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 맑음완도16.2℃
  • 구름많음영월13.2℃
  • 구름많음임실14.8℃
  • 비북부산16.8℃
  • 구름많음이천13.9℃
  • 흐림대관령7.6℃
  • 맑음여수18.2℃
  • 구름조금밀양15.7℃
  • 흐림울진12.7℃
  • 비울릉도13.2℃
  • 구름조금강화14.9℃
  • 맑음강진군16.8℃
  • 흐림상주15.0℃
  • 구름조금부여15.4℃
  • 구름많음목포16.0℃
  • 흐림영주13.3℃
  • 맑음서산13.5℃
  • 구름조금인천15.3℃
  • 구름조금대전15.6℃
  • 흐림청송군13.2℃
  • 구름많음춘천14.7℃
  • 구름많음양평14.3℃
  • 구름조금보령14.6℃
  • 비북강릉11.7℃
  • 흐림강릉12.5℃
  • 구름조금정읍14.6℃
  • 구름조금홍천13.4℃
  • 구름많음북창원17.8℃
  • 구름조금수원14.6℃
  • 구름많음정선군11.8℃
  • 구름조금충주14.8℃
  • 구름많음철원12.5℃
  • 맑음홍성15.4℃
  • 구름많음광주16.5℃
  • 맑음고흥16.5℃
  • 흐림순천15.3℃
  • 구름조금대구14.7℃
  • 구름많음고창군14.0℃
  • 맑음서청주13.3℃
  • 구름많음금산14.2℃
  • 흐림성산19.6℃
  • 구름많음통영18.0℃
  • 맑음청주16.3℃
  • 구름조금전주16.5℃
  • 구름조금세종14.9℃
  • 맑음백령도12.4℃
  • 구름조금부안16.2℃
  • 맑음고산18.9℃
  • 구름많음보성군17.0℃
  • 구름조금장흥16.0℃
  • 구름많음구미15.5℃
  • 구름많음합천14.8℃
  • 구름많음경주시14.2℃
  • 구름많음인제11.5℃
  • 구름많음고창14.1℃
  • 구름조금영천14.6℃
  • 구름많음봉화11.9℃
  • 비부산16.5℃
  • 구름조금창원17.8℃
  • 구름많음동해12.6℃
  • 맑음순창군14.1℃
  • 맑음진도군15.2℃
  • 구름많음원주14.8℃
  • 구름많음북춘천14.9℃
  • 구름많음안동13.6℃
  • 비서귀포19.7℃
  • 비울산14.7℃
  • 구름많음장수13.8℃
  • 구름많음문경13.6℃
  • 구름조금광양시16.9℃
  • 구름많음거제17.6℃
  • 흐림양산시15.8℃
  • 흐림추풍령13.6℃
  • 구름조금군산15.8℃
  • 구름많음제천13.1℃
  • 구름많음함양군14.1℃
  • 흐림태백9.2℃
  • 흐림영광군
  • 구름조금진주13.8℃
  • 구름많음의성13.8℃
  • 구름많음동두천14.1℃
  • 맑음남해17.2℃
  • 흐림김해시16.5℃
  • 흐림영덕13.4℃
  • 맑음해남13.8℃
  • 구름많음서울15.4℃
  • 맑음흑산도15.2℃
  • 비포항14.9℃
  • 구름조금파주12.2℃
  • 흐림속초11.2℃
  • 구름조금제주21.0℃
  • 맑음천안13.2℃
  • 구름조금남원16.0℃
  • 구름조금의령군14.3℃
  • 구름많음산청14.2℃
  • 구름조금거창12.7℃
  • 구름조금보은12.5℃
  • 2025.10.22 (수)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1:04:08
  • -
  • +
  • 인쇄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 등 전년比 매출 껑충
▲ 라네즈 립 글로이 밤(왼쪽)과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 중인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명성을 공고히 해왔으며,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이 108%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밸런싱'이라는 기업 목표 아래 미국을 비롯해 일본·유럽·인도·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