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 구름많음임실1.2℃
  • 구름많음여수7.9℃
  • 흐림포항8.9℃
  • 구름많음동해10.0℃
  • 구름많음제천-1.1℃
  • 흐림산청3.0℃
  • 맑음인천4.8℃
  • 구름많음울릉도10.1℃
  • 흐림정선군-0.3℃
  • 구름조금홍천-0.1℃
  • 구름많음함양군1.7℃
  • 구름많음부여2.4℃
  • 구름조금춘천-0.8℃
  • 흐림보령6.0℃
  • 구름많음금산0.8℃
  • 구름많음장흥6.6℃
  • 맑음서귀포11.8℃
  • 흐림광양시6.4℃
  • 구름많음영주6.2℃
  • 구름많음구미5.2℃
  • 구름많음세종3.5℃
  • 흐림보은1.6℃
  • 구름많음순천5.9℃
  • 흐림의성1.8℃
  • 맑음서울4.2℃
  • 맑음고산11.2℃
  • 구름많음해남8.9℃
  • 구름많음보성군7.8℃
  • 구름많음목포7.8℃
  • 흐림밀양3.2℃
  • 맑음강화0.3℃
  • 구름많음강릉8.7℃
  • 구름조금철원-1.6℃
  • 흐림김해시6.2℃
  • 구름많음남원2.1℃
  • 구름조금이천1.2℃
  • 구름조금제주11.9℃
  • 구름많음청송군1.1℃
  • 구름많음고창군4.0℃
  • 구름많음장수-0.6℃
  • 구름많음북창원7.6℃
  • 구름많음부안4.4℃
  • 구름많음통영7.2℃
  • 맑음파주-1.6℃
  • 구름많음영월-0.9℃
  • 구름많음고창4.3℃
  • 구름많음고흥5.2℃
  • 흐림영천7.0℃
  • 흐림문경6.5℃
  • 맑음수원2.9℃
  • 구름조금성산7.0℃
  • 흐림울산7.0℃
  • 구름많음서산4.3℃
  • 구름많음군산4.9℃
  • 흐림정읍3.7℃
  • 구름많음충주0.1℃
  • 구름많음북강릉4.7℃
  • 구름많음안동3.5℃
  • 맑음속초7.4℃
  • 흐림전주4.2℃
  • 흐림상주5.7℃
  • 구름많음순창군1.6℃
  • 구름많음완도8.4℃
  • 구름많음원주1.4℃
  • 구름많음거창0.6℃
  • 흐림청주4.9℃
  • 맑음동두천0.4℃
  • 구름많음천안0.9℃
  • 구름많음합천3.0℃
  • 흐림양산시6.2℃
  • 구름많음백령도8.7℃
  • 구름많음대전4.0℃
  • 구름많음강진군7.8℃
  • 구름많음의령군1.3℃
  • 흐림남해8.1℃
  • 흐림북부산4.1℃
  • 흐림추풍령3.7℃
  • 구름많음진도군9.0℃
  • 구름많음영광군3.9℃
  • 맑음북춘천-1.1℃
  • 흐림진주2.5℃
  • 맑음인제-0.1℃
  • 흐림대관령-0.9℃
  • 구름많음울진7.0℃
  • 구름많음거제7.5℃
  • 구름많음부산8.4℃
  • 구름조금흑산도10.6℃
  • 구름많음광주6.1℃
  • 흐림경주시8.4℃
  • 구름많음서청주1.4℃
  • 흐림영덕8.5℃
  • 구름조금양평2.4℃
  • 구름많음대구8.0℃
  • 구름많음창원9.2℃
  • 구름많음홍성3.3℃
  • 구름많음봉화-0.5℃
  • 흐림태백3.6℃
  • 2025.11.11 (화)

G마켓 글로벌샵 “‘1위’ 홍콩 포함 매출 82%가 중화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0:18:56
  • -
  • +
  • 인쇄
최대 매출국 ‘빅5’ 중 4곳이나 차지…유아용품 가장 인기
▲ 글로벌샵 국가별 매출 비중표. 사진=G마켓

[CWN 손현석 기자] G마켓이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인 ‘글로벌샵’의 매출 1위 국가가 홍콩이며 역직구 수출국가 ‘빅5’ 중 4곳이 중화권 국가로 전체 매출의 82%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샵의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니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그 뒤를 이어 대만(25%), 미국(9%), 싱가포르(4%), 마카오(3%)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영국, 폴란드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에서 가장 많이 찾은 품목은 ‘유아용품’으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는데, 해당 품목에서 유아용매트는 개별 상품군 중 매출 1위 품목에 손꼽혔다.

뷰티 제품군도 18%를 차지하며 두번째로 매출 비중이 높았으며 패션(13%), K팝(13%) 건강·의료(8%) 제품군 순으로 많이 찾았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G마켓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한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샵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06년 영문샵을, 2013년에는 중문샵을 오픈했다.

정소미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글로벌샵은 진입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여서 해외판매 경험이 없는 판매자들도 손쉽게 해외시장을 두드릴 수 있는 온라인 수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