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 구름많음속초21.7℃
  • 구름많음파주18.7℃
  • 흐림부안20.6℃
  • 구름많음성산25.8℃
  • 구름많음인천22.1℃
  • 흐림서울20.9℃
  • 구름많음진주24.3℃
  • 구름많음군산18.9℃
  • 구름조금봉화13.2℃
  • 구름조금영덕20.0℃
  • 구름많음목포23.9℃
  • 구름많음구미21.2℃
  • 구름많음원주20.8℃
  • 구름조금정읍19.0℃
  • 구름많음순창군19.3℃
  • 맑음포항23.7℃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많음진도군24.4℃
  • 구름많음완도25.1℃
  • 구름많음보은17.8℃
  • 구름조금장흥24.3℃
  • 구름조금부산25.8℃
  • 구름많음이천20.4℃
  • 구름조금북강릉20.8℃
  • 흐림철원17.5℃
  • 구름많음제천19.0℃
  • 흐림금산19.3℃
  • 구름많음광주22.1℃
  • 구름많음영광군21.3℃
  • 구름조금거제25.0℃
  • 구름많음춘천19.2℃
  • 맑음고흥23.7℃
  • 구름많음세종18.5℃
  • 구름많음남원20.4℃
  • 구름조금창원25.5℃
  • 맑음정선군18.7℃
  • 흐림임실17.9℃
  • 구름조금의성20.4℃
  • 구름많음제주27.3℃
  • 흐림서청주18.7℃
  • 박무대전19.9℃
  • 흐림백령도22.9℃
  • 흐림천안18.5℃
  • 구름많음함양군20.1℃
  • 구름많음고산26.2℃
  • 구름많음거창20.2℃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해남24.3℃
  • 구름조금강진군24.8℃
  • 구름조금밀양25.2℃
  • 구름많음합천23.5℃
  • 흐림고창20.3℃
  • 흐림고창군19.8℃
  • 구름조금동해20.6℃
  • 구름조금보령19.9℃
  • 구름많음영주15.7℃
  • 구름많음순천20.9℃
  • 흐림남해24.2℃
  • 흐림흑산도25.2℃
  • 구름많음서귀포26.7℃
  • 구름조금대구22.0℃
  • 구름조금울릉도24.3℃
  • 구름많음문경17.6℃
  • 구름조금울산23.9℃
  • 박무북부산25.1℃
  • 맑음여수25.0℃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상주19.7℃
  • 박무청주20.7℃
  • 맑음보성군24.2℃
  • 맑음청송군19.3℃
  • 흐림추풍령17.8℃
  • 맑음영천22.0℃
  • 흐림장수16.6℃
  • 구름조금경주시23.9℃
  • 구름많음산청21.8℃
  • 박무안동17.3℃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수원20.2℃
  • 구름조금태백12.7℃
  • 구름많음양산시25.4℃
  • 박무북춘천19.3℃
  • 구름많음전주20.2℃
  • 구름조금양평20.6℃
  • 구름많음동두천18.3℃
  • 구름많음홍성18.5℃
  • 구름많음인제19.4℃
  • 구름많음광양시23.5℃
  • 구름많음영월20.0℃
  • 맑음강릉21.8℃
  • 구름많음서산18.7℃
  • 구름많음북창원25.5℃
  • 구름조금대관령12.6℃
  • 구름많음의령군22.8℃
  • 맑음울진18.3℃
  • 구름많음홍천20.3℃
  • 구름많음김해시24.8℃
  • 2025.09.08 (월)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0:59:46
  • -
  • +
  • 인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3년 연속 싹쓸이'
▲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CWN 윤여찬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각 1~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에 올랐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SSI와 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토요타·렉서스 딜러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분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