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 맑음백령도14.4℃
  • 구름조금부산20.5℃
  • 맑음영천19.3℃
  • 구름조금고흥20.9℃
  • 구름조금정읍19.4℃
  • 구름조금문경16.9℃
  • 맑음고창19.9℃
  • 맑음보성군19.6℃
  • 맑음청송군20.3℃
  • 맑음영광군20.0℃
  • 맑음의령군19.5℃
  • 구름조금수원18.4℃
  • 구름조금거제18.7℃
  • 맑음진주19.8℃
  • 맑음함양군19.9℃
  • 맑음거창18.6℃
  • 구름조금양산시21.2℃
  • 맑음영주17.4℃
  • 맑음강화16.6℃
  • 구름조금북창원20.4℃
  • 맑음태백12.9℃
  • 맑음정선군18.9℃
  • 맑음속초15.1℃
  • 맑음목포18.5℃
  • 구름조금통영20.0℃
  • 맑음임실19.6℃
  • 구름조금광양시20.0℃
  • 구름조금상주17.7℃
  • 맑음북춘천16.8℃
  • 맑음제천17.3℃
  • 맑음포항18.2℃
  • 구름조금김해시20.8℃
  • 구름조금고창군18.8℃
  • 맑음북강릉14.3℃
  • 맑음흑산도16.9℃
  • 맑음제주21.0℃
  • 맑음광주20.4℃
  • 구름많음장수19.0℃
  • 구름조금인천16.8℃
  • 맑음추풍령17.2℃
  • 맑음서울18.7℃
  • 맑음원주17.2℃
  • 구름조금순천19.8℃
  • 구름조금군산17.8℃
  • 맑음대관령10.3℃
  • 구름조금영덕17.0℃
  • 맑음울진17.1℃
  • 맑음안동18.5℃
  • 맑음성산20.1℃
  • 구름조금세종17.3℃
  • 맑음인제16.9℃
  • 맑음남원19.8℃
  • 맑음대구20.1℃
  • 맑음홍천17.0℃
  • 구름조금천안16.8℃
  • 구름많음청주18.4℃
  • 맑음합천19.9℃
  • 구름조금금산18.0℃
  • 구름조금보은17.6℃
  • 맑음서청주17.7℃
  • 구름조금남해18.2℃
  • 맑음충주17.2℃
  • 맑음파주17.0℃
  • 구름조금창원20.2℃
  • 구름조금강진군20.5℃
  • 맑음장흥20.6℃
  • 구름조금울릉도17.5℃
  • 맑음경주시20.2℃
  • 맑음완도20.0℃
  • 구름많음부여18.5℃
  • 구름조금서산18.2℃
  • 맑음구미18.0℃
  • 맑음이천17.3℃
  • 구름많음부안19.7℃
  • 맑음해남21.3℃
  • 맑음의성19.3℃
  • 맑음춘천18.0℃
  • 맑음고산21.1℃
  • 맑음영월17.5℃
  • 구름조금동해14.9℃
  • 맑음양평16.8℃
  • 맑음철원16.7℃
  • 맑음서귀포22.0℃
  • 구름조금울산18.4℃
  • 맑음밀양20.7℃
  • 맑음진도군20.3℃
  • 맑음강릉15.7℃
  • 구름조금홍성17.4℃
  • 맑음봉화17.6℃
  • 맑음보령19.2℃
  • 맑음산청19.1℃
  • 구름조금북부산20.9℃
  • 구름많음대전18.4℃
  • 맑음동두천17.2℃
  • 구름조금전주20.3℃
  • 구름조금여수18.2℃
  • 맑음순창군20.7℃
  • 2025.11.05 (수)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00:00
  • -
  • +
  • 인쇄
공식 스폰서십 통해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확대
5차전 당일 매출 82% 급등… 스포츠 마케팅 효과 입증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대미를 장식한 코리안시리즈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bhc는 코리안시리즈가 진행된 지난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승팀이 결정된 5차전(31일) 당일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82.3% 급등하며 ‘가을야구 특수’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마케팅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bhc는 포스트시즌 시작 전인 9월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이어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이벤트와 ‘bhc 치킨 시리즈’ 우승 치킨 투표 이벤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앱을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유사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 자료제공=다이닝브랜즈그룹

오프라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bhc는 전광판과 야구장 매장에서 현장 관람객들과 만났으며, 뿌링클 순살·콜팝·치즈볼·맛초타코야키 등 간편 메뉴가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현장 매출을 견인했다.

bhc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bhc치킨이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팬들과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협업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KBO 스폰서십 외에도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매개로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해 2,300만원을 후원하고,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스포츠 지원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