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맑음영주9.9℃
  • 맑음안동11.1℃
  • 맑음대구12.5℃
  • 맑음거창8.7℃
  • 맑음정읍11.7℃
  • 맑음김해시14.2℃
  • 맑음세종12.1℃
  • 맑음부여8.7℃
  • 맑음보령11.0℃
  • 구름많음홍천10.4℃
  • 맑음서청주9.4℃
  • 맑음순천9.5℃
  • 맑음장수7.5℃
  • 흐림태백10.0℃
  • 맑음문경11.3℃
  • 맑음이천9.2℃
  • 구름많음함양군9.8℃
  • 맑음영천9.4℃
  • 흐림강릉14.6℃
  • 맑음보은9.3℃
  • 맑음여수16.9℃
  • 흐림대관령8.8℃
  • 맑음추풍령11.7℃
  • 맑음양평12.6℃
  • 맑음광주14.6℃
  • 구름많음울릉도13.0℃
  • 맑음제천9.6℃
  • 흐림북강릉14.5℃
  • 맑음통영15.7℃
  • 맑음부안11.3℃
  • 맑음천안10.0℃
  • 맑음제주17.4℃
  • 흐림울진14.1℃
  • 맑음영덕12.0℃
  • 맑음금산9.5℃
  • 구름조금인천15.1℃
  • 구름조금거제16.3℃
  • 맑음대전13.3℃
  • 맑음양산시15.3℃
  • 맑음고흥12.6℃
  • 맑음청송군7.3℃
  • 맑음의령군9.5℃
  • 맑음남원12.9℃
  • 맑음충주14.3℃
  • 맑음임실8.8℃
  • 맑음부산15.8℃
  • 맑음수원13.7℃
  • 맑음진도군10.7℃
  • 맑음창원13.7℃
  • 맑음동두천12.7℃
  • 맑음영월11.4℃
  • 구름많음북춘천13.2℃
  • 구름조금강화13.0℃
  • 맑음군산10.4℃
  • 구름조금광양시15.5℃
  • 구름조금홍성9.3℃
  • 맑음정선군9.9℃
  • 맑음상주11.4℃
  • 맑음의성9.9℃
  • 맑음철원11.0℃
  • 맑음서울14.1℃
  • 맑음포항16.6℃
  • 맑음강진군11.2℃
  • 맑음순창군10.4℃
  • 맑음합천10.6℃
  • 맑음북창원16.4℃
  • 구름많음백령도13.0℃
  • 맑음완도14.1℃
  • 맑음고창10.2℃
  • 맑음서산10.2℃
  • 구름많음산청10.9℃
  • 맑음흑산도14.7℃
  • 맑음해남10.2℃
  • 흐림속초13.9℃
  • 맑음서귀포18.1℃
  • 맑음밀양11.2℃
  • 구름많음춘천12.4℃
  • 맑음영광군10.6℃
  • 맑음전주12.5℃
  • 맑음고산16.7℃
  • 맑음북부산13.5℃
  • 구름조금원주10.8℃
  • 맑음경주시9.1℃
  • 맑음고창군10.8℃
  • 맑음장흥10.2℃
  • 흐림동해15.2℃
  • 맑음인제9.3℃
  • 맑음남해14.0℃
  • 맑음울산14.5℃
  • 맑음청주15.9℃
  • 맑음진주9.6℃
  • 맑음보성군11.8℃
  • 맑음구미10.4℃
  • 맑음성산19.4℃
  • 맑음파주11.1℃
  • 맑음목포14.0℃
  • 흐림봉화8.7℃
  • 2025.11.07 (금)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