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 구름많음고창군11.0℃
  • 맑음강화4.2℃
  • 맑음부여8.6℃
  • 구름조금대구11.6℃
  • 맑음진주8.0℃
  • 맑음청주7.6℃
  • 맑음대관령1.8℃
  • 맑음인제3.0℃
  • 맑음철원0.7℃
  • 맑음남해13.2℃
  • 구름많음정읍10.5℃
  • 맑음홍성7.7℃
  • 맑음양평6.6℃
  • 맑음서울4.8℃
  • 맑음거제11.2℃
  • 맑음진도군12.7℃
  • 맑음문경8.5℃
  • 맑음원주6.8℃
  • 맑음청송군8.9℃
  • 맑음광양시11.8℃
  • 구름많음울릉도12.4℃
  • 맑음여수12.7℃
  • 구름조금영광군
  • 맑음김해시10.4℃
  • 맑음영주8.5℃
  • 맑음영월6.8℃
  • 맑음백령도8.6℃
  • 구름많음구미11.0℃
  • 맑음안동9.1℃
  • 맑음강릉9.1℃
  • 맑음북강릉7.2℃
  • 맑음금산9.0℃
  • 맑음세종7.3℃
  • 맑음서산7.3℃
  • 맑음대전7.7℃
  • 맑음광주11.1℃
  • 맑음영천10.7℃
  • 구름조금고산16.2℃
  • 맑음파주1.6℃
  • 맑음의령군9.7℃
  • 맑음흑산도12.0℃
  • 맑음동해9.8℃
  • 맑음울진8.7℃
  • 구름많음남원10.2℃
  • 맑음상주9.6℃
  • 구름조금목포12.6℃
  • 맑음해남12.3℃
  • 구름많음전주8.9℃
  • 맑음순천10.3℃
  • 맑음울산11.0℃
  • 맑음밀양7.4℃
  • 맑음장흥11.8℃
  • 맑음인천5.2℃
  • 맑음북부산8.1℃
  • 맑음경주시11.5℃
  • 구름조금부안11.2℃
  • 구름많음임실9.7℃
  • 흐림장수8.5℃
  • 구름조금서귀포16.6℃
  • 맑음북춘천2.3℃
  • 맑음산청11.7℃
  • 맑음태백4.3℃
  • 맑음부산13.9℃
  • 맑음천안6.1℃
  • 구름많음제주16.8℃
  • 맑음거창9.2℃
  • 맑음북창원13.2℃
  • 맑음수원4.8℃
  • 맑음보령8.0℃
  • 맑음충주7.3℃
  • 맑음이천5.3℃
  • 맑음서청주5.7℃
  • 맑음속초8.9℃
  • 맑음포항12.2℃
  • 맑음함양군11.2℃
  • 맑음순창군8.9℃
  • 맑음동두천3.3℃
  • 맑음군산8.9℃
  • 맑음영덕10.3℃
  • 맑음정선군6.6℃
  • 구름많음성산15.5℃
  • 맑음추풍령8.8℃
  • 구름조금고창10.8℃
  • 맑음봉화7.8℃
  • 맑음춘천3.0℃
  • 맑음창원13.9℃
  • 맑음강진군12.6℃
  • 맑음홍천4.9℃
  • 맑음양산시10.6℃
  • 맑음통영12.9℃
  • 맑음의성10.7℃
  • 맑음완도12.2℃
  • 맑음보성군12.2℃
  • 맑음합천8.2℃
  • 맑음보은7.3℃
  • 맑음제천6.4℃
  • 맑음고흥11.9℃
  • 2025.10.27 (월)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0:59:46
  • -
  • +
  • 인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3년 연속 싹쓸이'
▲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CWN 윤여찬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각 1~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에 올랐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SSI와 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토요타·렉서스 딜러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분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