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맑음서청주10.1℃
  • 구름많음보은10.8℃
  • 구름많음추풍령11.7℃
  • 맑음부여10.4℃
  • 맑음울산11.7℃
  • 구름많음순천8.8℃
  • 구름조금거창7.9℃
  • 맑음동두천7.5℃
  • 맑음군산12.2℃
  • 맑음경주시8.4℃
  • 구름조금의성8.4℃
  • 구름조금북강릉9.6℃
  • 맑음홍성12.1℃
  • 맑음제천10.3℃
  • 맑음거제13.3℃
  • 맑음수원8.8℃
  • 맑음남해13.5℃
  • 구름많음전주12.2℃
  • 맑음홍천10.0℃
  • 흐림고창12.8℃
  • 흐림흑산도14.6℃
  • 맑음포항12.7℃
  • 맑음상주12.3℃
  • 맑음보령11.9℃
  • 구름많음성산14.2℃
  • 맑음원주10.5℃
  • 구름조금산청13.2℃
  • 흐림고창군12.5℃
  • 구름많음봉화5.1℃
  • 흐림제주18.2℃
  • 흐림장수10.7℃
  • 구름많음태백8.5℃
  • 맑음울진11.2℃
  • 흐림남원10.5℃
  • 맑음청주11.5℃
  • 맑음통영12.1℃
  • 구름조금서귀포17.1℃
  • 구름조금강릉13.2℃
  • 맑음영월7.6℃
  • 맑음여수13.7℃
  • 흐림문경11.3℃
  • 맑음서산11.6℃
  • 구름조금대전11.5℃
  • 맑음인천8.7℃
  • 구름많음해남14.4℃
  • 맑음백령도9.0℃
  • 맑음강화7.4℃
  • 맑음북춘천9.9℃
  • 맑음이천9.4℃
  • 맑음대구10.4℃
  • 비광주12.7℃
  • 맑음청송군6.4℃
  • 구름조금고흥12.9℃
  • 구름조금정선군9.8℃
  • 맑음춘천8.5℃
  • 구름많음함양군13.0℃
  • 맑음영천10.7℃
  • 흐림고산17.7℃
  • 구름많음금산12.4℃
  • 맑음서울8.8℃
  • 맑음진주8.4℃
  • 구름많음부안13.0℃
  • 맑음광양시11.3℃
  • 맑음양산시11.6℃
  • 흐림영광군
  • 맑음의령군7.6℃
  • 구름많음강진군14.2℃
  • 흐림안동10.6℃
  • 맑음부산12.5℃
  • 구름많음구미13.2℃
  • 맑음북부산8.9℃
  • 맑음대관령6.4℃
  • 맑음천안9.8℃
  • 맑음김해시11.9℃
  • 맑음파주5.7℃
  • 맑음북창원11.7℃
  • 맑음철원7.9℃
  • 흐림순창군10.9℃
  • 구름조금목포14.1℃
  • 맑음영덕8.6℃
  • 맑음창원13.6℃
  • 맑음속초12.2℃
  • 맑음합천9.1℃
  • 맑음울릉도13.5℃
  • 구름많음영주12.2℃
  • 구름많음보성군11.5℃
  • 구름조금진도군15.3℃
  • 구름조금동해10.2℃
  • 흐림임실11.4℃
  • 맑음양평10.4℃
  • 맑음세종10.1℃
  • 맑음인제9.2℃
  • 흐림장흥10.6℃
  • 맑음완도15.0℃
  • 맑음충주10.8℃
  • 흐림정읍12.7℃
  • 맑음밀양9.4℃
  • 2025.10.27 (월)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