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 흐림울릉도24.4℃
  • 흐림속초25.1℃
  • 흐림영광군23.6℃
  • 흐림합천23.6℃
  • 흐림양평22.3℃
  • 흐림충주21.6℃
  • 구름많음여수25.9℃
  • 흐림고창23.7℃
  • 구름많음밀양26.1℃
  • 흐림창원26.5℃
  • 흐림의성22.3℃
  • 비전주23.6℃
  • 흐림고흥26.4℃
  • 흐림제천20.2℃
  • 흐림정선군20.0℃
  • 비인천24.3℃
  • 흐림거창22.0℃
  • 흐림동해22.6℃
  • 구름많음광양시25.5℃
  • 흐림부안23.4℃
  • 흐림구미22.8℃
  • 비안동22.4℃
  • 흐림강화22.2℃
  • 흐림장흥25.8℃
  • 구름많음거제26.0℃
  • 흐림금산22.1℃
  • 흐림동두천23.3℃
  • 구름많음북부산26.3℃
  • 흐림서산22.1℃
  • 흐림보성군26.3℃
  • 비청주22.4℃
  • 흐림보령23.2℃
  • 흐림흑산도23.0℃
  • 흐림세종22.3℃
  • 비북강릉22.8℃
  • 흐림태백18.5℃
  • 흐림진주25.1℃
  • 흐림양산시26.3℃
  • 흐림광주24.3℃
  • 비백령도23.5℃
  • 비북춘천23.8℃
  • 흐림의령군24.1℃
  • 흐림산청22.7℃
  • 흐림울산24.0℃
  • 흐림경주시23.8℃
  • 흐림군산22.9℃
  • 구름많음남해25.5℃
  • 흐림목포26.6℃
  • 비홍성22.4℃
  • 흐림장수21.5℃
  • 흐림천안21.6℃
  • 비서울24.9℃
  • 구름많음통영26.6℃
  • 흐림서청주21.4℃
  • 흐림영주20.9℃
  • 흐림보은21.5℃
  • 흐림순천25.0℃
  • 구름조금성산29.3℃
  • 흐림해남26.6℃
  • 흐림진도군26.8℃
  • 흐림포항24.5℃
  • 비수원22.1℃
  • 흐림울진23.2℃
  • 흐림영월20.6℃
  • 흐림부여22.6℃
  • 흐림대관령17.5℃
  • 흐림이천21.1℃
  • 흐림철원24.3℃
  • 흐림상주21.6℃
  • 흐림홍천22.0℃
  • 흐림춘천24.0℃
  • 비대구23.5℃
  • 구름조금제주29.7℃
  • 흐림정읍23.3℃
  • 흐림완도26.2℃
  • 흐림부산26.6℃
  • 흐림강진군26.8℃
  • 흐림고창군23.7℃
  • 흐림임실22.8℃
  • 맑음고산28.4℃
  • 흐림영천23.2℃
  • 비대전22.3℃
  • 흐림원주22.5℃
  • 흐림인제21.8℃
  • 흐림강릉24.3℃
  • 흐림추풍령20.8℃
  • 흐림남원23.5℃
  • 흐림청송군22.3℃
  • 흐림함양군22.8℃
  • 구름많음서귀포28.6℃
  • 흐림봉화20.7℃
  • 흐림파주22.6℃
  • 흐림영덕22.1℃
  • 흐림문경21.7℃
  • 흐림김해시25.8℃
  • 흐림순창군23.1℃
  • 흐림북창원27.7℃
  • 2025.09.12 (금)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44:37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2분 현재 0.09% 내린 11만1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액화이산화탄소(LCO₂)운반선 건조에 나섰다.

이에 울산 본사에서 2만2000㎥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에 대한 착공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 선박은 작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리스 '캐피탈 마리타임 그룹'으로부터 수주한 동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이산화탄소운반선 가운데 가장 크다.

길이 159.9m, 너비 27.4m, 높이 17.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차가운 얼음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내빙 설계기술(Ice Class 1C)도 적용된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