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한민국 상조 시대 연 보람그룹...7년 연속 소비자 선택

  • 맑음창원3.0℃
  • 맑음봉화-1.6℃
  • 맑음추풍령-1.3℃
  • 맑음산청2.8℃
  • 맑음제천-5.2℃
  • 맑음의령군-2.4℃
  • 구름많음고산9.0℃
  • 맑음남해2.8℃
  • 맑음김해시1.5℃
  • 맑음안동-2.3℃
  • 구름조금울릉도4.3℃
  • 구름많음광주3.0℃
  • 맑음동두천-5.1℃
  • 구름조금장흥2.6℃
  • 구름많음백령도4.2℃
  • 구름조금남원-0.3℃
  • 맑음청송군-2.9℃
  • 맑음영천2.3℃
  • 맑음정선군-6.3℃
  • 구름조금청주-0.4℃
  • 맑음강진군2.5℃
  • 구름많음인천0.1℃
  • 맑음태백-4.7℃
  • 맑음의성-4.9℃
  • 맑음영덕1.8℃
  • 흐림원주-4.7℃
  • 맑음거제2.9℃
  • 맑음대구2.6℃
  • 맑음문경0.8℃
  • 구름조금보성군2.4℃
  • 흐림고창2.4℃
  • 박무홍성-0.2℃
  • 맑음속초2.6℃
  • 구름조금진도군5.0℃
  • 맑음구미-0.4℃
  • 맑음목포4.7℃
  • 맑음영월-5.4℃
  • 흐림군산1.5℃
  • 박무북춘천-5.0℃
  • 흐림서산0.0℃
  • 맑음인제-6.1℃
  • 맑음울진2.4℃
  • 맑음울산2.9℃
  • 구름많음고흥1.4℃
  • 맑음북창원2.5℃
  • 구름많음강화-1.1℃
  • 맑음함양군0.1℃
  • 흐림부여-0.1℃
  • 구름많음흑산도7.0℃
  • 흐림세종-1.4℃
  • 맑음파주-6.0℃
  • 맑음경주시3.1℃
  • 구름조금보은-3.1℃
  • 맑음광양시2.2℃
  • 맑음동해2.5℃
  • 구름조금순창군-0.3℃
  • 맑음양산시2.4℃
  • 맑음해남2.8℃
  • 맑음통영2.4℃
  • 흐림임실-0.1℃
  • 구름많음대전-0.9℃
  • 맑음진주-1.3℃
  • 맑음성산7.1℃
  • 맑음완도5.6℃
  • 구름많음천안-2.3℃
  • 맑음북부산2.6℃
  • 구름많음영광군3.2℃
  • 흐림부안2.8℃
  • 맑음철원-7.8℃
  • 흐림장수-0.7℃
  • 맑음순천2.2℃
  • 맑음밀양1.0℃
  • 흐림금산-1.6℃
  • 맑음홍천-6.9℃
  • 구름많음고창군1.3℃
  • 흐림전주2.2℃
  • 맑음포항2.4℃
  • 흐림보령2.4℃
  • 구름조금제주8.8℃
  • 흐림충주-4.1℃
  • 흐림양평-4.5℃
  • 맑음영주-0.3℃
  • 흐림정읍1.5℃
  • 맑음상주-1.5℃
  • 맑음거창-0.4℃
  • 맑음서울-2.4℃
  • 맑음여수3.3℃
  • 맑음북강릉1.0℃
  • 맑음대관령-6.3℃
  • 흐림이천-4.0℃
  • 맑음서귀포7.6℃
  • 흐림춘천-4.3℃
  • 맑음강릉2.6℃
  • 맑음합천-1.7℃
  • 맑음수원-0.3℃
  • 구름많음서청주-2.3℃
  • 맑음부산3.4℃
  • 2025.12.15 (월)

대한민국 상조 시대 연 보람그룹...7년 연속 소비자 선택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1:19:41
  • -
  • +
  • 인쇄
1991년 창립 이후 34년간 상조 대중화 이끈 공로 인정...'대상' 받아
▲ 이현경 보람상조애니콜 대표가 2024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CWN 배태호 기자] 보람그룹이 7년 연속 소비자 선택을 받는 영광을 누리며, 대한민국 대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보람그룹은 23일 서울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의 선택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고품질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발굴을 위한 시상식이다.

학계, 산업 분야의 전문가 5명이 △브랜드인지도 △선호도 △독창성 △소비자만족도 등을 부문별로 평가해 선정함으로써 공신력을 확보한 시상식으로 뽑히고 있다.

보람그룹 보람상조를 비롯해 신한은행, SK네트웍스, CJ웰케어 등 국내 유수의 기업이 올해 소비자의 선택 대상을 받았다.

보람그룹은 지난 1991년 보람상조를 설립한 이후 '상부상조' 정신을 토대로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실천했다. 34년간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통해 상조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상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고객을 위해 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상조 상품을 내세워 고객들의 신뢰를 얻었다. 또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 기존에는 없던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꾸준히 진화했다.

최근에는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반려동물 △생체보석 △그린바이오 △MICE △실버케어까지 '5대 신사업'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있어서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보람할렐루야탁구단과 함께 진행하는 재능기부, 헌혈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로 환원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의 노력이 다시 한번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