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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1: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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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 등 전년比 매출 껑충
▲ 라네즈 립 글로이 밤(왼쪽)과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 중인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명성을 공고히 해왔으며,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이 108%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밸런싱'이라는 기업 목표 아래 미국을 비롯해 일본·유럽·인도·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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