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4분 현재 0.90% 내린 2만20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에 대해 2분기부터 신작 출시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NH투자증권이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실적 추정치 하향에 따라 2만8000원으로 하향했다.
2분기 중 '고양이와 스프', '영웅전설:가가브트릴로지'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중국 킹소프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판호를 발급받은 ‘고양이와 스프’는 방치형 시뮬레이션의 장르적 특성상 광고 매출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중국 시장 내 성과가 기대된다며 ‘영웅전설:가가브트릴로지’도 지스타 2023년의 양호한 반응과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감안하면 괜찮은 성과 기대되는데 6월 출시를 예상했다.
1분기 매출액은 947억원, 영업이익 9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1%, 630.2% 증가다. 영업이익은 추정치 56억원과 컨센서스 81억원을 상회할 전망이며 ‘P의 거짓’의 연말 할인 프로모션으로 판매가 늘어났고 전분기에 반영된 상여금과 마케팅 비용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네오위즈는 게임사업과 임대사업, 광고 등의 기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와 주요 종속기업 게임온의 주 수익원은 게임 콘텐츠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이다.
글로벌 게임시장을 겨냥해 온라인, 모바일, 콘솔 등의 게임 플랫폼에서 카드게임, 슈팅, 스포츠, RPG, 리듬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합병, 투자, 소싱 등을 통해 게임IP와 개발력을 내재화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