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흐림남해20.4℃
  • 구름많음완도21.7℃
  • 흐림동해23.7℃
  • 흐림금산19.9℃
  • 흐림청주23.6℃
  • 흐림밀양20.8℃
  • 흐림문경18.5℃
  • 맑음백령도21.2℃
  • 구름많음고산25.6℃
  • 흐림함양군19.1℃
  • 흐림영천19.9℃
  • 구름많음홍성21.7℃
  • 비광주19.8℃
  • 흐림강릉23.6℃
  • 구름많음순천19.8℃
  • 흐림서청주20.7℃
  • 구름많음춘천21.3℃
  • 구름조금강화19.8℃
  • 흐림봉화18.1℃
  • 맑음인천24.4℃
  • 흐림고창20.9℃
  • 비안동19.2℃
  • 흐림북강릉22.0℃
  • 흐림의령군19.1℃
  • 흐림제천20.0℃
  • 흐림진도군21.3℃
  • 비울산20.3℃
  • 흐림영월19.9℃
  • 흐림양산시21.7℃
  • 구름많음군산20.7℃
  • 흐림거제21.7℃
  • 흐림대관령14.8℃
  • 구름많음홍천20.9℃
  • 흐림통영21.3℃
  • 흐림임실19.7℃
  • 흐림강진군21.5℃
  • 흐림구미19.8℃
  • 흐림울릉도23.6℃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속초20.6℃
  • 비부산22.5℃
  • 비북부산22.4℃
  • 흐림광양시20.6℃
  • 흐림해남21.7℃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북창원21.2℃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양평22.5℃
  • 흐림여수20.7℃
  • 흐림김해시20.7℃
  • 흐림흑산도22.1℃
  • 흐림거창18.7℃
  • 흐림산청19.0℃
  • 구름많음세종19.7℃
  • 비대구19.8℃
  • 구름많음보령21.6℃
  • 구름많음영광군21.0℃
  • 흐림장수18.6℃
  • 흐림충주21.3℃
  • 흐림부안20.7℃
  • 구름많음이천21.8℃
  • 흐림합천20.0℃
  • 구름많음천안21.2℃
  • 구름조금파주20.1℃
  • 흐림진주19.7℃
  • 흐림남원19.0℃
  • 흐림보성군21.2℃
  • 흐림고창군21.0℃
  • 구름많음북춘천20.2℃
  • 구름많음동두천20.8℃
  • 흐림정선군18.9℃
  • 흐림청송군19.5℃
  • 흐림보은18.9℃
  • 흐림성산24.7℃
  • 구름조금인제18.5℃
  • 흐림의성19.6℃
  • 흐림경주시20.8℃
  • 흐림울진21.9℃
  • 흐림목포21.0℃
  • 흐림태백18.6℃
  • 구름많음서귀포25.8℃
  • 구름많음서산22.1℃
  • 비포항21.8℃
  • 흐림영주19.4℃
  • 흐림정읍20.9℃
  • 흐림장흥21.3℃
  • 흐림순창군19.3℃
  • 흐림추풍령18.1℃
  • 흐림원주22.9℃
  • 구름조금철원20.1℃
  • 흐림상주18.2℃
  • 흐림영덕20.8℃
  • 흐림대전20.1℃
  • 구름많음수원22.7℃
  • 흐림전주20.9℃
  • 구름조금서울23.9℃
  • 구름많음제주25.6℃
  • 2025.09.09 (화)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