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 흐림태백16.3℃
  • 흐림남원19.9℃
  • 흐림목포20.7℃
  • 구름많음거창19.1℃
  • 맑음서울18.7℃
  • 맑음서산18.3℃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조금군산19.3℃
  • 맑음철원14.2℃
  • 흐림순창군19.9℃
  • 흐림경주시20.4℃
  • 흐림영월17.0℃
  • 흐림동해21.9℃
  • 맑음보령19.0℃
  • 흐림이천18.2℃
  • 흐림울진19.7℃
  • 흐림영덕19.0℃
  • 맑음수원18.2℃
  • 소나기흑산도22.7℃
  • 흐림의성19.3℃
  • 맑음원주17.7℃
  • 흐림안동19.0℃
  • 맑음속초17.4℃
  • 구름많음해남21.3℃
  • 흐림고산23.9℃
  • 맑음파주16.2℃
  • 구름많음북춘천15.2℃
  • 구름조금전주19.8℃
  • 맑음강화16.4℃
  • 맑음부여20.0℃
  • 흐림상주19.1℃
  • 구름많음광양시21.4℃
  • 흐림봉화17.3℃
  • 흐림창원21.3℃
  • 흐림청송군18.5℃
  • 구름많음산청19.3℃
  • 구름조금여수21.6℃
  • 비제주25.3℃
  • 흐림서귀포25.4℃
  • 맑음양평18.9℃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정읍20.0℃
  • 구름많음영광군20.5℃
  • 비포항20.2℃
  • 맑음인제11.5℃
  • 맑음대관령8.2℃
  • 흐림순천19.5℃
  • 흐림영주18.6℃
  • 구름많음강진군21.8℃
  • 구름많음합천20.2℃
  • 흐림청주20.5℃
  • 흐림임실19.5℃
  • 구름많음양산시22.4℃
  • 구름많음구미19.7℃
  • 구름많음북창원21.9℃
  • 맑음충주18.2℃
  • 맑음부안19.2℃
  • 구름많음부산23.1℃
  • 구름많음진주20.3℃
  • 흐림추풍령18.2℃
  • 비울릉도19.7℃
  • 흐림고창20.4℃
  • 비대구20.0℃
  • 구름많음문경19.2℃
  • 구름많음장흥21.7℃
  • 구름많음의령군19.4℃
  • 흐림영천19.5℃
  • 맑음남해20.9℃
  • 맑음세종19.9℃
  • 맑음동두천16.1℃
  • 구름많음함양군19.5℃
  • 흐림금산19.9℃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보은19.2℃
  • 박무울산20.5℃
  • 흐림고창군19.8℃
  • 맑음홍천15.5℃
  • 맑음서청주18.5℃
  • 구름많음보성군21.4℃
  • 맑음인천20.1℃
  • 흐림통영21.5℃
  • 박무홍성17.9℃
  • 맑음백령도20.0℃
  • 맑음강릉19.4℃
  • 흐림북부산21.9℃
  • 구름많음김해시20.9℃
  • 흐림장수18.4℃
  • 흐림대전20.5℃
  • 흐림거제21.4℃
  • 맑음제천15.7℃
  • 맑음춘천15.9℃
  • 구름많음광주20.3℃
  • 맑음북강릉19.4℃
  • 구름많음성산24.1℃
  • 구름조금완도22.0℃
  • 맑음천안16.8℃
  • 흐림진도군21.2℃
  • 2025.09.10 (수)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5:00:00
  • -
  • +
  • 인쇄
AI음원 활용 KB 캐릭터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제작

▲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캐릭터.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첫 공개한 AI(인공지능)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에게 스타프렌즈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된 콘텐츠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1분 10초로 구성된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KB금융의 스타프렌즈 홈페이지에 게재된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볼거리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SUNO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생성형 AI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신선하고 재치있게 들려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홍보 소재들에 지속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KB스타뱅킹 세로형 광고, 퇴직연금과 KB 굿잡 취업박람회 지면 광고, 그리고 광복절 특별 영상 '행동하는 지성, 이육사' 영상에 AI로 만들어낸 이미지와 영상을 담아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신선한 홍보 소재를 제작했다.

스타프렌즈의 여행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