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론칭…"AI가전 편리함 알린다"

  • 맑음서울7.0℃
  • 맑음태백4.4℃
  • 맑음인제7.2℃
  • 맑음밀양8.3℃
  • 구름많음제주15.8℃
  • 맑음금산9.3℃
  • 맑음군산9.3℃
  • 맑음백령도10.2℃
  • 맑음포항11.8℃
  • 맑음부여10.1℃
  • 맑음울산9.6℃
  • 맑음문경9.3℃
  • 맑음거제12.7℃
  • 맑음구미10.3℃
  • 맑음순천10.1℃
  • 맑음제천7.6℃
  • 맑음상주10.1℃
  • 맑음북춘천8.3℃
  • 맑음경주시11.7℃
  • 구름조금울릉도11.5℃
  • 맑음영월8.3℃
  • 구름많음고산15.9℃
  • 맑음의령군7.1℃
  • 맑음진도군13.2℃
  • 맑음장흥12.0℃
  • 맑음여수12.2℃
  • 구름조금흑산도12.8℃
  • 맑음영광군11.8℃
  • 맑음남원7.7℃
  • 맑음임실8.4℃
  • 맑음세종9.4℃
  • 맑음장수7.6℃
  • 맑음정읍10.1℃
  • 맑음철원6.8℃
  • 맑음남해12.5℃
  • 맑음김해시9.6℃
  • 맑음대관령2.3℃
  • 맑음부산11.5℃
  • 맑음영덕9.8℃
  • 맑음안동8.0℃
  • 맑음정선군7.0℃
  • 맑음보령10.1℃
  • 맑음광양시10.8℃
  • 맑음이천8.5℃
  • 맑음산청10.1℃
  • 맑음춘천7.1℃
  • 맑음거창8.6℃
  • 맑음서산8.7℃
  • 맑음서청주6.9℃
  • 맑음강화5.1℃
  • 맑음전주8.8℃
  • 맑음순창군11.1℃
  • 맑음홍성8.0℃
  • 맑음고창군10.8℃
  • 맑음의성10.0℃
  • 맑음강진군12.5℃
  • 맑음북창원12.0℃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광주12.1℃
  • 맑음목포13.0℃
  • 맑음영천9.7℃
  • 맑음보은9.1℃
  • 맑음추풍령9.0℃
  • 맑음창원12.3℃
  • 맑음대전9.5℃
  • 맑음북부산7.7℃
  • 맑음충주8.1℃
  • 맑음청송군8.6℃
  • 맑음부안11.0℃
  • 맑음강릉8.5℃
  • 맑음홍천6.3℃
  • 맑음양평8.8℃
  • 구름조금완도12.3℃
  • 맑음파주3.1℃
  • 맑음양산시9.1℃
  • 맑음울진9.3℃
  • 맑음속초9.4℃
  • 구름조금대구11.4℃
  • 맑음봉화5.9℃
  • 맑음해남12.9℃
  • 맑음수원7.7℃
  • 맑음원주8.0℃
  • 맑음함양군10.3℃
  • 맑음천안9.3℃
  • 맑음보성군11.9℃
  • 맑음동해9.8℃
  • 맑음통영9.5℃
  • 맑음동두천7.2℃
  • 맑음고흥9.4℃
  • 맑음고창11.1℃
  • 맑음인천8.3℃
  • 맑음합천6.8℃
  • 맑음북강릉9.4℃
  • 맑음진주11.2℃
  • 구름많음성산14.7℃
  • 맑음영주8.8℃
  • 맑음청주9.8℃
  • 2025.11.10 (월)

LG전자,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론칭…"AI가전 편리함 알린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6:40
  • -
  • +
  • 인쇄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자체 제작, 프라임 비디오서 선봬
'가전 없는 가전쇼' 주제로 가사 노동 줄여주는 생활 체험
▲LG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포스터.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AI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편리함을 알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를 직접 제작, 아마존 산하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에서 선보인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영문명: Estate of Survival)'을 현지시간으로 12일 프라임 비디오에 론칭했다. 북미와 중남미 지역 등에서는 프라임 비디오 및 LG채널을 통해, 국내에서는 8월 말부터 LG채널에서 볼 수 있다. LG채널은 LG webOS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는 '가전 없는 가전쇼'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6개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YG(Young Generation)세대 시청률이 높은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형식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LG AI가전의 차별화된 편리함과 가치를 알리는 새로운 가전 마케팅 캠페인이다.

리얼리티쇼에는 약 900명의 신청자가 지원했으며, 인터뷰와 심층 심리 검사 등을 통해 최종 참가자 8명이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양말 산(山)에서 양말 짝 찾기, 눈 가리고 머핀 만들기 등 특별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텅 빈 집 안을 채울 가전과 생존에 필요한 물품 등을 획득하게 된다. 매회 투표를 통해 탈락자가 생기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10만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빈 집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LG 프리미엄 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체험하게 된다. LG 워시콤보를 획득한 참가자들은 힘든 손빨래에서 벗어나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끝내는 편리함을 경험한다. 저녁에는 LG전자 냉장고에서 만드는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로 칵테일을 즐긴다.

또 스마트폰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나 QR코드를 스캔한 후 오븐에 넣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최적의 요리를 완성해주는 '스캔투쿡(Scan-to-Cook)' 등 편리한 LG전자 주방가전의 AI 기능도 경험한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다양한 LG 가전의 차별화된 편리함을 체험한다.

참가자들은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활용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서비스도 체험한다. 이 서비스는 AI 기반으로 제품 작동 상태를 분석하고, 고장이 예상되면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류주현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텅 빈 집에 가전을 채워 나가며 LG전자 AI 가전만이 주는 차별화된 편리함과 함께 최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