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흐림서산3.8℃
  • 구름많음문경5.9℃
  • 흐림해남7.3℃
  • 흐림영주5.8℃
  • 흐림진도군6.8℃
  • 맑음북강릉8.5℃
  • 흐림태백3.7℃
  • 맑음백령도3.9℃
  • 흐림영광군5.4℃
  • 흐림청주4.0℃
  • 흐림영천6.9℃
  • 맑음강화3.3℃
  • 구름많음강릉9.2℃
  • 흐림순천5.2℃
  • 흐림북창원7.9℃
  • 구름많음동두천3.7℃
  • 흐림천안3.7℃
  • 흐림보은3.1℃
  • 구름많음수원3.7℃
  • 흐림홍천2.2℃
  • 맑음인천3.0℃
  • 흐림임실3.9℃
  • 구름많음대관령3.1℃
  • 흐림충주3.2℃
  • 흐림거창8.5℃
  • 흐림세종3.7℃
  • 비부산9.3℃
  • 흐림남원4.6℃
  • 흐림금산3.8℃
  • 흐림청송군5.2℃
  • 흐림합천8.0℃
  • 흐림강진군6.3℃
  • 흐림군산5.0℃
  • 흐림구미6.4℃
  • 흐림흑산도6.5℃
  • 흐림보령5.2℃
  • 흐림제주10.2℃
  • 흐림김해시6.7℃
  • 흐림광주5.6℃
  • 흐림목포6.5℃
  • 박무여수9.6℃
  • 구름많음동해9.6℃
  • 흐림북춘천2.3℃
  • 구름많음서귀포16.0℃
  • 흐림완도8.2℃
  • 구름조금서울4.6℃
  • 흐림부안5.4℃
  • 흐림산청8.5℃
  • 흐림순창군4.6℃
  • 흐림홍성3.8℃
  • 흐림춘천2.9℃
  • 흐림진주8.3℃
  • 흐림서청주3.6℃
  • 흐림보성군8.0℃
  • 흐림의성5.3℃
  • 흐림포항8.7℃
  • 흐림인제2.2℃
  • 흐림남해8.9℃
  • 구름많음속초7.2℃
  • 흐림의령군6.1℃
  • 흐림이천3.5℃
  • 흐림봉화6.6℃
  • 흐림통영8.9℃
  • 박무대구6.7℃
  • 구름조금파주3.4℃
  • 흐림영월5.1℃
  • 비울산7.1℃
  • 흐림성산10.3℃
  • 흐림거제8.6℃
  • 비북부산8.2℃
  • 흐림고창군4.4℃
  • 흐림양산시8.6℃
  • 흐림전주4.3℃
  • 흐림함양군8.9℃
  • 흐림장수3.8℃
  • 흐림고흥8.0℃
  • 흐림고산9.9℃
  • 비울릉도8.3℃
  • 흐림정선군5.2℃
  • 흐림대전3.8℃
  • 흐림광양시9.2℃
  • 흐림경주시7.4℃
  • 흐림원주3.5℃
  • 흐림상주5.3℃
  • 흐림양평4.2℃
  • 흐림울진10.9℃
  • 흐림정읍4.0℃
  • 흐림추풍령2.7℃
  • 흐림부여5.0℃
  • 흐림제천3.7℃
  • 흐림고창5.0℃
  • 흐림밀양8.8℃
  • 흐림창원7.9℃
  • 흐림철원2.0℃
  • 흐림영덕10.3℃
  • 흐림안동4.2℃
  • 흐림장흥6.2℃
  • 2025.12.24 (수)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