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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샵 국가별 매출 비중표. 사진=G마켓 |
[CWN 손현석 기자] G마켓이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인 ‘글로벌샵’의 매출 1위 국가가 홍콩이며 역직구 수출국가 ‘빅5’ 중 4곳이 중화권 국가로 전체 매출의 82%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샵의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니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그 뒤를 이어 대만(25%), 미국(9%), 싱가포르(4%), 마카오(3%)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폴란드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찾은 품목은 ‘유아용품’으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는데, 해당 품목에서 유아용매트는 개별 상품군 중 매출 1위 품목에 손꼽혔다.
뷰티 제품군도 18%를 차지하며 두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았으며 패션(13%), K팝(13%) 건강·의료(8%) 제품군 순으로 많이 찾았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G마켓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한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샵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06년 영문샵을, 2013년에는 중문샵을 오픈했다.
정소미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글로벌샵은 진입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여서 해외판매 경험이 없는 판매자들도 손쉽게 해외시장을 두드릴 수 있는 온라인 수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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