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 맑음상주3.9℃
  • 맑음서귀포17.3℃
  • 맑음철원1.8℃
  • 맑음서산6.0℃
  • 맑음세종5.6℃
  • 맑음보은2.7℃
  • 맑음보령7.7℃
  • 맑음의성4.1℃
  • 맑음청송군6.9℃
  • 맑음포항11.5℃
  • 박무전주7.3℃
  • 맑음순창군4.6℃
  • 맑음진도군6.1℃
  • 맑음강진군6.3℃
  • 맑음창원11.3℃
  • 맑음대관령-1.7℃
  • 맑음파주2.6℃
  • 맑음서울8.1℃
  • 맑음백령도11.8℃
  • 맑음인천9.9℃
  • 맑음완도9.3℃
  • 맑음산청3.9℃
  • 맑음구미4.6℃
  • 구름조금부산13.7℃
  • 맑음부안6.7℃
  • 맑음정읍6.1℃
  • 맑음남원5.6℃
  • 맑음서청주3.3℃
  • 맑음동해7.7℃
  • 박무홍성3.8℃
  • 맑음임실3.6℃
  • 맑음진주4.8℃
  • 맑음밀양6.7℃
  • 박무안동6.8℃
  • 맑음통영11.2℃
  • 맑음울릉도12.9℃
  • 맑음봉화2.3℃
  • 박무청주6.6℃
  • 맑음강릉8.3℃
  • 맑음태백3.7℃
  • 맑음경주시7.4℃
  • 맑음원주3.8℃
  • 박무흑산도14.0℃
  • 맑음목포10.6℃
  • 맑음홍천2.5℃
  • 맑음인제3.2℃
  • 맑음함양군2.8℃
  • 맑음거제10.6℃
  • 박무광주9.3℃
  • 맑음양평4.8℃
  • 맑음여수14.3℃
  • 맑음의령군3.9℃
  • 맑음고산15.8℃
  • 맑음순천3.6℃
  • 맑음김해시11.0℃
  • 박무대구8.0℃
  • 맑음추풍령2.7℃
  • 맑음천안3.4℃
  • 박무북부산8.4℃
  • 맑음문경4.4℃
  • 맑음광양시10.5℃
  • 맑음충주2.9℃
  • 맑음거창2.2℃
  • 맑음부여4.3℃
  • 맑음장수1.8℃
  • 맑음영덕8.7℃
  • 맑음해남4.6℃
  • 맑음장흥5.2℃
  • 맑음영광군6.1℃
  • 맑음춘천3.5℃
  • 맑음영천5.4℃
  • 맑음북강릉6.5℃
  • 맑음고창군6.0℃
  • 맑음성산15.6℃
  • 맑음남해10.5℃
  • 맑음북창원10.5℃
  • 맑음군산7.0℃
  • 맑음강화6.0℃
  • 흐림정선군4.6℃
  • 맑음동두천4.4℃
  • 맑음울진7.2℃
  • 박무대전5.5℃
  • 맑음이천4.0℃
  • 맑음영주3.4℃
  • 맑음제천1.9℃
  • 맑음속초8.0℃
  • 맑음영월3.7℃
  • 맑음고흥5.8℃
  • 박무울산11.5℃
  • 맑음북춘천2.2℃
  • 맑음금산4.1℃
  • 맑음보성군8.2℃
  • 맑음고창5.8℃
  • 맑음합천5.3℃
  • 구름조금제주15.9℃
  • 맑음양산시10.4℃
  • 맑음수원5.7℃
  • 2025.11.06 (목)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00:00
  • -
  • +
  • 인쇄
공식 스폰서십 통해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확대
5차전 당일 매출 82% 급등… 스포츠 마케팅 효과 입증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대미를 장식한 코리안시리즈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bhc는 코리안시리즈가 진행된 지난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승팀이 결정된 5차전(31일) 당일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82.3% 급등하며 ‘가을야구 특수’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마케팅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bhc는 포스트시즌 시작 전인 9월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이어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이벤트와 ‘bhc 치킨 시리즈’ 우승 치킨 투표 이벤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앱을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유사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 자료제공=다이닝브랜즈그룹

오프라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bhc는 전광판과 야구장 매장에서 현장 관람객들과 만났으며, 뿌링클 순살·콜팝·치즈볼·맛초타코야키 등 간편 메뉴가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현장 매출을 견인했다.

bhc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bhc치킨이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팬들과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협업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KBO 스폰서십 외에도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매개로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해 2,300만원을 후원하고,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스포츠 지원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