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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 자발적 리콜 95.4%…"전례 없는 수치"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3: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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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본사 적극적 지원 속 '올인원 리콜' 방식
100% 달성 위해 리콜 대상 고객 적극 권유
▲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자발적 리콜을 95.4%까지 높였다고 밝혔다. 용인서비스센터 전경.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CWN 윤여찬 기자] 독일 만트럭버스 그룹의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지난 2021년 9월 시작한 자발적 리콜을 95.4%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만트럭의 자발적 리콜은 유로6A·B·C 엔진이 장착된 트럭 4408대에 대해 실시되고 있다. 24일 기준으로 4204대의 작업을 완료하며 전체 리콜 대상 중 약 95.4%라는 전례 없는 수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만트럭은 성공적인 리콜 완수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서비스센터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EEC)'를 운영해 엔진 수리에 특화된 공간과 장비를 마련했다. 또한 독일 본사 차원에서 전용 리콜 센터를 평택 서비스센터에 설치하는 등 기술 지원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특히 고객의 운휴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인원 리콜’ 방식을 채택해 한 번의 서비스센터 방문으로 점검과 수리를 모두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 성공적인 리콜 캠페인은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 초기 리콜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고객들이 리콜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지난해 12월 리콜에 참여한 조수권 고객은 “차량에 발생한 문제를 외면하지 않은 만트럭 덕분에 안심하고 리콜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아울러 100만km 넘게 주행한 차량이지만 리콜 받기 이전보다 엔진 출력도 체감될 정도로 좋아져 만족한다”고 말했다.

만트럭은 마지막 한 대까지 리콜을 완수해 100% 달성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아직까지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연락가능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다.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만트럭의 자발적 리콜이 전례 없는 높은 이행률을 기록할 수 있도록 믿고 맡겨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만트럭은 앞으로도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만트럭은 전국 22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증가하는 판매대수와 정비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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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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