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발 빠른 소비자 의견 반영...하나카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 맑음안동3.3℃
  • 맑음홍성4.1℃
  • 구름많음백령도4.3℃
  • 맑음산청5.2℃
  • 구름조금영천5.8℃
  • 맑음북춘천-2.3℃
  • 구름조금해남7.0℃
  • 맑음보령1.8℃
  • 맑음임실3.6℃
  • 맑음장수0.6℃
  • 맑음동해5.8℃
  • 맑음서산4.2℃
  • 맑음고산11.2℃
  • 맑음울진4.8℃
  • 흐림양산시9.9℃
  • 맑음거창2.4℃
  • 흐림광양시7.7℃
  • 맑음고창4.6℃
  • 구름많음통영8.8℃
  • 맑음고창군4.3℃
  • 흐림김해시7.9℃
  • 구름많음순천5.8℃
  • 맑음순창군3.5℃
  • 맑음봉화-1.6℃
  • 맑음원주0.1℃
  • 맑음상주4.5℃
  • 구름많음의령군6.4℃
  • 맑음구미4.8℃
  • 맑음부여-0.9℃
  • 맑음대전2.7℃
  • 맑음영덕5.7℃
  • 맑음청주4.0℃
  • 구름조금흑산도8.9℃
  • 맑음속초4.8℃
  • 구름많음거제9.3℃
  • 맑음제천-1.6℃
  • 구름조금성산9.0℃
  • 맑음보은-0.5℃
  • 맑음부안3.2℃
  • 구름많음밀양7.9℃
  • 맑음추풍령3.5℃
  • 구름많음창원8.2℃
  • 맑음춘천-3.2℃
  • 맑음목포8.0℃
  • 흐림남해8.2℃
  • 맑음강릉4.8℃
  • 맑음함양군4.2℃
  • 구름많음포항7.6℃
  • 맑음영월0.9℃
  • 맑음인제-1.5℃
  • 구름많음북창원9.0℃
  • 맑음의성-0.4℃
  • 맑음파주-2.4℃
  • 구름조금제주11.2℃
  • 맑음충주0.7℃
  • 구름조금강진군7.8℃
  • 구름조금합천7.3℃
  • 구름많음여수8.4℃
  • 흐림진주7.5℃
  • 맑음금산1.1℃
  • 구름많음고흥5.3℃
  • 맑음문경4.7℃
  • 맑음강화1.5℃
  • 맑음수원0.8℃
  • 맑음청송군3.6℃
  • 흐림울산8.0℃
  • 맑음서울1.3℃
  • 구름많음경주시7.1℃
  • 맑음북강릉3.2℃
  • 맑음양평0.4℃
  • 맑음이천1.5℃
  • 구름많음부산8.9℃
  • 구름많음장흥7.5℃
  • 구름조금서귀포10.4℃
  • 맑음영주3.7℃
  • 구름조금대구6.5℃
  • 맑음태백-0.8℃
  • 구름조금광주6.4℃
  • 맑음서청주-0.5℃
  • 흐림보성군8.6℃
  • 흐림북부산8.9℃
  • 맑음남원2.0℃
  • 맑음철원-3.6℃
  • 구름많음완도7.8℃
  • 맑음전주3.5℃
  • 맑음인천2.3℃
  • 맑음군산3.5℃
  • 맑음홍천-1.2℃
  • 맑음영광군5.2℃
  • 구름조금울릉도6.6℃
  • 구름조금진도군8.6℃
  • 맑음천안0.9℃
  • 맑음대관령-2.1℃
  • 맑음정선군1.4℃
  • 맑음동두천-0.6℃
  • 맑음세종2.2℃
  • 맑음정읍4.0℃
  • 2025.12.08 (월)

발 빠른 소비자 의견 반영...하나카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0:18:35
  • -
  • +
  • 인쇄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 운용...사용자 대상 정기 설문조사 등 호평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카드. 하나카드는 당초 하나은행 계좌로만 연결할 수 있었던 트래블로그를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은행지주 계열사 카드 중 유일하게 타은행 계좌까지 연결을 확대하는 등 친소비자경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같은 친소비자경영 정책으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관련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고, '2024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3회 연속 우수 기업으로 인증됐다. 사진=CWN DB

하나카드가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으면서 친 소비자 경영 면모를 과시했다.

하나카드는 전날인 9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이다. 

하나카드는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심사 총평을 통해 "CEO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전략이 체계적으로 도출되고 있고, 전사적으로 CCM 관련 성과지표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조직 내 CCM 내재화를 위한 긍정적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소비자 의견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를 수렴해 소비자 불편 사항 개선,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하나카드는 소비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카드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용하고 있고, 하나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소비자 의견을 듣고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 코로나19 팬데믹 종료 뒤 하늘길이 열리고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각광받는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하나카드는 발 빠른 소비자 의견 반영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하나카드는 원래 하나은행 계좌로만 연결됐던 '트래블로그'를 마이 데이터를 활용해 은행 지주 계열 카드사 중 유일하게 타은행 계좌까지 연결해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하나카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