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 구름조금영주17.0℃
  • 구름조금홍성22.4℃
  • 구름많음완도24.1℃
  • 구름많음양산시25.0℃
  • 구름조금정선군18.3℃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많음성산27.4℃
  • 구름많음합천21.2℃
  • 구름많음순천21.5℃
  • 구름많음남원24.3℃
  • 흐림백령도22.9℃
  • 흐림울산23.5℃
  • 구름많음이천21.5℃
  • 구름많음서울26.2℃
  • 구름조금영천20.6℃
  • 구름조금춘천22.2℃
  • 구름많음군산25.9℃
  • 구름많음양평23.1℃
  • 맑음동해21.8℃
  • 구름조금제천21.3℃
  • 구름많음철원22.4℃
  • 구름많음포항23.9℃
  • 비제주26.9℃
  • 구름많음밀양24.7℃
  • 구름조금천안20.8℃
  • 구름많음거제24.3℃
  • 맑음의성20.4℃
  • 구름조금장수20.2℃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조금문경19.5℃
  • 구름많음청주26.7℃
  • 구름조금영월20.6℃
  • 흐림광주24.4℃
  • 구름많음흑산도24.4℃
  • 구름많음순창군24.3℃
  • 흐림진도군23.0℃
  • 구름많음북춘천23.6℃
  • 구름조금부안25.3℃
  • 구름많음대관령17.3℃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서청주21.9℃
  • 구름많음동두천23.6℃
  • 구름많음인제19.1℃
  • 구름조금추풍령21.5℃
  • 구름많음광양시24.5℃
  • 맑음영덕21.7℃
  • 구름조금안동21.7℃
  • 구름조금대전24.9℃
  • 구름조금북강릉21.0℃
  • 구름조금구미22.6℃
  • 구름많음고창군25.5℃
  • 흐림영광군24.5℃
  • 구름많음고흥25.2℃
  • 흐림목포26.1℃
  • 구름많음북창원24.4℃
  • 구름많음인천27.1℃
  • 맑음울릉도23.0℃
  • 구름조금거창20.4℃
  • 구름많음진주22.3℃
  • 구름많음강화24.7℃
  • 구름많음충주23.1℃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임실23.4℃
  • 구름많음홍천21.8℃
  • 구름많음해남23.2℃
  • 구름조금함양군20.6℃
  • 구름많음금산21.7℃
  • 맑음태백15.7℃
  • 구름많음북부산25.0℃
  • 흐림고산26.3℃
  • 맑음청송군18.3℃
  • 구름조금상주22.6℃
  • 구름조금서산23.4℃
  • 구름조금봉화18.4℃
  • 구름많음정읍24.4℃
  • 구름조금보령25.6℃
  • 구름많음파주21.9℃
  • 구름조금원주24.7℃
  • 구름많음서귀포26.9℃
  • 구름조금강릉22.6℃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조금보은23.1℃
  • 구름많음속초21.7℃
  • 구름조금부여22.8℃
  • 구름많음여수25.2℃
  • 구름많음창원24.6℃
  • 구름많음전주24.5℃
  • 구름많음강진군25.0℃
  • 맑음울진22.3℃
  • 구름많음보성군24.4℃
  • 구름많음세종23.8℃
  • 구름많음남해23.8℃
  • 구름많음수원25.4℃
  • 흐림고창24.3℃
  • 구름조금대구22.8℃
  • 구름많음김해시24.1℃
  • 구름많음장흥25.5℃
  • 2025.09.11 (목)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2:16:08
  • -
  • +
  • 인쇄
일기 쓰면 AI가 답장 보내주는 ‘답다’ 앱…감정에 공감하는 AI로 고객 경험 혁신
누적 일기 9.2만개·1인당 매주 2.8개 기록…향후 AI ‘익시’ 활용해 고도화 추진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고민이 많은 현대인에게 AI 상담사가 위로를 전하는 마음관리 서비스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LG유플러스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기록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로 앱 마켓에 등록된 ‘답다’의 평점은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에 이른다.

‘답다’는 고객의 감정에 따라 맞춤형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전문적인 상담사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개인의 고민을 편하게 일기로 쓰고, 감정에 공감해주는 답장을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다.

가령 고객이 시험 공부를 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일기를 쓴 경우, AI 상담사 마링이가 “하루 종일 힘들게 지내셨군요”라며 공감하는 말로 시작하는 답장이 달아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