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 구름조금경주시23.6℃
  • 맑음인제20.0℃
  • 구름조금보성군24.4℃
  • 맑음원주26.4℃
  • 맑음수원26.3℃
  • 흐림부산25.6℃
  • 맑음청송군23.1℃
  • 구름많음밀양25.8℃
  • 맑음서산25.0℃
  • 맑음목포25.8℃
  • 구름많음여수25.6℃
  • 맑음북춘천23.7℃
  • 맑음강진군26.1℃
  • 맑음정읍25.8℃
  • 맑음서청주24.3℃
  • 구름많음양산시25.9℃
  • 구름많음합천23.3℃
  • 구름많음포항23.6℃
  • 맑음천안23.8℃
  • 맑음군산26.4℃
  • 맑음대전26.0℃
  • 맑음의령군23.3℃
  • 구름많음대구23.9℃
  • 맑음이천23.2℃
  • 맑음홍성25.7℃
  • 맑음봉화23.4℃
  • 구름많음통영25.4℃
  • 구름조금울릉도22.6℃
  • 구름조금성산25.2℃
  • 맑음충주24.5℃
  • 구름조금안동26.0℃
  • 맑음전주26.0℃
  • 맑음장수21.6℃
  • 맑음해남25.4℃
  • 구름많음문경23.6℃
  • 맑음영월23.2℃
  • 맑음홍천22.6℃
  • 맑음함양군23.5℃
  • 맑음대관령17.8℃
  • 맑음강화21.0℃
  • 구름많음제주26.1℃
  • 구름조금거창21.8℃
  • 맑음진도군24.6℃
  • 맑음인천27.7℃
  • 맑음제천21.8℃
  • 맑음정선군22.2℃
  • 맑음보령24.6℃
  • 구름많음남해25.0℃
  • 맑음순창군24.6℃
  • 맑음울진23.0℃
  • 구름조금상주24.6℃
  • 맑음세종25.0℃
  • 맑음고창군25.1℃
  • 구름많음의성25.1℃
  • 구름많음북창원25.4℃
  • 구름조금서귀포27.0℃
  • 맑음순천23.1℃
  • 맑음동두천24.4℃
  • 맑음장흥24.3℃
  • 맑음영광군25.1℃
  • 맑음파주22.5℃
  • 맑음흑산도24.0℃
  • 구름조금영천22.9℃
  • 구름많음창원25.3℃
  • 맑음부여24.6℃
  • 구름조금광양시25.1℃
  • 맑음부안25.5℃
  • 맑음강릉24.7℃
  • 구름많음북부산25.6℃
  • 맑음태백20.0℃
  • 맑음산청23.2℃
  • 구름많음고산24.9℃
  • 맑음속초22.6℃
  • 구름조금완도25.2℃
  • 맑음백령도22.9℃
  • 구름많음김해시24.5℃
  • 맑음임실24.5℃
  • 맑음서울28.0℃
  • 맑음고창25.7℃
  • 맑음동해23.3℃
  • 맑음영덕22.6℃
  • 맑음보은23.6℃
  • 맑음광주26.0℃
  • 맑음북강릉21.7℃
  • 구름많음울산23.5℃
  • 구름조금진주24.1℃
  • 맑음철원24.3℃
  • 구름많음거제24.9℃
  • 맑음구미23.6℃
  • 맑음춘천24.3℃
  • 맑음추풍령21.2℃
  • 맑음영주23.0℃
  • 맑음양평24.3℃
  • 맑음금산23.4℃
  • 맑음청주28.3℃
  • 맑음남원25.3℃
  • 맑음고흥24.8℃
  • 2025.09.10 (수)

KCC건설 스위첸, 새 광고 ‘식구의 부활’ 공개 후 인기 조짐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16:15
  • -
  • +
  • 인쇄
유튜브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회 돌파
▲ 최근 공개돼 인기를 얻고 있는 KCC건설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사진=KCC건설

[CWN 손현석 기자] KCC건설이 2024년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정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식구의 부활은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주요 모티브로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다. 그간 화제를 모았던 ‘문명의 충돌’ 시리즈 등을 통해 인정받아온 스위첸 특유의 철학과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식구의 부활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공개 열흘 만에 소재당 평균 유튜브 조회 수 200만회를 기록했고 전체 시리즈의 총 누적 조회 수는 1000만회를 넘어섰다. 긍정적인 반응도 끊이질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식구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함께 하는 식사가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과 축하, 위로, 응원 등 강력한 힘을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