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백화점, AI 기반 개인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2.5′ 가동

  • 흐림경주시14.6℃
  • 흐림정선군9.1℃
  • 구름많음양산시14.6℃
  • 구름조금고산17.6℃
  • 구름많음정읍10.7℃
  • 흐림보령11.7℃
  • 구름많음순창군10.3℃
  • 구름많음상주13.0℃
  • 구름많음고흥11.7℃
  • 구름많음북춘천10.0℃
  • 구름많음대구15.3℃
  • 흐림영월9.9℃
  • 흐림산청12.6℃
  • 구름많음의령군13.1℃
  • 구름많음함양군12.0℃
  • 흐림부여10.2℃
  • 흐림인천12.9℃
  • 구름많음김해시16.2℃
  • 흐림원주11.8℃
  • 구름많음여수17.2℃
  • 구름많음영천14.0℃
  • 구름많음추풍령11.5℃
  • 구름많음장수10.2℃
  • 흐림동두천10.7℃
  • 구름많음청송군11.7℃
  • 흐림보은10.1℃
  • 흐림합천14.8℃
  • 구름조금거제14.7℃
  • 구름많음속초12.1℃
  • 흐림제주18.4℃
  • 구름많음광주13.1℃
  • 흐림의성12.5℃
  • 구름많음순천12.8℃
  • 흐림철원9.0℃
  • 구름많음해남11.5℃
  • 구름많음울릉도14.5℃
  • 흐림춘천10.5℃
  • 흐림충주11.0℃
  • 구름조금통영15.7℃
  • 연무백령도13.8℃
  • 구름많음영광군
  • 흐림홍천10.4℃
  • 구름많음고창11.3℃
  • 흐림서산11.3℃
  • 구름많음강진군13.6℃
  • 흐림강릉13.2℃
  • 흐림홍성10.2℃
  • 구름많음진도군14.8℃
  • 구름많음고창군10.5℃
  • 구름많음완도13.9℃
  • 구름많음전주12.0℃
  • 흐림천안9.7℃
  • 구름많음울산14.9℃
  • 구름많음구미13.6℃
  • 구름많음울진14.0℃
  • 구름많음포항16.1℃
  • 구름많음밀양14.0℃
  • 흐림수원12.8℃
  • 구름많음북창원17.2℃
  • 구름많음인제9.9℃
  • 구름조금부산17.0℃
  • 구름많음장흥13.3℃
  • 흐림동해14.5℃
  • 흐림강화12.8℃
  • 구름많음청주13.1℃
  • 흐림양평12.2℃
  • 흐림대전11.2℃
  • 구름많음남원11.7℃
  • 구름많음창원16.8℃
  • 흐림영주13.0℃
  • 흐림파주9.3℃
  • 흐림영덕13.5℃
  • 흐림이천10.6℃
  • 구름많음군산11.2℃
  • 구름많음임실11.0℃
  • 구름많음성산16.2℃
  • 흐림부안11.4℃
  • 흐림북강릉12.4℃
  • 구름많음안동12.8℃
  • 흐림흑산도15.4℃
  • 구름많음진주13.3℃
  • 구름많음남해15.4℃
  • 구름많음광양시15.2℃
  • 구름많음보성군13.9℃
  • 흐림대관령6.5℃
  • 흐림금산10.4℃
  • 구름많음북부산14.8℃
  • 흐림제천9.9℃
  • 구름많음거창12.2℃
  • 구름많음목포13.4℃
  • 구름많음봉화10.7℃
  • 구름조금서귀포18.7℃
  • 흐림서청주9.8℃
  • 흐림세종10.5℃
  • 흐림서울12.9℃
  • 흐림태백9.9℃
  • 흐림문경12.7℃
  • 2025.10.26 (일)

현대백화점, AI 기반 개인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2.5' 가동

주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3:55:25
  • -
  • +
  • 인쇄
▲현대백화점 본사.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한 '데이터 마케팅 2.5'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점포를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을 정교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AI 기계학습(머신러닝)을 통해 고객군별로 공통적인 특징을 도출하고 이를 재분류해 '취향 저격' 콘텐츠를 제작·활용하는 방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신촌점에 이를 시범 적용해 고객의 구매단가를 끌어올리는 효과를 봤다.

신촌점 방문객 가운데 화장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은 제조·유통 일괄 의류(SPA)나 스포츠 브랜드 구매율이 높다는 분석에 기반해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지난해 10∼11월 두 달간 이들의 1인당 구매 단가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점포에 데이터 마케팅 2.5를 확대 적용해 개인 맞춤화 상품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딥리테일(Deep Retail)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진 기자
주진 기자 CWN 편집국장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