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 맑음거창4.2℃
  • 구름조금의령군5.2℃
  • 맑음밀양7.0℃
  • 구름많음고창10.0℃
  • 구름많음서울12.4℃
  • 흐림강릉13.2℃
  • 맑음함양군5.9℃
  • 맑음고흥13.2℃
  • 맑음충주6.5℃
  • 박무대구8.2℃
  • 흐림군산13.1℃
  • 맑음세종10.0℃
  • 흐림부안9.2℃
  • 구름많음영주9.5℃
  • 구름조금창원13.5℃
  • 구름조금강진군9.9℃
  • 흐림인제10.6℃
  • 맑음보은6.3℃
  • 흐림서산11.4℃
  • 맑음광양시14.4℃
  • 구름많음추풍령6.2℃
  • 맑음서청주6.7℃
  • 맑음순천7.0℃
  • 흐림울진15.3℃
  • 맑음남원9.3℃
  • 구름조금남해13.5℃
  • 맑음대전10.3℃
  • 구름많음고창군10.6℃
  • 구름조금산청6.8℃
  • 흐림북춘천11.2℃
  • 맑음정읍9.3℃
  • 맑음장수4.7℃
  • 맑음합천7.8℃
  • 맑음원주8.2℃
  • 구름조금부여7.5℃
  • 흐림강화10.2℃
  • 맑음수원11.5℃
  • 구름많음동두천9.6℃
  • 구름조금울산15.1℃
  • 구름많음북부산14.7℃
  • 구름조금통영15.0℃
  • 박무안동7.0℃
  • 박무홍성8.3℃
  • 흐림보령13.5℃
  • 맑음임실6.9℃
  • 구름많음홍천8.9℃
  • 구름많음거제16.5℃
  • 흐림대관령7.1℃
  • 구름조금제주17.3℃
  • 구름많음이천7.7℃
  • 맑음완도14.6℃
  • 맑음장흥14.2℃
  • 흐림동해13.9℃
  • 맑음전주10.7℃
  • 맑음북창원12.2℃
  • 구름많음흑산도15.7℃
  • 구름많음인천13.4℃
  • 구름조금부산16.7℃
  • 흐림파주10.0℃
  • 구름많음김해시14.4℃
  • 구름많음서귀포18.6℃
  • 맑음문경8.1℃
  • 구름많음울릉도11.7℃
  • 맑음진도군11.3℃
  • 구름많음상주7.1℃
  • 구름많음성산19.4℃
  • 구름많음영덕10.6℃
  • 구름조금포항16.4℃
  • 비북강릉12.5℃
  • 구름많음영월6.6℃
  • 흐림속초11.3℃
  • 맑음여수15.4℃
  • 흐림태백9.8℃
  • 맑음양산시14.0℃
  • 흐림백령도13.1℃
  • 맑음금산6.5℃
  • 흐림철원9.3℃
  • 맑음목포13.9℃
  • 맑음광주12.0℃
  • 구름많음춘천11.5℃
  • 구름많음해남14.2℃
  • 구름많음진주7.0℃
  • 맑음의성5.8℃
  • 맑음영천6.0℃
  • 구름많음영광군10.7℃
  • 맑음구미7.0℃
  • 맑음순창군7.1℃
  • 구름많음봉화7.5℃
  • 구름조금경주시6.9℃
  • 맑음제천5.6℃
  • 흐림정선군9.4℃
  • 맑음천안7.7℃
  • 맑음청송군4.6℃
  • 맑음청주11.8℃
  • 구름조금고산15.9℃
  • 구름조금보성군11.4℃
  • 구름많음양평9.0℃
  • 2025.11.08 (토)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0:18:56
  • -
  • +
  • 인쇄
최대 매출국 ‘빅5’ 중 4곳이나 차지…유아용품 가장 인기
▲ 글로벌샵 국가별 매출 비중표. 사진=G마켓

[CWN 손현석 기자] G마켓이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인 ‘글로벌샵’의 매출 1위 국가가 홍콩이며 역직구 수출국가 ‘빅5’ 중 4곳이 중화권 국가로 전체 매출의 82%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샵의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니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그 뒤를 이어 대만(25%), 미국(9%), 싱가포르(4%), 마카오(3%)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폴란드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찾은 품목은 ‘유아용품’으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는데, 해당 품목에서 유아용매트는 개별 상품군 중 매출 1위 품목에 손꼽혔다.

뷰티 제품군도 18%를 차지하며 두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았으며 패션(13%), K팝(13%) 건강·의료(8%) 제품군 순으로 많이 찾았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G마켓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한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샵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06년 영문샵을, 2013년에는 중문샵을 오픈했다.

정소미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글로벌샵은 진입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여서 해외판매 경험이 없는 판매자들도 손쉽게 해외시장을 두드릴 수 있는 온라인 수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