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구름많음전주21.9℃
  • 맑음홍천20.9℃
  • 맑음문경20.2℃
  • 박무북부산25.8℃
  • 흐림광양시24.5℃
  • 흐림경주시24.8℃
  • 구름조금울진23.0℃
  • 구름많음합천24.3℃
  • 구름조금구미22.9℃
  • 흐림고흥25.2℃
  • 구름많음청송군21.3℃
  • 구름조금추풍령22.5℃
  • 구름많음광주23.5℃
  • 구름많음부산26.6℃
  • 맑음강릉22.6℃
  • 맑음홍성19.4℃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완도25.5℃
  • 구름많음금산19.8℃
  • 맑음영월20.2℃
  • 맑음제주27.4℃
  • 구름조금인천23.2℃
  • 구름조금안동22.5℃
  • 구름많음의성22.2℃
  • 구름많음부안20.6℃
  • 구름많음산청23.4℃
  • 구름많음고창군20.7℃
  • 맑음청주23.0℃
  • 구름많음해남24.4℃
  • 흐림목포24.9℃
  • 구름많음보성군25.1℃
  • 구름많음원주22.0℃
  • 흐림포항27.2℃
  • 구름많음거제25.9℃
  • 구름많음울릉도24.9℃
  • 구름많음영광군23.0℃
  • 구름많음영덕22.3℃
  • 흐림김해시25.5℃
  • 맑음이천20.5℃
  • 맑음북강릉20.6℃
  • 흐림장흥24.9℃
  • 맑음속초21.0℃
  • 흐림북창원25.8℃
  • 맑음충주19.7℃
  • 구름많음고창21.7℃
  • 구름조금동두천19.4℃
  • 구름조금대관령14.3℃
  • 맑음부여18.7℃
  • 구름많음흑산도25.7℃
  • 흐림남해24.8℃
  • 구름조금성산26.0℃
  • 구름조금영주20.8℃
  • 구름많음대구25.9℃
  • 흐림울산25.3℃
  • 구름많음임실20.5℃
  • 구름많음의령군23.5℃
  • 흐림밀양25.7℃
  • 흐림창원24.9℃
  • 구름많음순창군21.5℃
  • 구름많음파주18.7℃
  • 맑음서귀포28.2℃
  • 맑음제천18.6℃
  • 맑음봉화16.7℃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함양군23.4℃
  • 맑음천안19.4℃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남원22.5℃
  • 구름조금고산27.2℃
  • 맑음태백15.5℃
  • 구름조금대전20.9℃
  • 구름조금상주23.2℃
  • 흐림양산시25.8℃
  • 구름조금세종20.2℃
  • 맑음보령19.7℃
  • 구름조금군산19.5℃
  • 맑음양평20.6℃
  • 구름조금백령도23.1℃
  • 구름조금서울22.3℃
  • 구름조금강화19.7℃
  • 구름조금보은19.8℃
  • 맑음인제18.9℃
  • 맑음서청주19.4℃
  • 맑음철원18.5℃
  • 흐림강진군24.7℃
  • 흐림여수25.7℃
  • 구름많음춘천18.9℃
  • 맑음동해22.3℃
  • 구름많음순천23.4℃
  • 구름많음진도군24.2℃
  • 흐림영천24.6℃
  • 구름많음통영24.8℃
  • 맑음수원20.2℃
  • 구름많음북춘천18.8℃
  • 구름많음거창22.6℃
  • 흐림진주24.3℃
  • 맑음정선군20.5℃
  • 2025.09.08 (월)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