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 돌파

  • 구름많음거창25.8℃
  • 구름많음김해시28.2℃
  • 맑음울진28.5℃
  • 맑음세종28.7℃
  • 구름조금남해26.2℃
  • 흐림경주시25.3℃
  • 맑음영주28.4℃
  • 맑음홍천26.6℃
  • 맑음철원28.4℃
  • 맑음이천26.7℃
  • 구름조금고산29.7℃
  • 맑음영월28.6℃
  • 맑음제천26.8℃
  • 구름조금태백25.0℃
  • 맑음영광군29.0℃
  • 구름많음장수25.2℃
  • 맑음정선군28.6℃
  • 맑음부안29.1℃
  • 구름조금고흥29.5℃
  • 구름조금광주28.8℃
  • 구름많음의성29.6℃
  • 맑음인제27.2℃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진도군28.6℃
  • 구름많음산청25.9℃
  • 맑음동두천28.5℃
  • 구름조금상주27.8℃
  • 맑음해남28.8℃
  • 구름조금강릉27.7℃
  • 구름조금구미27.5℃
  • 구름조금홍성28.9℃
  • 맑음북춘천28.3℃
  • 구름많음울산25.0℃
  • 맑음서울28.5℃
  • 구름조금울릉도25.8℃
  • 맑음임실27.2℃
  • 구름많음여수26.0℃
  • 맑음원주27.4℃
  • 맑음부여28.6℃
  • 구름조금흑산도27.6℃
  • 구름조금백령도27.0℃
  • 구름많음제주27.5℃
  • 구름많음합천27.5℃
  • 구름조금금산26.8℃
  • 맑음완도30.5℃
  • 구름조금청송군26.9℃
  • 맑음청주28.6℃
  • 맑음남원27.6℃
  • 맑음서산28.3℃
  • 구름많음북창원28.9℃
  • 구름조금강진군28.8℃
  • 맑음정읍29.6℃
  • 맑음보은26.9℃
  • 맑음양평27.8℃
  • 구름많음영천27.6℃
  • 맑음영덕26.4℃
  • 구름조금양산시29.5℃
  • 구름많음보성군29.6℃
  • 구름많음창원28.5℃
  • 맑음보령29.8℃
  • 구름조금광양시27.9℃
  • 맑음봉화28.0℃
  • 구름많음포항26.1℃
  • 맑음전주28.8℃
  • 구름많음거제27.3℃
  • 맑음동해27.1℃
  • 맑음문경27.4℃
  • 맑음순창군27.6℃
  • 맑음고창29.3℃
  • 구름조금서귀포30.0℃
  • 맑음파주27.6℃
  • 맑음천안27.0℃
  • 맑음서청주27.2℃
  • 맑음춘천27.7℃
  • 맑음속초26.0℃
  • 구름많음통영28.2℃
  • 맑음수원27.7℃
  • 구름조금북부산29.0℃
  • 맑음강화27.4℃
  • 맑음군산28.3℃
  • 구름많음의령군27.1℃
  • 구름많음대구27.2℃
  • 구름많음순천27.3℃
  • 구름많음밀양28.4℃
  • 구름많음함양군26.9℃
  • 맑음고창군29.3℃
  • 맑음충주28.8℃
  • 구름조금북강릉27.0℃
  • 구름많음추풍령26.2℃
  • 구름조금장흥29.4℃
  • 맑음인천29.1℃
  • 구름많음성산27.7℃
  • 맑음대전28.6℃
  • 맑음대관령23.2℃
  • 구름조금목포28.9℃
  • 구름많음부산29.6℃
  • 구름조금안동29.0℃
  • 2025.09.11 (목)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 돌파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3:31:20
  • -
  • +
  • 인쇄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브랜드가치 1008억달러 기록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다양한 제품군에 AI 기술 확대 높이 평가돼
▲삼성전자가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5위를 기록했다. 사진=삼성전자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사상 처음으로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자리를 지켰다.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달러로,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AI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을 통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경쟁력도 다시 한번 확인됐다. 첫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도 불과 4년만에 62% 성장했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라는 비전 하에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확대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했다. 또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다.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기기까지 연동을 확대해 통합 연결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분야 리더로서 △DDR5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브랜드 전략도 주목할 만하다. 전 세계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뿐만 아니다. 다양한 제품군에 해양 플라스틱 등 여러 재활용 소재를 확대·적용하고, 기기 사용 과정에서 업계 기술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등을 위한 친환경 활동과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은 "삼성전자는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