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맑음인제10.5℃
  • 흐림영광군
  • 맑음북창원12.0℃
  • 구름조금함양군10.2℃
  • 맑음서울9.8℃
  • 구름조금추풍령11.8℃
  • 맑음남해13.7℃
  • 맑음울릉도13.7℃
  • 구름많음제주18.1℃
  • 구름조금강릉13.2℃
  • 흐림목포13.9℃
  • 맑음영덕9.1℃
  • 구름조금진도군15.4℃
  • 흐림안동10.3℃
  • 구름조금부여11.7℃
  • 맑음밀양8.5℃
  • 흐림고창12.4℃
  • 맑음의령군7.6℃
  • 구름많음거창8.4℃
  • 흐림장수10.3℃
  • 구름조금산청12.0℃
  • 구름많음제천10.3℃
  • 맑음장흥9.1℃
  • 구름많음천안11.1℃
  • 구름조금해남12.3℃
  • 구름많음서청주11.3℃
  • 흐림전주11.8℃
  • 맑음북춘천9.8℃
  • 맑음순천8.6℃
  • 맑음양평11.2℃
  • 구름많음충주11.6℃
  • 맑음북부산8.8℃
  • 구름많음순창군9.9℃
  • 흐림보은9.8℃
  • 구름조금영월7.0℃
  • 맑음양산시11.0℃
  • 구름조금세종10.9℃
  • 흐림문경11.1℃
  • 맑음동두천8.8℃
  • 맑음수원9.5℃
  • 흐림정읍12.7℃
  • 구름조금흑산도14.8℃
  • 맑음울산12.3℃
  • 맑음서귀포16.3℃
  • 구름많음정선군9.6℃
  • 흐림부안13.5℃
  • 구름많음군산13.0℃
  • 맑음통영12.5℃
  • 맑음광양시11.4℃
  • 맑음영천11.2℃
  • 구름많음합천10.2℃
  • 맑음대관령6.9℃
  • 구름조금완도14.5℃
  • 맑음홍천9.9℃
  • 맑음파주6.6℃
  • 흐림고창군11.5℃
  • 맑음인천10.1℃
  • 맑음진주9.0℃
  • 맑음강진군10.7℃
  • 맑음백령도9.2℃
  • 맑음서산11.9℃
  • 구름많음원주11.5℃
  • 맑음청송군6.4℃
  • 구름조금상주11.7℃
  • 구름많음동해11.0℃
  • 구름많음남원10.2℃
  • 흐림청주11.8℃
  • 맑음김해시12.1℃
  • 흐림의성9.0℃
  • 구름많음금산10.5℃
  • 구름조금속초13.2℃
  • 맑음부산13.1℃
  • 맑음대구10.9℃
  • 구름조금울진11.5℃
  • 맑음성산14.2℃
  • 맑음춘천10.1℃
  • 맑음대전12.4℃
  • 구름많음고산17.6℃
  • 맑음철원8.3℃
  • 맑음포항12.3℃
  • 구름많음북강릉10.6℃
  • 맑음홍성12.7℃
  • 맑음여수13.9℃
  • 맑음보성군10.9℃
  • 맑음경주시8.6℃
  • 흐림태백8.7℃
  • 흐림임실9.8℃
  • 맑음고흥11.2℃
  • 맑음강화9.3℃
  • 흐림영주12.4℃
  • 맑음창원13.4℃
  • 맑음거제13.0℃
  • 맑음구미11.3℃
  • 맑음보령12.3℃
  • 맑음이천10.1℃
  • 흐림봉화4.6℃
  • 구름조금광주12.8℃
  • 2025.10.27 (월)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