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 흐림북강릉22.1℃
  • 흐림강릉23.1℃
  • 흐림양평24.6℃
  • 흐림금산23.8℃
  • 흐림영덕23.2℃
  • 흐림추풍령21.7℃
  • 구름많음정읍26.8℃
  • 구름많음고창27.2℃
  • 구름많음남원25.6℃
  • 흐림서청주24.4℃
  • 구름많음광주27.5℃
  • 구름많음광양시25.0℃
  • 흐림안동23.8℃
  • 흐림진주23.8℃
  • 흐림목포26.9℃
  • 구름많음고창군26.8℃
  • 흐림속초21.9℃
  • 흐림보은22.1℃
  • 흐림대전23.3℃
  • 흐림태백18.9℃
  • 흐림흑산도25.2℃
  • 흐림영월25.3℃
  • 흐림서산24.6℃
  • 구름많음포항24.2℃
  • 구름많음고흥26.3℃
  • 흐림강화22.1℃
  • 흐림문경24.0℃
  • 구름많음해남26.6℃
  • 흐림봉화21.8℃
  • 흐림청송군22.9℃
  • 흐림통영25.0℃
  • 흐림충주25.4℃
  • 흐림대구24.4℃
  • 구름많음김해시24.9℃
  • 흐림밀양26.3℃
  • 흐림북창원25.6℃
  • 흐림춘천23.9℃
  • 구름많음장수23.0℃
  • 구름많음임실24.2℃
  • 흐림천안24.2℃
  • 흐림영천23.1℃
  • 흐림북부산25.3℃
  • 구름많음함양군25.3℃
  • 구름많음순창군26.5℃
  • 흐림완도27.3℃
  • 흐림부안24.9℃
  • 흐림의성25.0℃
  • 흐림서울24.9℃
  • 흐림보령24.4℃
  • 흐림제천23.4℃
  • 구름많음성산26.8℃
  • 흐림강진군26.5℃
  • 구름많음서귀포28.7℃
  • 흐림동해22.5℃
  • 구름많음인제23.1℃
  • 흐림군산23.2℃
  • 흐림부산26.1℃
  • 흐림산청24.0℃
  • 구름많음남해25.3℃
  • 구름조금고산27.5℃
  • 흐림인천24.1℃
  • 흐림정선군24.5℃
  • 흐림부여23.4℃
  • 흐림울릉도20.5℃
  • 구름조금제주26.7℃
  • 흐림대관령16.9℃
  • 흐림홍천24.8℃
  • 흐림창원24.9℃
  • 흐림전주25.8℃
  • 흐림경주시24.4℃
  • 흐림합천25.0℃
  • 흐림홍성24.0℃
  • 구름많음여수24.9℃
  • 흐림북춘천24.0℃
  • 구름많음진도군26.4℃
  • 흐림구미24.9℃
  • 흐림거창24.3℃
  • 흐림철원22.5℃
  • 흐림울진22.5℃
  • 구름많음청주25.3℃
  • 흐림백령도22.2℃
  • 구름많음영광군27.1℃
  • 흐림양산시25.1℃
  • 흐림상주23.9℃
  • 흐림보성군25.7℃
  • 흐림영주23.4℃
  • 흐림거제24.5℃
  • 흐림세종22.9℃
  • 흐림원주25.5℃
  • 흐림파주22.2℃
  • 흐림의령군24.0℃
  • 흐림장흥26.1℃
  • 구름많음순천24.7℃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울산23.4℃
  • 흐림동두천23.4℃
  • 흐림이천25.1℃
  • 2025.09.22 (월)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00:00
  • -
  • +
  • 인쇄
가맹점 현장 아이디어 신메뉴 개발에 반영
연 2회 운영…시범 판매 후 전국 확대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가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가진 점주의 아이디어를 개발 초기부터 반영하는 협업형 프로그램이다. 본사와 점주가 함께 신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 친화적인 메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이 캠프는 매년 브랜드별로 2회 운영되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점주 중 1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과 품평회를 거쳐 최종 메뉴 선정 과정에 참여한다.

확정된 메뉴는 레시피 표준화를 거쳐 일부 매장에서 먼저 시범 판매된다. 이후 고객 반응, 매출 변화, 시장 트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캠프는 9월 초 리춘시장, 롤링파스타, 한신포차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역전우동 등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사 연구개발 역량과 점주의 현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지속적인 메뉴 혁신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