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영상 찍고 SNS 공유…황금 벚꽃 찾기도
![]() |
▲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AR 이벤트 관련 포스터. 사진=스타벅스 |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벚꽃 시즌을 맞아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이벤트를 진행한다.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등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13일 다가오는 벚꽃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매장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4월10일까지 3월 프로모션 음료(슈크림 라떼·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스타벅스 딸기 라떼) 또는 푸드(소금빵·햅&딥 치즈 소금빵·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슈크림 딸기 블루밍 케이크·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딸기 요거트 젤라또)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프로모션 음료 4종 또는 푸드 6종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후 영수증 하단에 입장 가능한 QR 코드 및 입장 코드로 접속할 수 있으며 전자영수증의 경우 URL 부분 터치 또는 스타벅스 앱 왓츠뉴 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참여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첫 번째 챕터에서는 AR 페이지 입장 후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테이블을 인식하면 만개한 벚꽃 나무에서 움직이는 스타벅스 베어리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베어리스타 AR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한 모든 공간에서 테이블 인식 시 실행되며 벚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주는 베어리스타와 슈크림 라떼를 든 베어리스타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노출돼 모바일 포토 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두 번째 챕터는 춤추는 베어리스타와 함께 동작을 따라하며 동영상을 촬영하고 본인 계정의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다.
마지막 챕터는 AR 카메라 화면으로 떨어지는 벚꽃잎 중 황금 벚꽃잎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진행되며 당첨 시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10만원권이 지급된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봄을 맞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화사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증강현실이 적용된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