흥12.9℃
  • 맑음전주11.4℃
  • 맑음북강릉12.6℃
  • 맑음보성군12.8℃
  • 맑음진도군13.7℃
  • 맑음영덕11.4℃
  • 맑음거창11.7℃
  • 맑음영광군12.7℃
  • 맑음인천8.7℃
  • 맑음고흥13.2℃
  • 맑음여수12.5℃
  • 맑음흑산도14.1℃
  • 맑음철원7.1℃
  • 맑음태백6.6℃
  • 맑음남원11.4℃
  • 맑음안동11.3℃
  • 구름조금제주15.2℃
  • 맑음군산11.7℃
  • 맑음양산시13.5℃
  • 맑음정선군9.3℃
  • 맑음서귀포16.9℃
  • 맑음속초11.8℃
  • 맑음북창원12.4℃
  • 맑음거제12.0℃
  • 맑음강릉12.7℃
  • 맑음경주시11.8℃
  • 맑음완도14.4℃
  • 맑음광양시13.6℃
  • 맑음충주10.0℃
  • 맑음홍천8.9℃
  • 맑음서울8.6℃
  • 맑음서청주10.5℃
  • 맑음춘천10.1℃
  • 맑음구미12.1℃
  • 맑음합천12.6℃
  • 맑음양평9.8℃
  • 맑음북부산12.8℃
  • 맑음밀양12.5℃
  • 맑음파주8.0℃
  • 맑음고산14.2℃
  • 맑음추풍령9.5℃
  • 맑음대전10.5℃
  • 맑음목포12.2℃
  • 맑음대관령4.7℃
  • 맑음남해12.6℃
  • 맑음청주11.3℃
  • 맑음울진13.0℃
  • 맑음부여10.8℃
  • 맑음고창11.9℃
  • 맑음대구11.6℃
  • 맑음인제8.7℃
  • 맑음봉화9.1℃
  • 맑음임실11.0℃
  • 맑음성산14.6℃
  • 맑음서산11.3℃
  • 맑음순창군11.1℃
  • 맑음상주11.1℃
  • 맑음진주12.1℃
  • 구름많음울릉도11.4℃
  • 맑음강화7.8℃
  • 맑음김해시12.3℃
  • 맑음영주9.4℃
  • 맑음포항12.4℃
  • 맑음함양군11.4℃
  • 맑음수원9.9℃
  • 맑음문경10.7℃
  • 맑음세종10.3℃
  • 맑음광주12.4℃
  • 맑음의령군11.4℃
  • 2025.11.10 (월)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누적 판매 300만대 돌파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0:01:26
  • -
  • +
  • 인쇄
소비자 취향·경험 중시하는 '맞춤형 가전 시대' 선도
식재료도 자동 인식…AI 기술로 라이프 스타일 진화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비스포크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5년간 1분에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9년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로 제품 타입, 소재, 색상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었다. 이로써 천편일률적인 가전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고, 혁신을 거듭하며 소비자들의 개성을 살린 푸드 라이프를 진화시켜 왔다.

2021년에는 기본 색상뿐 아니라 360가지 프리즘 컬러를 추가해 패널 색상 선택지를 대폭 확장하며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평생 보증' 서비스를 시작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2022년에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은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했다. 견고한 내구성과 변치 않는 품격을 강조한 인피니트 라인은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주방 경험을 더욱 확장시켰다.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는 고도화된 AI 기술을 탑재해, 또 한번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선반에 들어오는 식재료를 자동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AI 비전 인사이드'로, 낭비하는 식재료 없이 편리하고 스마트한 키친 라이프를 선사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부사장은 "전에 없던 새로운 맞춤형 가전 시대의 개막부터 300만대 판매 성과를 이루기까지 비스포크 냉장고는 모두가 나다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며 "AI 가전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