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 맑음정읍0.0℃
  • 맑음거창-0.6℃
  • 흐림고산7.4℃
  • 맑음홍성0.7℃
  • 맑음상주-0.7℃
  • 맑음인제0.1℃
  • 맑음전주-0.7℃
  • 맑음홍천-1.6℃
  • 맑음광주2.0℃
  • 흐림완도3.7℃
  • 맑음양평-0.8℃
  • 구름많음흑산도5.8℃
  • 구름많음통영4.1℃
  • 구름많음울산2.5℃
  • 비울릉도3.8℃
  • 흐림성산6.3℃
  • 구름조금영덕1.4℃
  • 맑음원주-1.7℃
  • 맑음금산-0.8℃
  • 맑음북춘천-1.6℃
  • 맑음북강릉3.1℃
  • 맑음봉화-0.2℃
  • 맑음이천-1.3℃
  • 구름많음보성군2.5℃
  • 맑음동두천-3.6℃
  • 맑음순창군0.1℃
  • 맑음보은-1.1℃
  • 흐림북부산3.8℃
  • 맑음보령0.5℃
  • 구름조금대구1.0℃
  • 맑음문경-0.1℃
  • 맑음대관령-3.3℃
  • 맑음서울-3.1℃
  • 맑음서청주-1.0℃
  • 구름많음순천-0.6℃
  • 맑음태백-2.6℃
  • 구름많음백령도-1.1℃
  • 흐림해남3.3℃
  • 맑음인천-1.7℃
  • 구름많음목포3.8℃
  • 맑음강릉3.8℃
  • 맑음의성-2.4℃
  • 맑음군산0.1℃
  • 맑음동해3.8℃
  • 맑음파주-5.5℃
  • 흐림고창0.4℃
  • 구름많음서귀포8.8℃
  • 구름많음여수1.9℃
  • 맑음세종-0.8℃
  • 구름많음의령군-1.0℃
  • 구름많음광양시1.8℃
  • 구름많음진주2.7℃
  • 맑음영주0.0℃
  • 구름많음밀양2.9℃
  • 맑음장수-2.6℃
  • 맑음울진3.1℃
  • 맑음청주-0.9℃
  • 맑음함양군0.5℃
  • 구름많음경주시1.2℃
  • 구름많음거제4.3℃
  • 구름많음장흥2.2℃
  • 구름많음창원2.6℃
  • 구름많음남해3.2℃
  • 흐림영광군0.8℃
  • 비제주7.3℃
  • 맑음제천-1.5℃
  • 흐림김해시2.3℃
  • 구름조금산청0.9℃
  • 맑음청송군-1.7℃
  • 흐림양산시5.3℃
  • 구름조금영월-0.9℃
  • 맑음서산0.9℃
  • 맑음수원-1.6℃
  • 맑음대전-0.4℃
  • 맑음춘천-0.8℃
  • 맑음추풍령-2.0℃
  • 맑음강화-2.2℃
  • 맑음남원-0.6℃
  • 흐림진도군4.5℃
  • 구름많음고흥2.0℃
  • 구름조금속초2.9℃
  • 구름조금강진군2.4℃
  • 맑음충주-2.0℃
  • 흐림부산3.0℃
  • 흐림북창원3.8℃
  • 구름조금고창군0.6℃
  • 구름많음포항2.2℃
  • 구름조금부안1.6℃
  • 구름많음영천0.4℃
  • 맑음천안-0.7℃
  • 맑음정선군-0.9℃
  • 맑음안동-0.6℃
  • 맑음철원-4.9℃
  • 맑음부여-1.6℃
  • 맑음임실-1.0℃
  • 구름많음합천-1.4℃
  • 맑음구미0.5℃
  • 2025.12.25 (목)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16:15
  • -
  • +
  • 인쇄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회 돌파
▲ 최근 공개돼 인기를 얻고 있는 KCC건설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사진=KCC건설

[CWN 손현석 기자] KCC건설이 2024년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정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식구의 부활은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주요 모티브로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다. 그간 화제를 모았던 ‘문명의 충돌’ 시리즈 등을 통해 인정받아온 스위첸 특유의 철학과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식구의 부활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공개 열흘 만에 소재당 평균 유튜브 조회 수 200만회를 기록했고 전체 시리즈의 총 누적 조회 수는 1000만회를 넘어섰다. 긍정적인 반응도 끊이질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식구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함께 하는 식사가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과 축하, 위로, 응원 등 강력한 힘을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