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발의 12건, 집행부 제출 3건 등 총 15건 부의…27일 의결
![]() |
▲ 영등포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사진=정수희 기자 |
[CWN 정수희 기자] 서울 영등포구의회가 23일 제25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정선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첫발을 내디디며 '물망초심'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본다"며 "처음 주민들에게 전했던 진심과 영등포 발전을 위한 열정을 가슴 깊이 간직하며 후반기 의정활동에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작은 변화가 큰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새로운 시작에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회는 이날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오는 26일 상임위원회별 심사를 거친 안건들을 27일 제2차 본회의에 상정, 의결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 중 살펴볼 안건은 총 15건으로 조례안 11건과 규칙안 1건, 의견청취 1건, 기타 2건이다.
상임위별로 보면 운영위원회는 전승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다룬다.
행정위원회는 박현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남북 이산가족 지원 조례안, 김지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등포구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안 △영등포구 노동자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안, 최봉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우경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4년 영등포문화재단 경영평가 결과 보고를 심의한다.
또한 사회건설위원회는 전승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장애인 양육지원금 지급 조례안, 유승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등포구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순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등포구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문래동1가A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8, 11지구 정비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부가가치세 환수 소송 조정결정에 따른 배상금 지급 예비비 사용내역 보고를 심사한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