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IBK기업은행, 18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 흐림장수13.2℃
  • 흐림통영14.8℃
  • 구름조금울진18.1℃
  • 흐림진도군13.0℃
  • 맑음제천15.0℃
  • 흐림흑산도13.4℃
  • 흐림강진군13.7℃
  • 흐림정읍13.1℃
  • 맑음서울17.1℃
  • 흐림고산16.5℃
  • 구름많음안동15.0℃
  • 흐림고흥14.0℃
  • 맑음북강릉16.3℃
  • 맑음동해17.7℃
  • 흐림부안13.0℃
  • 구름많음합천14.5℃
  • 구름많음구미13.7℃
  • 구름많음금산13.7℃
  • 구름조금홍성15.9℃
  • 구름많음포항16.0℃
  • 구름많음보령17.1℃
  • 흐림산청12.3℃
  • 흐림밀양14.8℃
  • 맑음수원16.4℃
  • 흐림목포12.8℃
  • 맑음충주15.5℃
  • 흐림영광군12.6℃
  • 구름많음대전15.2℃
  • 맑음인천15.0℃
  • 흐림임실13.3℃
  • 맑음서산17.7℃
  • 구름조금천안16.0℃
  • 구름많음상주13.8℃
  • 맑음백령도14.0℃
  • 맑음홍천15.1℃
  • 흐림양산시15.7℃
  • 맑음원주15.4℃
  • 맑음강화14.5℃
  • 맑음인제14.3℃
  • 구름조금영주15.6℃
  • 흐림부산16.8℃
  • 구름많음군산13.7℃
  • 구름조금청주15.6℃
  • 흐림진주12.6℃
  • 흐림완도14.7℃
  • 흐림영천13.0℃
  • 흐림고창12.5℃
  • 흐림의령군12.2℃
  • 흐림광양시15.5℃
  • 흐림고창군12.8℃
  • 흐림순천14.2℃
  • 구름많음보은14.6℃
  • 맑음태백14.5℃
  • 흐림북부산14.8℃
  • 맑음영월15.6℃
  • 흐림제주17.1℃
  • 맑음강릉18.0℃
  • 구름많음청송군15.2℃
  • 맑음이천16.1℃
  • 흐림북창원14.5℃
  • 흐림남원11.2℃
  • 흐림남해12.8℃
  • 흐림거제14.3℃
  • 흐림광주13.0℃
  • 구름많음추풍령13.2℃
  • 맑음철원14.7℃
  • 맑음춘천15.5℃
  • 맑음파주15.1℃
  • 구름많음영덕16.6℃
  • 맑음북춘천13.8℃
  • 구름조금문경14.7℃
  • 구름많음전주13.8℃
  • 맑음대관령13.1℃
  • 흐림거창12.1℃
  • 흐림장흥14.1℃
  • 흐림창원14.1℃
  • 구름많음의성15.3℃
  • 흐림보성군14.9℃
  • 흐림여수14.5℃
  • 흐림순창군11.6℃
  • 흐림경주시15.7℃
  • 맑음양평14.9℃
  • 맑음동두천16.2℃
  • 구름많음세종15.1℃
  • 맑음정선군16.3℃
  • 흐림대구13.9℃
  • 구름조금봉화15.0℃
  • 흐림함양군11.6℃
  • 구름많음울산16.4℃
  • 맑음속초16.1℃
  • 흐림성산16.8℃
  • 구름많음울릉도15.4℃
  • 구름많음부여15.4℃
  • 구름많음서청주14.6℃
  • 흐림김해시14.2℃
  • 흐림해남13.2℃
  • 흐림서귀포17.5℃
  • 2025.11.12 (수)

IBK기업은행, 18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10 14:15:50
  • -
  • +
  • 인쇄
빠르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최우선 과제
국내 최초 '음성본인확인서비스' 도입 등 디지털 전환에도 힘써
▲ IBK기업은행이 KSQI 콜센터 부문에서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 = IBK기업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KMAC는 국내 53개 산업의 346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올해로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됐다.

IBK기업은행은 그 비결로 빠르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수신 여건 강화 △상담 품질 향상 △디지털전환 지속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을 꼽았다.

특히 IBK고객센터는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해 목소리 인증만으로 금융업무 상담이 가능하게 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AI음성봇 ‘IBK바로’도 출시했다. IBK바로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금융상품 만기안내, 상품가입 감사 인사 등 8가지 통지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18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주신 모든 IBK고객센터 고객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