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 맑음철원3.9℃
  • 구름조금청주10.3℃
  • 구름조금구미12.2℃
  • 맑음홍천7.4℃
  • 맑음대관령3.7℃
  • 맑음순창군11.0℃
  • 흐림고산17.2℃
  • 맑음안동9.6℃
  • 맑음창원12.7℃
  • 맑음동두천5.0℃
  • 맑음인제4.7℃
  • 맑음임실10.1℃
  • 구름조금청송군10.2℃
  • 맑음밀양7.8℃
  • 맑음정선군8.7℃
  • 맑음강릉12.0℃
  • 구름조금홍성9.5℃
  • 맑음인천6.5℃
  • 맑음거창9.9℃
  • 맑음의령군8.2℃
  • 구름조금강진군13.9℃
  • 맑음울진9.1℃
  • 맑음영주10.0℃
  • 맑음군산11.2℃
  • 맑음김해시10.8℃
  • 구름조금진주9.3℃
  • 맑음산청13.1℃
  • 구름많음서청주9.1℃
  • 맑음북부산8.6℃
  • 맑음대구12.7℃
  • 맑음울릉도13.2℃
  • 맑음태백6.5℃
  • 맑음봉화8.2℃
  • 맑음서산8.9℃
  • 구름조금포항12.7℃
  • 맑음양산시10.9℃
  • 구름조금추풍령10.4℃
  • 맑음동해12.3℃
  • 맑음의성10.1℃
  • 구름조금정읍11.6℃
  • 구름조금완도13.8℃
  • 맑음서울6.5℃
  • 맑음부안12.4℃
  • 맑음고창11.7℃
  • 구름조금해남13.4℃
  • 구름많음충주9.6℃
  • 맑음이천6.9℃
  • 맑음양평8.5℃
  • 구름많음서귀포17.1℃
  • 맑음여수13.5℃
  • 흐림장수9.2℃
  • 맑음백령도8.8℃
  • 맑음남원11.1℃
  • 구름조금흑산도12.7℃
  • 맑음수원6.7℃
  • 맑음원주8.8℃
  • 맑음함양군12.3℃
  • 맑음고창군11.3℃
  • 구름조금남해14.0℃
  • 맑음제천8.6℃
  • 구름많음문경10.1℃
  • 구름조금보령10.6℃
  • 구름조금전주11.1℃
  • 맑음합천8.8℃
  • 박무광주12.4℃
  • 맑음북강릉9.5℃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금산11.0℃
  • 맑음영덕12.1℃
  • 맑음춘천6.9℃
  • 맑음속초10.0℃
  • 맑음북창원11.7℃
  • 맑음울산11.5℃
  • 맑음경주시8.1℃
  • 구름조금장흥13.2℃
  • 맑음영광군
  • 구름조금고흥13.6℃
  • 구름많음세종9.9℃
  • 맑음영월8.0℃
  • 맑음파주4.6℃
  • 구름많음보은9.6℃
  • 맑음보성군13.4℃
  • 맑음영천10.8℃
  • 맑음상주10.8℃
  • 맑음목포13.5℃
  • 구름조금순천11.4℃
  • 구름조금진도군14.2℃
  • 구름조금천안8.8℃
  • 맑음북춘천6.4℃
  • 맑음부산12.4℃
  • 비제주17.7℃
  • 구름조금대전10.2℃
  • 구름조금성산15.6℃
  • 구름조금통영11.6℃
  • 맑음부여10.4℃
  • 맑음강화5.8℃
  • 맑음거제12.2℃
  • 2025.10.27 (월)

한국타이어, 패션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FW 컬렉션 출시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37:09
  • -
  • +
  • 인쇄
모터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슈퍼패스트 협업

[CWN 윤여찬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3일 모터 컬쳐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와 협업 제작한 올해 FW(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의류 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슈퍼패스트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모빌리티와 패션 브랜드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한층 친밀감 있게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시도다.

컬렉션 전반에선 한국타이어의 84년 역사와 현대 모터 컬처 분야에서의 높은 존재감이 표현됐다. 고성능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스포츠 110 ANS'를 출발점으로 삼아, 대담한 시도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제된 메시지를 담아내기 위해 컬러 배열부터 원단의 질감과 디자인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구성했다.

시즌 콘셉트의 키 메시지는 SS 시즌과 동일하게 '천둥 같은 흥분감'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L'EMOZIONE DEL TUONO'로 잡았다.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슬로건 '드라이빙 이모션'과 슈퍼패스트의 브랜드 메시지 'SOUNDS LIKE THUNDER'를 결합한 키워드다.

FW 시즌에는 SS 시즌에 비해 한층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인다. 90년대 F1 스폰서 '로스만 레이싱' 로고를 슈퍼패스트와 한국타이어의 팀 심볼로 재해석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캔버스 로고캡, 1950~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의 플레이트 디자인을 활용한 윈드브레이커 등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된다.

신제품 의류들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슈퍼패스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23일부터 판매된다. 다음 달 중순에는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 이어 FW 시즌 2차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드라이브'는 한국타이어가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