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해태, ′익숙하지만 새로운′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제품 출시

  • 흐림북부산21.9℃
  • 구름많음장흥21.7℃
  • 흐림태백16.3℃
  • 흐림임실19.5℃
  • 구름많음김해시20.9℃
  • 구름많음정읍20.0℃
  • 맑음서울18.7℃
  • 구름많음산청19.3℃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세종19.9℃
  • 구름많음북춘천15.2℃
  • 흐림울진19.7℃
  • 구름조금전주19.8℃
  • 구름많음함양군19.5℃
  • 구름조금군산19.3℃
  • 구름조금완도22.0℃
  • 구름많음광주20.3℃
  • 맑음강화16.4℃
  • 구름많음양산시22.4℃
  • 맑음서청주18.5℃
  • 맑음남해20.9℃
  • 맑음홍천15.5℃
  • 구름많음합천20.2℃
  • 흐림서귀포25.4℃
  • 흐림영주18.6℃
  • 흐림봉화17.3℃
  • 비포항20.2℃
  • 맑음천안16.8℃
  • 흐림이천18.2℃
  • 구름많음북창원21.9℃
  • 맑음백령도20.0℃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문경19.2℃
  • 맑음부안19.2℃
  • 맑음철원14.2℃
  • 소나기흑산도22.7℃
  • 맑음수원18.2℃
  • 흐림창원21.3℃
  • 흐림장수18.4℃
  • 흐림고창군19.8℃
  • 흐림목포20.7℃
  • 구름많음밀양21.3℃
  • 흐림거제21.4℃
  • 구름많음구미19.7℃
  • 흐림순창군19.9℃
  • 구름많음의령군19.4℃
  • 맑음속초17.4℃
  • 흐림고산23.9℃
  • 흐림영월17.0℃
  • 맑음부여20.0℃
  • 흐림경주시20.4℃
  • 흐림영덕19.0℃
  • 맑음파주16.2℃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1.8℃
  • 맑음충주18.2℃
  • 맑음춘천15.9℃
  • 맑음인제11.5℃
  • 구름많음진주20.3℃
  • 흐림진도군21.2℃
  • 맑음양평18.9℃
  • 맑음원주17.7℃
  • 맑음제천15.7℃
  • 흐림안동19.0℃
  • 흐림의성19.3℃
  • 흐림고창20.4℃
  • 구름많음부산23.1℃
  • 비울릉도19.7℃
  • 구름많음보은19.2℃
  • 비대구20.0℃
  • 맑음인천20.1℃
  • 맑음북강릉19.4℃
  • 흐림상주19.1℃
  • 흐림동해21.9℃
  • 흐림통영21.5℃
  • 흐림남원19.9℃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성산24.1℃
  • 비제주25.3℃
  • 흐림청송군18.5℃
  • 흐림순천19.5℃
  • 맑음서산18.3℃
  • 구름조금여수21.6℃
  • 흐림청주20.5℃
  • 구름많음광양시21.4℃
  • 맑음강릉19.4℃
  • 박무홍성17.9℃
  • 흐림영천19.5℃
  • 박무울산20.5℃
  • 흐림금산19.9℃
  • 맑음동두천16.1℃
  • 흐림대전20.5℃
  • 구름많음거창19.1℃
  • 구름많음정선군14.5℃
  • 맑음대관령8.2℃
  • 흐림추풍령18.2℃
  • 구름많음해남21.3℃
  • 2025.09.10 (수)

해태, '익숙하지만 새로운'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제품 출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4:30:00
  • -
  • +
  • 인쇄
제품명은 '쁘띠초코'…64겹 페스츄리에 헤이즐넛초코크림
▲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신제품 '쁘띠초코'.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는 후렌치파이의 스핀오프 격인 '쁘띠초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출시 43년 만에 처음으로 길죽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 제품이다.

1봉지에 2개씩 넣어 한입에 깔끔하게 먹기도 편하고, 달콤쌉싸름한 헤이즐넛초콜릿이라 조화로움도 일품이다. 64겹의 극강 부드러움으로 사랑받는 원작의 DNA를 그대로 담은 고급스럽고 깜찍한 변신이라 이름도 '작고 귀엽다'는 뜻의 프랑스어인 쁘띠다.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개(8000만갑)가 넘게 판매되며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넘었다. 전 국민이 24개씩 먹은 수준이다.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뒤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리지널 단일 제품에 새로운 전략 제품이 추가되며 올해 처음으로 연매출 2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스츄리를 한입에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순히 사이즈만 줄인 것이 아니라 1년 넘는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최적의 크기와 모양을 찾은 덕분이다.

익숙했던 과일잼이 아닌 헤이즐넛초코크림을 올린 것도 신의 한 수다. 오리지널 제품이 지금까지 13가지의 과일잼을 선보였지만 이번에는 초콜릿을 선택해 익숙한 듯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장착한 것이다.

세계 1위 생산국인 튀르키예산 헤이즐넛에 '빈투바' 방식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싱가포르산 코코아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달콤쌉쌀함을 완성했다. 오리지널 한 개에 올라간 잼 함량을 그대로 올려 한층 찐한 페스츄리를 구현했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3년 만에 신작을 출시한 기념으로 제품 속 쿠폰 등록하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며 "앞으로 더 혁신적인 도전으로 페스츄리 시장의 압도적인 1등 제품이라는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