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가수 장민호와 협업한 신개념 전통주 ‘호소주’ 출시

  • 구름조금속초9.2℃
  • 구름많음서귀포18.6℃
  • 흐림산청8.7℃
  • 구름조금서청주8.0℃
  • 구름조금청주12.1℃
  • 구름많음상주9.1℃
  • 구름조금울산12.1℃
  • 맑음인제6.4℃
  • 구름많음흑산도14.4℃
  • 맑음대관령0.8℃
  • 구름많음창원15.1℃
  • 구름많음보은7.4℃
  • 맑음서울12.0℃
  • 맑음홍천6.7℃
  • 구름조금울진9.6℃
  • 흐림남원10.0℃
  • 구름많음백령도13.3℃
  • 맑음인천12.3℃
  • 구름많음의성8.1℃
  • 구름조금양평8.9℃
  • 흐림장수5.7℃
  • 맑음동두천8.1℃
  • 구름많음진도군10.6℃
  • 구름많음통영14.6℃
  • 구름조금서산8.6℃
  • 구름많음이천7.9℃
  • 맑음제주16.9℃
  • 맑음북춘천6.1℃
  • 구름조금영덕9.9℃
  • 맑음울릉도13.5℃
  • 구름조금동해9.0℃
  • 구름조금보령10.4℃
  • 구름조금강릉9.8℃
  • 구름조금정선군4.8℃
  • 구름조금김해시15.1℃
  • 구름조금봉화5.5℃
  • 구름조금영주7.5℃
  • 구름많음고산17.9℃
  • 구름조금청송군7.1℃
  • 구름많음남해12.5℃
  • 흐림함양군7.8℃
  • 구름많음진주8.8℃
  • 맑음북강릉9.4℃
  • 맑음수원9.6℃
  • 구름많음여수15.4℃
  • 구름많음목포13.1℃
  • 구름많음광양시13.7℃
  • 구름조금영월6.5℃
  • 구름조금제천5.7℃
  • 구름많음합천8.8℃
  • 구름많음부여8.9℃
  • 구름조금부산15.2℃
  • 구름많음부안11.2℃
  • 맑음성산15.9℃
  • 구름조금포항14.0℃
  • 구름많음해남9.9℃
  • 맑음철원5.9℃
  • 구름조금원주7.8℃
  • 구름조금세종9.8℃
  • 구름많음완도12.5℃
  • 맑음춘천6.5℃
  • 구름많음홍성8.8℃
  • 구름조금태백3.6℃
  • 구름많음거창7.1℃
  • 구름많음밀양10.3℃
  • 구름조금추풍령7.2℃
  • 구름조금북창원14.3℃
  • 흐림순천8.4℃
  • 구름많음영천9.4℃
  • 구름많음충주7.1℃
  • 구름많음전주11.2℃
  • 맑음강화9.0℃
  • 구름조금천안8.4℃
  • 구름조금양산시15.1℃
  • 구름조금문경9.8℃
  • 구름많음대구12.4℃
  • 구름조금경주시9.7℃
  • 구름많음거제14.8℃
  • 구름많음장흥10.3℃
  • 흐림순창군9.2℃
  • 구름많음의령군7.4℃
  • 맑음구미8.9℃
  • 맑음파주6.1℃
  • 구름많음안동9.1℃
  • 구름많음고흥9.7℃
  • 구름많음대전10.1℃
  • 구름많음금산7.4℃
  • 흐림고창10.5℃
  • 흐림고창군10.0℃
  • 구름조금북부산14.8℃
  • 구름많음임실7.8℃
  • 흐림광주14.0℃
  • 구름조금군산11.5℃
  • 구름많음강진군11.2℃
  • 흐림정읍10.8℃
  • 구름많음보성군11.4℃
  • 흐림영광군11.6℃
  • 2025.11.07 (금)

세븐일레븐, 가수 장민호와 협업한 신개념 전통주 ‘호소주’ 출시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5:00:00
  • -
  • +
  • 인쇄
복분자와 여주 쌀 원액 결합…알코올 도수 16도 부담 없는 소주
외국인 관광객 겨냥한 디자인…편의점 전통주 카테고리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수 장민호, 전통주 전문기업 우리술컴퍼니와 협업해 신개념 전통주 ‘호소주’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는 24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판매된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호소주’는 여주 쌀 증류 원액과 복분자주를 혼합한 복분자 소주로, 알코올 도수는 16도로 전통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장민호가 원료 선정부터 맛 테스트, 디자인 개발, 홍보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라벨 디자인은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단호흉배’를 모티브로 삼아 한국적인 감성을 강조했다. 복분자의 붉은 빛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투명 유리병을 사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기념품으로도 매력을 높였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전통주가 젊은 세대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매출도 전년 대비 60% 늘어난 점에 주목해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19일까지 전통주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2030세대 매출 증가율은 20%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다양한 셀럽과 협업 주류를 선보이며 주류 카테고리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월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블랙서클위스키’를 선보여 완판 행렬을 이어갔고, 8월에는 배우 하정우와 협업한 화이트 와인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기획해 출시 3주 만에 판매 물량이 소진됐다.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전통주 담당 MD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맛을 갖춘 전통주가 젊은 층에게 주목받고 있다”며 “편의점을 통해 접근성을 높여 K주류의 저변 확대와 해외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