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 흐림고창군25.6℃
  • 흐림청주25.5℃
  • 흐림강릉25.6℃
  • 구름많음고흥30.5℃
  • 구름많음여수27.3℃
  • 흐림서산25.2℃
  • 흐림영광군
  • 흐림홍천25.1℃
  • 흐림안동23.7℃
  • 흐림부안25.1℃
  • 흐림강진군29.5℃
  • 구름많음제주28.3℃
  • 구름많음밀양29.8℃
  • 흐림금산24.1℃
  • 흐림양평25.4℃
  • 구름많음동두천23.6℃
  • 구름조금양산시31.3℃
  • 구름많음보은23.7℃
  • 구름많음진도군28.9℃
  • 구름조금거제28.9℃
  • 흐림문경24.5℃
  • 구름많음완도29.7℃
  • 흐림남원24.7℃
  • 흐림산청24.8℃
  • 맑음통영29.2℃
  • 구름많음철원24.1℃
  • 구름많음백령도23.6℃
  • 흐림고창25.5℃
  • 구름많음정선군24.3℃
  • 구름많음수원25.2℃
  • 흐림보성군28.4℃
  • 흐림충주24.3℃
  • 흐림함양군24.2℃
  • 흐림제천23.1℃
  • 구름많음서청주24.4℃
  • 구름많음춘천25.6℃
  • 흐림보령25.5℃
  • 흐림순창군25.2℃
  • 흐림군산24.5℃
  • 흐림원주24.1℃
  • 흐림추풍령22.7℃
  • 흐림흑산도28.8℃
  • 흐림정읍26.0℃
  • 구름많음속초25.6℃
  • 흐림태백23.2℃
  • 구름많음인천25.0℃
  • 흐림구미24.1℃
  • 구름많음영주23.1℃
  • 비북강릉24.9℃
  • 구름많음인제25.7℃
  • 구름많음진주29.1℃
  • 구름많음파주25.6℃
  • 구름조금창원30.3℃
  • 흐림대전24.5℃
  • 흐림장흥29.1℃
  • 구름많음천안24.9℃
  • 흐림경주시26.8℃
  • 흐림의성24.4℃
  • 구름많음서울25.2℃
  • 흐림동해27.5℃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남해29.5℃
  • 비전주25.1℃
  • 구름많음강화24.9℃
  • 구름많음영월23.4℃
  • 흐림울진27.9℃
  • 구름많음의령군29.4℃
  • 흐림임실23.5℃
  • 구름조금김해시30.6℃
  • 구름많음부여24.8℃
  • 흐림합천25.9℃
  • 구름많음서귀포27.6℃
  • 구름조금북창원30.9℃
  • 구름많음울릉도28.0℃
  • 흐림영덕26.3℃
  • 비포항26.5℃
  • 구름조금부산29.8℃
  • 맑음북부산31.2℃
  • 비대구24.9℃
  • 구름많음광양시28.4℃
  • 구름많음성산31.0℃
  • 흐림홍성25.5℃
  • 구름많음고산29.5℃
  • 흐림상주24.5℃
  • 흐림청송군23.9℃
  • 천둥번개광주24.1℃
  • 흐림이천25.3℃
  • 흐림대관령21.2℃
  • 구름조금북춘천26.0℃
  • 흐림장수22.6℃
  • 흐림순천26.9℃
  • 흐림영천24.6℃
  • 구름조금울산30.4℃
  • 흐림세종24.6℃
  • 흐림목포27.8℃
  • 구름많음해남28.4℃
  • 흐림거창23.9℃
  • 2025.09.07 (일)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0:59:46
  • -
  • +
  • 인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3년 연속 싹쓸이'
▲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CWN 윤여찬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각 1~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에 올랐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SSI와 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토요타·렉서스 딜러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분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