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 흐림세종22.1℃
  • 비여수24.1℃
  • 흐림함양군24.3℃
  • 구름많음북강릉26.9℃
  • 흐림합천25.0℃
  • 흐림진주23.1℃
  • 구름조금북춘천25.9℃
  • 맑음철원26.5℃
  • 흐림순창군23.6℃
  • 흐림천안23.6℃
  • 흐림밀양26.5℃
  • 흐림정읍23.7℃
  • 흐림해남24.8℃
  • 흐림금산24.4℃
  • 흐림흑산도25.1℃
  • 흐림상주25.3℃
  • 흐림거창24.1℃
  • 흐림추풍령24.2℃
  • 흐림완도24.8℃
  • 구름많음동해26.3℃
  • 흐림의성25.7℃
  • 흐림영광군24.0℃
  • 구름많음강릉28.5℃
  • 흐림안동25.0℃
  • 흐림고창24.0℃
  • 흐림통영24.9℃
  • 흐림장수22.0℃
  • 흐림청송군25.3℃
  • 흐림울릉도25.2℃
  • 흐림강진군24.6℃
  • 구름조금속초28.8℃
  • 비부산26.1℃
  • 흐림태백21.3℃
  • 비대전23.3℃
  • 흐림목포24.7℃
  • 흐림광양시23.6℃
  • 흐림보령23.1℃
  • 흐림산청24.1℃
  • 흐림부여23.9℃
  • 흐림부안24.6℃
  • 구름조금동두천26.4℃
  • 구름조금파주26.3℃
  • 비청주22.7℃
  • 비대구25.9℃
  • 구름많음수원25.6℃
  • 흐림문경23.7℃
  • 흐림순천22.9℃
  • 흐림구미25.7℃
  • 흐림영덕24.9℃
  • 구름조금백령도23.1℃
  • 비포항25.9℃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인제24.8℃
  • 흐림고창군23.5℃
  • 비창원25.5℃
  • 비제주25.1℃
  • 흐림울진25.7℃
  • 흐림임실22.7℃
  • 구름많음이천24.9℃
  • 흐림홍성24.1℃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진도군24.3℃
  • 흐림보성군24.7℃
  • 흐림영월23.4℃
  • 흐림경주시26.1℃
  • 구름많음고산27.2℃
  • 흐림남원23.3℃
  • 흐림보은22.7℃
  • 구름많음서귀포31.3℃
  • 흐림북창원25.9℃
  • 비울산24.7℃
  • 비전주24.1℃
  • 흐림영천25.5℃
  • 흐림광주23.6℃
  • 흐림군산24.6℃
  • 비북부산26.3℃
  • 구름많음서산25.1℃
  • 구름많음홍천25.4℃
  • 흐림장흥24.5℃
  • 구름많음원주24.3℃
  • 구름많음대관령21.1℃
  • 흐림충주23.2℃
  • 흐림서청주21.9℃
  • 흐림남해24.1℃
  • 구름많음양평25.1℃
  • 흐림영주23.4℃
  • 구름많음서울25.7℃
  • 흐림봉화22.3℃
  • 흐림고흥24.5℃
  • 흐림정선군24.4℃
  • 구름조금춘천26.4℃
  • 흐림의령군24.2℃
  • 흐림양산시27.0℃
  • 흐림거제24.9℃
  • 구름조금강화25.3℃
  • 흐림김해시25.5℃
  • 흐림성산26.8℃
  • 2025.09.25 (목)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00:00
  • -
  • +
  • 인쇄
가맹점 현장 아이디어 신메뉴 개발에 반영
연 2회 운영…시범 판매 후 전국 확대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가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가진 점주의 아이디어를 개발 초기부터 반영하는 협업형 프로그램이다. 본사와 점주가 함께 신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 친화적인 메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이 캠프는 매년 브랜드별로 2회 운영되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점주 중 1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과 품평회를 거쳐 최종 메뉴 선정 과정에 참여한다.

확정된 메뉴는 레시피 표준화를 거쳐 일부 매장에서 먼저 시범 판매된다. 이후 고객 반응, 매출 변화, 시장 트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캠프는 9월 초 리춘시장, 롤링파스타, 한신포차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역전우동 등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사 연구개발 역량과 점주의 현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지속적인 메뉴 혁신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