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 맑음양산시14.2℃
  • 맑음함양군7.1℃
  • 맑음양평10.2℃
  • 맑음밀양8.8℃
  • 구름많음파주10.4℃
  • 맑음김해시13.6℃
  • 맑음문경10.1℃
  • 맑음경주시7.2℃
  • 맑음성산19.5℃
  • 구름많음홍천8.4℃
  • 맑음남원11.8℃
  • 맑음보은8.1℃
  • 맑음장수6.4℃
  • 흐림태백9.8℃
  • 구름많음동두천10.5℃
  • 맑음의성7.3℃
  • 흐림강화12.2℃
  • 맑음남해14.8℃
  • 맑음충주7.8℃
  • 맑음철원9.7℃
  • 맑음금산7.7℃
  • 맑음추풍령8.0℃
  • 구름많음서산12.9℃
  • 맑음광양시14.1℃
  • 맑음해남13.2℃
  • 맑음거창6.3℃
  • 맑음영월8.0℃
  • 맑음목포13.6℃
  • 구름조금청송군5.6℃
  • 맑음의령군7.4℃
  • 맑음상주8.9℃
  • 맑음대전12.5℃
  • 맑음세종11.8℃
  • 맑음완도14.8℃
  • 맑음서청주8.1℃
  • 구름조금수원12.3℃
  • 맑음울산14.5℃
  • 맑음진도군11.3℃
  • 맑음고창군14.3℃
  • 구름조금서귀포18.5℃
  • 맑음정읍11.2℃
  • 구름많음인제11.8℃
  • 흐림북강릉13.6℃
  • 맑음이천8.0℃
  • 맑음군산10.1℃
  • 맑음광주12.9℃
  • 구름조금부산16.0℃
  • 맑음임실7.7℃
  • 맑음고산16.5℃
  • 맑음창원13.5℃
  • 맑음순창군8.5℃
  • 구름많음홍성8.2℃
  • 맑음원주9.5℃
  • 맑음구미8.3℃
  • 맑음합천8.6℃
  • 맑음북창원13.9℃
  • 맑음부안10.6℃
  • 흐림봉화8.8℃
  • 흐림울릉도11.9℃
  • 맑음대구9.9℃
  • 맑음진주7.6℃
  • 흐림울진14.3℃
  • 맑음강진군11.1℃
  • 맑음포항16.3℃
  • 맑음산청8.3℃
  • 흐림동해14.2℃
  • 맑음서울12.9℃
  • 흐림영덕10.9℃
  • 흐림강릉14.1℃
  • 구름많음영주11.0℃
  • 구름조금통영15.0℃
  • 흐림속초13.3℃
  • 구름많음춘천11.4℃
  • 맑음거제14.3℃
  • 맑음영광군9.6℃
  • 흐림백령도12.3℃
  • 맑음전주11.6℃
  • 맑음안동9.1℃
  • 흐림대관령8.3℃
  • 맑음장흥14.3℃
  • 맑음청주12.6℃
  • 맑음제천7.8℃
  • 구름많음북춘천12.5℃
  • 맑음영천7.7℃
  • 맑음여수16.0℃
  • 구름많음인천13.9℃
  • 맑음북부산12.5℃
  • 구름조금보성군12.5℃
  • 구름많음보령13.8℃
  • 맑음흑산도14.9℃
  • 맑음천안9.2℃
  • 맑음순천9.3℃
  • 흐림정선군9.4℃
  • 맑음고창10.4℃
  • 맑음고흥12.9℃
  • 구름조금부여8.3℃
  • 맑음제주17.2℃
  • 2025.11.08 (토)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16:15
  • -
  • +
  • 인쇄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회 돌파
▲ 최근 공개돼 인기를 얻고 있는 KCC건설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사진=KCC건설

[CWN 손현석 기자] KCC건설이 2024년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정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식구의 부활은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주요 모티브로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다. 그간 화제를 모았던 ‘문명의 충돌’ 시리즈 등을 통해 인정받아온 스위첸 특유의 철학과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식구의 부활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공개 열흘 만에 소재당 평균 유튜브 조회 수 200만회를 기록했고 전체 시리즈의 총 누적 조회 수는 1000만회를 넘어섰다. 긍정적인 반응도 끊이질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식구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함께 하는 식사가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과 축하, 위로, 응원 등 강력한 힘을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