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 흐림이천8.1℃
  • 구름많음백령도3.7℃
  • 흐림제주15.3℃
  • 흐림영광군9.4℃
  • 박무서울7.8℃
  • 흐림영주6.9℃
  • 구름많음서귀포18.1℃
  • 구름많음부산16.3℃
  • 구름많음강릉14.4℃
  • 흐림보성군15.2℃
  • 흐림고흥15.2℃
  • 흐림보령9.2℃
  • 흐림동두천6.5℃
  • 비광주10.7℃
  • 구름많음양산시14.1℃
  • 흐림함양군10.4℃
  • 흐림고창9.5℃
  • 흐림순천14.6℃
  • 구름많음북강릉14.2℃
  • 구름많음철원6.7℃
  • 구름많음산청10.5℃
  • 구름조금포항15.2℃
  • 박무청주10.2℃
  • 구름많음성산16.1℃
  • 구름많음밀양11.5℃
  • 구름많음북창원13.7℃
  • 흐림보은9.0℃
  • 흐림부안9.6℃
  • 박무북춘천4.2℃
  • 맑음영덕14.0℃
  • 구름많음봉화8.2℃
  • 흐림목포9.5℃
  • 구름많음경주시13.5℃
  • 흐림영월9.3℃
  • 흐림장수11.4℃
  • 구름많음남해14.5℃
  • 흐림충주8.2℃
  • 흐림임실9.5℃
  • 흐림홍천6.5℃
  • 흐림전주10.0℃
  • 구름많음거창8.9℃
  • 흐림해남10.6℃
  • 구름많음울산16.7℃
  • 구름많음강화5.8℃
  • 흐림광양시14.1℃
  • 구름많음합천10.9℃
  • 맑음청송군11.6℃
  • 맑음울릉도15.3℃
  • 구름많음춘천5.5℃
  • 흐림서청주9.4℃
  • 박무대전9.9℃
  • 구름많음진도군10.1℃
  • 흐림동해15.9℃
  • 연무대구12.6℃
  • 박무여수14.1℃
  • 흐림남원11.2℃
  • 흐림장흥12.6℃
  • 구름많음영천11.5℃
  • 흐림안동7.5℃
  • 구름많음의령군10.2℃
  • 구름많음양평8.1℃
  • 흐림부여10.7℃
  • 흐림추풍령11.6℃
  • 구름많음거제15.6℃
  • 구름많음인천6.4℃
  • 흐림금산11.9℃
  • 흐림순창군10.4℃
  • 흐림정읍9.6℃
  • 흐림정선군11.2℃
  • 흐림천안9.1℃
  • 구름많음고산14.3℃
  • 구름많음진주10.7℃
  • 구름많음의성8.3℃
  • 구름조금울진12.7℃
  • 구름많음구미8.9℃
  • 흐림제천9.3℃
  • 흐림군산9.3℃
  • 구름많음북부산15.2℃
  • 흐림세종10.0℃
  • 박무홍성9.2℃
  • 구름많음통영15.0℃
  • 구름많음인제9.7℃
  • 박무수원8.4℃
  • 구름많음서산8.0℃
  • 구름많음김해시14.3℃
  • 흐림창원13.9℃
  • 흐림흑산도10.1℃
  • 흐림원주8.4℃
  • 흐림고창군9.8℃
  • 흐림상주7.1℃
  • 흐림강진군11.8℃
  • 구름많음속초12.8℃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파주6.0℃
  • 흐림완도11.3℃
  • 흐림문경9.3℃
  • 구름많음대관령6.8℃
  • 2025.12.20 (토)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00:00
  • -
  • +
  • 인쇄
공식 스폰서십 통해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확대
5차전 당일 매출 82% 급등… 스포츠 마케팅 효과 입증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대미를 장식한 코리안시리즈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bhc는 코리안시리즈가 진행된 지난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승팀이 결정된 5차전(31일) 당일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82.3% 급등하며 ‘가을야구 특수’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마케팅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bhc는 포스트시즌 시작 전인 9월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이어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이벤트와 ‘bhc 치킨 시리즈’ 우승 치킨 투표 이벤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앱을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유사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 자료제공=다이닝브랜즈그룹

오프라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bhc는 전광판과 야구장 매장에서 현장 관람객들과 만났으며, 뿌링클 순살·콜팝·치즈볼·맛초타코야키 등 간편 메뉴가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현장 매출을 견인했다.

bhc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bhc치킨이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팬들과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협업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KBO 스폰서십 외에도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매개로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해 2,300만원을 후원하고,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스포츠 지원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